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레미야 44장 11절 ~ 19절
O 그러므로 만군의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재앙을 위해 너희를 대적하여 내 얼굴을 두고, 모든 유다를 끊어 버릴 것이라. 11)
Therefore thus saith the LORD of hosts, the God of Israel; Behold, I will set my face against you for evil, and to cut off all Judah. 11)
또 내가 이집트 땅으로 가서 거기서 기거하려고 뜻을 정한 유다의 남은 자를 취하리니 그들이 모두 진멸될 것이며, 이집트 땅에서 쓰러지리라. 그들은 칼과 기근으로 소멸하며, 그들은 가장 작은 자로부터 가장 큰 자에 이르기까지 칼과 기근에 죽으리니 그리하여 그들은 혐오와 놀람과 저주와 비난거리가 되리라. 12)
And I will take the remnant of Judah, that have set their faces to go into the land of Egypt to sojourn there, and they shall all be consumed, and fall in the land of Egypt; they shall even be consumed by the sword and by the famine: they shall die, from the least even unto the greatest, by the sword and by the famine: and they shall be an execration, and an astonishment, and a curse, and a reproach. 12)
execration ① 저주 ② 혐오 ③ 저주의 대상
reproach ① 비난하다 ② 나무라다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거절하고, 자신의 뜻의 길을 간 사람들의 결말을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말은 당신의 선택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날 것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죄를 짓고도 무사한 것은 하나님의 오래참으심이지 하나님의 부재가 아닙니다. 지금 우리는 하나님의 오래참으심의 기간중에 있는 것입니다.
내가 마치 예루살렘을 벌한 것같이 이집트 땅에 거하는 자들을 칼과 기근과 전염병으로 벌하리니 13)
For I punish them that dwell in the land of Egypt, as I have punished Jerusalem, by the sword, by the famine, and by the pestilence: 13)
하나님께서는 불순종하는 예루살렘과 불순종하여 이집트로 피신한 유대인들을 벌하신 것처럼 불순종하는 우리도 동일하게 칼과 기근과 전염병으로 벌하실 것입니다.
이집트 땅으로 가서 거기에 기거하는 유다의 남은 자들 중에서는 아무도 피하거나 남지 못하리라. 그리하여 그들이 돌아가 거하려고 소원하였던 유다 땅으로 돌아가지 못하리니 이는 피하는 자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돌아가지 못할 것임이라. 14)
So that none of the remnant of Judah, which are gone into the land of Egypt to sojourn there, shall escape or remain, that they should return into the land of Judah, to the which they have a desire to return to dwell there: for none shall return but such as shall escape. 14)
위 말씀 중간에 desire 소원이라는 사람들의 바램이 드러나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이 바라는 것을 아시며, 그것을 모르시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바라는 것들도 하나님께서는 알고 계신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그것이 이루어지지 않음은 그것에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인 것입니다. 그래서 반복되는 주문과도 같은 기도를 하지 말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너희는 기도할 때에 이교도들이 하는 것처럼 헛된 반복을 하지 말라. 이는 그들이 말을 많이 하여야 들으실 줄로 생각함이라.
마태복음 6장 7절
(이런 것들은 모두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는 너희에게 이런 모든 것이 필요한 줄 아시느니라.
마태복음 6장 32절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소망하는 것을 알고 계시며, 그것이 이루어지지 않음은 하나님이 알지 못하시기에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 아니라 이루어지지 않음이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위 말씀에 피하는 자는 유대로 돌아간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불순종에서 돌이키면 살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끊으시지 않으시고, 남은 자를 쓰시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의 생각에 불순종하고도 살아남는 요행을 노리는 것은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을 시험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의 마음은 자신들은 요행으로 살아남기를 원하고, 그것을 신뢰합니다. 요행이란 이스마엘처럼 하나님과 상관없는 자들이 확률적으로 생존하는 것이지만 이스마엘의 심판도 예정되어있으며, 이스마엘의 구원의 가능성은 없는 것입니다. 요행은 이 땅에서 잠시 안전한 것일 뿐입니다.
마지막때에 사탄에 순종하여 부를 누리는 자들이 벙커를 만들어 땅속에 들어가 은신한다해도 그들의 육과 영과 혼은 무사하지 못할 것입니다. 당신의 사후는 당신 스스로 지킬 수 없습니다.
사탄에게 타협하여 이웃을 죽이는 자들의 사후는 이스마엘과 같습니다.
