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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위 | 브랜드명 | 소개 |
1 |
慕思(De Rucci) | - 회사명: 广东慕思寝室用品有限公司(광둥무스침실용품유한회사) - 회사 설립연도: 2004년(내자기업) - 가격대: 1850~19만 위안 - 매장 수: 국내에 2100여 개의 점포와 해외에 20여 개의 점포를 보유 - 홈페이지 www.derucci.com |
2 |
梦百合(MLILY) | - 회사명: 江苏梦百合家居科技股份有限公司(쟝수멍바이허가구과기주식유한회사) - 회사 설립연도: 2003년(내자기업) - 가격대: 1500~1만 위안 - 매장 수: 국내에 145여 개의 점포와 해외에 1500여 개의 점포를 보유 - 홈페이지: www.hkfoam.com |
3 |
喜临门(sleemon) | - 회사명: 浙江喜临门家具股份有限公司(저장시린먼가구주식유한회사) - 회사 설립연도: 1996년(내자기업) - 가격대: 2999~1만2999위안 - 매장 수: 967여 개의 점포를 보유 - 홈페이지: www.sleemon.cn |
4 |
穂宝(SYMBOL) | - 회사명: 穗宝集团(수이바오그룹) - 회사 설립연도: 1971년(내자기업) - 가격대: 1500~1만 위안 - 매장 수: 1630여 개의 점포를 보유 - 홈페이지: www.bosemattress.com |
5 |
舒达(Serta) | - 회사명: 舒达家居用品(深圳)有限公司(수다가구용품선전유한회사) - 회사 설립연도: 2008년(외자기업) - 가격대: 1500~4만3000위안 - 매장 수: 424여 개의 점포를 보유 - 홈페이지: www.serta.cn |
6 |
雅兰(AIRLAND) | - 회사명: 雅兰实业(深圳)有限公司(야란실업선전유한회사) - 회사 설립연도: 1997년(내자기업) - 가격대: 1900~8만1000위안 - 매장 수: 987여 개의 점포를 보유 - 홈페이지: www.airland1966.com |
7 |
大自然(Natural) | - 회사명: 贵州大自然科技有限公司(구이저우대자연과기유한회사) - 회사 설립연도: 2010년(내자기업) - 가격대: 1500~2만4000위안 - 매장 수: 480여 개의 점포를 보유 - 홈페이지: www.dzrcd.com |
8 |
玮兰(Weland) | - 회사명: 重庆玮兰床垫家具有限公司(충칭웨이란매트리스가구유한회사) - 회사 설립연도: 1995년(내자기업) - 가격대: 1500~2만1000위안 - 매장 수: 432여 개의 점포를 보유 - 홈페이지: www.weland.com.cn |
9 |
金可儿(KING KOLL) | - 회사명: 金可儿上海床具有限公司(진커얼상하이침구유한회사) - 회사 설립연도: 2000년(외자기업) - 가격대: 1만~8만 위안 - 매장 수: 96여 개의 점포를 보유 - 홈페이지:http://jinkeer.tmall.com |
10 |
晚安(Goodnight) | - 회사명: 湖南晚安家居实业有限公司(후난완안가구실업유한회사) - 회사 설립연도: 1997년(내자기업) - 가격대: 1225~1만 위안 - 매장 수: 595여 개의 점포를 보유 - 홈페이지:www.goodnight.com.cn |
자료원: 중국 산업정보망 및 KOTRA 항저우 무역관 정리
□ 전시회 정보
ㅇ 2018 중국(광저우) 국제 건강수면 박람회 개최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 2018中国(广州)国际健康睡眠博览会 |
개최기간 | 2018년 6월 1~3일 |
개최장소 | 광저우 바저우-바오리 세계무역 박람관(广州琶洲-保利世贸博览馆) |
주관기관 | 중국 국제 수면건장 산업 동맹, 중국 눈 보호 협회, 광둥성 시력 광학 학회 |
홈페이지 | www.sleep-china.com |
전시품목 | 매트리스 및 기타 침구, 눈 보호 제품, 수면 의료, 수면 서비스 등 |
참가 문의 | 전화: +86-20-34431213 |
자료원: 睡博会
ㅇ 친환경적인 매트리스가 시장의 주류를 이룰 전망
- 기본적인 수면 보장 외에 소비자들이 가장 관심을 보이는 화제는 건강임.
- 그러나 아직 미성숙한 중국의 매트리스시장은 제품 품질을 소홀히 대하는 경향이 있음.
- 글로벌 녹색경제 시대에 중국도 친환경적이고 건강한 매트리스 제품이 점차적으로 시장의 주류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
ㅇ 브랜드에 대한 수요도가 높아질 전망
- 중국은 장수 매트리스 기업 수가 많지만 장기간 동일한 제품을 생산하는 경우가 대부분임.
- 따라서 소비자가 매트리스를 구입할 때는 다른 요소는 고려하지 않고 가격만 고려해 기업들도 가격 경쟁력만 신경을 쓰는 경향이 있었음.
- 그러나 주민들의 소득이 높아지면서 가구의 갱신과 세대교체가 가속화되고, 브랜드 소비심리가 자리잡으면서 브랜드 제품에 대한 반응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음.
현지 매트리스 제조업체(F사) 관계자 인터뷰
Q: 귀사가 주로 취급하는 품목은 무엇인가? A: 회사 물품 중 업적이 가장 좋은 품목을 꼽는다면 매트리스이다. 몇 년 전부터 매트리스의 브랜드화 전환 및 유통채널 확장 등을 통해 매출액이 매년 평균 17% 정도 증가하고, 순이익 25% 증가되는 업적을 이루어냈다. 이 중 매트리스가 창출한 이윤은 약 1억1600만 위안에 달한다.
Q: 중국 매트리스시장에 대한 귀하의 생각은 어떠한가? A: 중국의 매트리스시장 보급률 및 산업 집중도는 발달한 국가에 비해 현저히 낮다. 소비 업그레이드(消费升级)에 따라 진드기,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이 없는 친환경적 매트리스의 수요가 부단히 증가되고 있다. 앞으로 몇 년간 매트리스시장은 15%의 증가세를 유지할 것으로 생각되며, 우리 회사의 경우에는 매트리스 부문에서 약 20%의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
자료원: KOTRA 항저우 무역관 자체 인터뷰
자료원: 중국 산업연구원(中国产业研究院), 중국 보고망(中国报告网), 산업전망연구원(前瞻产业研究), 중국 산업정보망(中国产业信息网), KITA 및 KOTRA 항저우 무역관 자료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