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low」최인호 대표의 ‘나를 바로 세워야 소통이 된다 ! ’라는 주제 강연>
나를 바로 세워야 소통이 된다.
대구광역시 북구청(구청장 배광식) 평생학습과(과장 한태명)는 50사단(사단장 서정천) 501여단(여단장 한용희) 북구대대(대대장 윤정산) 안보교육관에서 12월 17일(목) 평생학습 프로그램「동고동락」2일째를 맞이하여「Inflow」최인호 대표의 ‘나를 바로 세워야 소통이 된다 ! ’라는 주제와 ‘얼굴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라는 주제로「JM에듀테인먼트」김병태 대표의 강연이 진행되었답니다.
<열강속에 진지함과 부드러운 소통의 교감이 이루어지고~>
<북구대대 김도훈 작전과장님>
청춘예찬 기자 : 「동고동락」프로그램 운영 후의 장병들의 마음가짐은?
김도훈 작전과장님 : 인성교육을 중점으로 하고 있는 기간에 학교에서 학습한 부족한 부분을 군에서도 교육적으로 강조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인성이 함양된 상태로 군 복무 마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청춘예찬 기자 : 장병들을 향한 응원의 메세지?
김도훈 작적과장님 :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고 있는 청춘들 멋집니다. 「동고동락」같은 교육을 계기로 군 생활에 대한 마음가짐이나 생각이 남은 군 생활을 더욱 열심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화이팅~!!!
<자신과 타인을 위하는 소통의 방법을 배우고>
<열강과 진지함이 함께 묻어나는 시간>
<열중이다! 자신과의 소통으로 이어지는, 자신으로 향하는 메세지 꾸미기>
<상대를 보라! 나의 모습이 비추어진다.>
<멋진 나를 위하여 웃어 줄 수 있는 나는 누구인가?>
<북구청 백미라 주무관님과 허주희 평생학습 매니저님>
청춘예찬 기자 : 앞으로「동고동락」프로그램의 계획은?
백미라 주무관님 : 군 부대와 장병들의 큰 관심과 호응으로 2기를 잘 마쳤습니다. 내년에도 평생학습으로부터 다소 소외되어 있는 군 장병들을 위해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을 운영하여 평생학습도시 북구의 특성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할 예정입니다.
청춘예찬 기자 : 동생같은 장병들에게 응원의 한마디?
백미라 주무관님 : 추운겨울 군생활에 몸과 마음이 힘들겠지만, 「동고동락」프로그램을 통해 웃고 즐기면서 많은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랍니다. 남은 군 생활도 밝고 건강하게 잘 이겨내길 바라며, 좋은 추억 만드시길 기원합니다. 화이팅~!!!
「얼굴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라는 주제로 「JM에듀테인먼트」김병태 대표의 강연
북구청에서는 이번 군 장병과 함께하는「동고동락」프로그램 운영으로 장병 개개인의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 유발과 상명하복식의 경직된 군대문화가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답니다.
<강철~!!!....북구대대 화이팅~!!!>
'지는 사람이 이기는 사람'의 승승관계로 적극적으로 손을 잡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적극성을 키워 눈부시도록 아름다운 미래를 설계하여, 남들이 필요로 하는 사람으로 거듭나는 역사속의 자신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바로 옆 사람이 자신의 거울임을 인지하고, 그 사람과 나는 다름을 인정하면서, 보물이면서 재산인 사람을 위하여 배려하고 소통하는 우리들이길 기대합니다.
청춘예찬, 청춘의 자부심 화이팅~!!!
< 취재: 청춘예찬 어머니기자 김태수 ><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