O 그때는 자기 아내들이 다른 신들에게 분향하는 것을 안 모든 남자들과 곁에 섰던 모든 여인들, 곧 이집트 땅 파드로스에 거하는 모든 백성의 큰 무리가 예레미야에게 대답하여 말하기를 15)
Then all the men which knew that their wives had burned incense unto other gods, and all the women that stood by, a great multitude, even all the people tha dwelt in the land of Egypt, in Pathros, answered Jeremiah, saying, 15)
"네가 주의 이름으로 우리에게 고하였던 그 말에 대하여 우리가 네게 경청하지 아니하리라. 16)
As for me word that thou hast spoken unto us in the name of the LORD, we will not hearken unto thee. 16)
그러나 우리는 분명 우리들의 입에서 나간 것은 무엇이든지 행하리니 우리와 우리의 조상들과 우리의 왕들과 우리의 고관들이 유다 성읍들과 예루살렘의 거리들에서 행했던 대로 하늘의 여왕에게 분향하며 그 여왕 앞에 제물로 술을 부으리라. 이는 우리에게 양식이 풍부하게 있고 우리는 건강하고 아무 재앙도 보지 아니하였으나 17)
But we will certainly do whatsoever thing goeth forth out of our own mouth, to burn incense unto the queen of heaven, and to pour out drink offerings unto her, as we have done, we, and our fathers, our kings, and our princes, in the cities of Judah, and in the streets of Jerusalem: for then had we plenty of victuals, and were well, and saw no evil. 17)
victual ① (문어) 식량을 공급하다 ② 식량을 적재하다 ③ (victuals) (고어) 식량 ④ (고어·방언) (사람의) 음식
위 말씀에 나타나는 하늘의 여왕은 지금의 천주교에 마리아로 위장되어 있는 여신으로 여겨집니다.
우리가 하늘의 여왕에게 분향하고, 그 여왕 앞에 재물로 술을 붓던 일을 그만둔 뒤로는 우리에게 모든 것이 부족하고 칼과 기근으로 진멸을 당하였음이니라. 18)
But since we left off to burn incense to the queen of heaven, and to pour out drink offerings unto her, we have wanted all things, and have been consumed by the sword and by the famine. 18)
또 우리가 하늘의 여왕에게 분향하고 그 여왕에게 술제물을 부었을때, 우리가 남자 없이 그녀에게 과자를 만들어 경배하고 술재물을 부었더냐?" 하더라. 19)
And when we burned incense to the queen of heaven, and poured out drink offerings unto her, did we make her cakes to worship her, and pour out drink offerings unto her, without our men? 19)
여자들이 자신들의 속마음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지금도 그러하지만 가족의 많은 부분이 아내들에게 맡겨져 있습니다. 솔로몬이 그의 아내들이 가져온 우상들을 허용하면서 그의 몰락이 시작된 것과 같습니다.
위의 여자들이 말하는 요행은 하나님과 상관없는 사람들의 통계적인 요행입니다. 그러나 어느 누구도 하나님의 심판앞에 서지 않을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니 우리가 전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불교의 승려는 부처의 교리대로 환생을 한다면 그를 설득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러나 불교의 승려도 결국 하나님앞에서 하나님의 뜻에 따라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댓가가 너무나도 가혹한 지옥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기에 전도를 해야하는 것입니다.
내가 악인에게 말하기를 "너는 반드시 죽으리라." 할 때에 네가 그에게 경고도 주지 아니하고 그 악인에게 그의 악한 길에서 떠나라고 경고하여 그의 생명을 구하라고 말하지도 아니하면 바로 그 악인은 그의 죄악 가운데서 죽을 것이나 나는 네 손에서 그의 피를 요구하리라.
에스겔 3장 18절
이 세상에서는 하나님과 상관없이 사는 사람들이 오히려 더 잘되고 잘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하나님의 진노의 대상이 되지 않음이지만 그렇다고 그들이 심판의 대상도 아닌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시기에 지옥에 가지 않도록 재앙을 주시기도 하는 것입니다. 재앙 없이, 지옥을 가는 것이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들의 결말입니다. 요하난이 그러한 선택을 하였고, 그의 결말은 하나님과 상관없이 살아가는 이스마엘도 겪지 않는 전멸이라는 재앙입니다.
이 세상에서 우리의 현실적인 선택의 모습이 위 말씀에서 드러납니다. 유대의 우상을 섬기는 아내들의 현실적인 고백이 우리에게 정말 현실적인 선택의 모습을 주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확률로 여기고 당장 이 땅에 요구에 타협하여, 과거부터 이어져온 삶을 유지하는 것을 선택할 것인지 혹은 하나님의 뜻에 순종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억압과 의료적인 의구심에도 세상의 요구에 따라 백신을 맞고 세상 질서에 순응할 것인지, 아니면 진실을 고수하여 잘못된 것을 거부하고 고립과 비난을 감수할 것인지의 선택과 같음입니다. 우리는 이와같은 한번의 연습을 하였고, 실전은 짐승의 표에서 드러날 것입니다.
모든 금융 시스템의 혁신에 참여하여 인체에 식별아이디로 금융망에 참여하는 세상의 요구에 따를 것인지 그것을 거부하고 자신의 재산을 모두 잃게 되고 고립되는 선택을 할 것인지의 선택이 우리앞에 다가올 것입니다.
세상사람들에게는 이러한 선택의 결과가 가능성의 물음표이겠지만 저와 당신에게는 이미 눈에 보이는 결과로 드러나 있습니다.
당신이 요하난의 선택이 어리석다고 느낀다면 당신은 짐승의 표를 거부하는 것에 어려움이 없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