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에프엔비(189980.KQ)이제 B2C로 확대
테일러팜스 경영권 확보로 B2C 판매 채널 확보
6월 24일 공시에 따르면 동사는 테일러팜스 지분 75%를 225억원에 확보. 테일러팜스는 미국 테일러브라더스 팜스사의 푸룬(서양자두)을 수입해 푸룬주스 등을 제조. 2006년부터 CJ올리브영과 거래 중으로 지난 5년간 매출액 성장률 CAGR +20% 이상이며 작년 영업이익률도 11.8% 수준. 흥국에프엔비의 테일러팜스 지분 확보는 B2C 판매 채널 확대에 긍정적인 것으로판단. 테일러팜스 주력 제품인 푸룬 및 딥워터의 경우 다이어트와 변비에효과가 좋아 이너뷰티 시장 호조에 따른 매출액 증가 기대
동사는 스타벅스, 이디야 등 오프라인 전문 프랜차이즈와 쿠팡, 마켓컬리등 온라인 전문 사업자향 매출 비중이 큰 B2B 사업자.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자들은 코로나19 여파에서 벗어나 올해 턴어라운드 가시화. 2020년 전체매출 중 프랜차이즈 비중은 46%였으나 2021년 1분기 54%로 개선. 특히스타벅스의 성장과 더불어 동반 성장 중.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2020년 영업이익 성장률이 -6.1%로 소폭 둔화되었으나 2021년 1분기 기준으로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2.3% 개선되면서 확실한 턴어라운드 시현
B2C로의 확장 통한 성장률 제고 전망
2021년 안정적 본업 성장과 더불어 테일러팜스 실적 반영되면서 매출액734억원(+45.6% y-y), 영업이익 91억원(+265.5% y-y)으로 대폭 성장할 것. 동사의 2021E PER은 18.1배로 음식료 섹터 평균 수준이나 매출액및 영업이익 성장률이 상대적으로 높음. 2022년은 테일러팜스 인수 효과가온기 반영되면서 매출액 940억원(+28.1% y-y)으로 성장 지속할 것
NH 백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