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27일 수요일
시공간 전쟁(창세기 12:1~3, 사도행전 1:8)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창세기 12:3)
찬송가 / 27장 빛나고 높은 보좌와
다민족 선교에 대한 눈이 열려야 합니다. 앉은뱅이를 일으킨 사건(사도행전 3장), 사마리아와 에디오피아 내시에게 복음 전한 사건은(사도행전 8장) 하나님이 세계를 두고 터뜨린 사건입니다. 다민족을 만났을 때 세 가지를 참고해야 합니다. 첫째, 복음의 능력입니다. 창세기 3·6·11장으로 각인된 이들의 과거를 발판 삼게 하는 것이 복음입니다. 오늘에는 하나님이 미리 준비하신 것을 지금 나타내시는 섭리가 있습니다. 미래에는 하나님의 절대가 있습니다. 이것을 다민족이 스스로 찾게 해야 합니다. 둘째, 3단체입니다. 이들은 시공간을 초월하여 네피림 종교, 문화, 작품을 만들어 전 세계를 장악했습니다. 그래서 영적 재앙이(전쟁과 정신병 등) 왔습니다. 셋째, 이때 우리는 3·9·3의 응답을 받아야 합니다. 이것으로 다민족 제자가 각인·뿌리·체질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바울처럼 나의 복음으로 나타날 때 시공간 초월의 응답이 오고, 시공간 초월의 전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1. 길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길에(3·9·3) 선 자들이 있습니다. 아브라함은 몸부림치다가 깨닫고 단을 쌓았습니다. 모세는 80세 때 언약이 성취되었습니다. 가장 어려울 때 사무엘 같은 인물이 일어나 다윗에게 언약을 전달했고, 그 다윗이 골리앗을 무너뜨렸습니다. 중직자 오바댜와 엘리사, 다니엘, 초대교회와 바울은 이 축복의 길에 있었던 것입니다.
2. 시간표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노예, 포로, 속국, 유랑민으로 보낸 것이 시간표입니다. 우리는 다른 형태로 이미 그 길에 있습니다. 영적으로 완전히 사탄의 노예, 포로, 속국, 유랑민이 되어 있습니다.
3. 오늘
오늘이 중요합니다. 문제, 갈등, 위기는 ‘오늘’ 언제든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가 시공간 초월의 응답을 받을 시간표입니다.
3단체와 교회의 흐름, 말씀, 기도, 전도의 흐름, 영적 흐름을 보아야 합니다. 정시 기도로 설렘과 답, 감사와 힘을 회복하여 70영향을 주는 플랫폼·파수 망대·안테나를 만들어야 합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 우리 다민족 선교대회를 허락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이 필요한 종들을 부르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아무도 알지 못하는 하나님의 계획이 이루어지는 줄 확신합니다. 가장 큰 축복의 시간임을 확신합니다. 이번 대회는 정말 하나님의 은혜 속에 하나님의 계획을 보는 대회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2022 다민족선교대회 1강 / 2022. 6. 24.
[성구암송] 요한복음 15:16.
[성경읽기] 빌립보서 4: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