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금지령이 카운트다운됨에 따라 TikTok의 가능한 구매자와 향후 방향
https://cn.ntdtv.com/gb/2024/04/25/a103874416.html
베이징 시간: 2024-04-25 13:54
페이스 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4월 25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4월 24일 패키지 법안에 서명해 단편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 중국어 사용을 강제하는 것을 포함해 우크라이나, 이스라엘, 대만을 지원하는 법안에 서명했다. 자막 Beats는 미국에서 "연결을 끊거나" 금지됩니다.
Biden 이 서명한 법안 에 따르면 내년 1월 19일은 ByteDance의 TikTok 판매 마감일로 Biden의 현재 임기가 만료되기 하루 전입니다. 그러나 Biden이 ByteDance가 진전을 이뤘다고 판단하면 마감일을 3개월 연장할 수 있습니다. .
바이든은 재선을 노리고 있으며 올해 11월 대선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대결하게 된다.
다음은 중앙통신사와 AFP통신이 인용한 틱톡의 향후 방향이다.
법안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이 법안은 TikTok이 중국인이 아닌 구매자를 찾는 데 약 9개월 또는 270일의 시간을 주며, 그렇지 않으면 미국 에서 금지 될 것입니다. 백악관은 시한을 90일까지 연장할 수 있는 권한을 갖고 있지만 단 한 번만 가능하다.
이 기간 동안 미국에서 1억7천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틱톡은 계속해서 운영됐다.
법정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나요?
틱톡은 이번 법안이 국민의 표현의 자유를 심각하게 침해했다며 법정에 가서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밝혔다.
TikTok이 소송에서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이유가 없습니다. 2020년에 TikTok은 당시 트럼프 대통령이 발표한 유사한 금지 조치를 성공적으로 차단했습니다.
바이든이 이번에 서명한 법안은 지난번에 겪었던 사법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고안됐다. 일부 전문가들은 대법원이 언론의 자유를 보호하는 것보다 국가 안보를 고려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점에 고개를 끄덕이고 동의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렇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TikTok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TikTok 구매자를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우선, TikTok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앱 중 하나이며, 돈이 많지 않은 사람들은 이를 감당할 수 없습니다.
둘째, 독점 금지 문제로 인해 거대 기술 기업 목록에 자주 등장하는 Meta 및 Google과 같은 회사는 이미 소셜 미디어 시장에서 너무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TikTok 합병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소셜 미디어 LinkedIn의 모회사이자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인 Microsoft조차도 규제 당국의 엄격한 조사를 받게 될 것입니다.
Oracle은 판매에 다시 참여하는 데 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도 사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법원이 별도의 결정을 내리지 않는 한 틱톡 판매 기한은 연장된 90일 유예기간을 포함해 이달 24일부터 약 1년이 된다.
기한이 만료되면 TikTok은 더 이상 미국의 Apple(Apple) 또는 Android(Android) 앱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더 중요한 것은 TikTok이 더 이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버그 수정을 제공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즉, ByteDance는 TikTok을 업데이트할 수 없기 때문에 앱이 서서히 종료되지만 ByteDance는 TikTok을 직접 종료하기로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은 뭐라고 말합니까?
틱톡은 미국의 사활을 건 싸움이고, 중국은 이를 전면적으로 호위하고 있다.
베이징이 가장 싫어하는 것은 중국 기업이 경쟁자들이 가장 부러워하는 알고리즘을 포함해 가장 귀중한 자산을 팔도록 강요당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일단 선례가 정해지면 다른 중국 기업도 뒤따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누가 이것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인가?
TikTok이 결국 금지된다면 가장 큰 승자는 분명히 Meta와 Google이 될 것입니다.
Meta와 Google은 이미 TikTok을 모방하여 각각 짧은 동영상 플랫폼인 Reels와 YouTube Shorts를 출시했습니다. TikTok이 불확실한 미래로 인해 외부 세계에서 우려를 불러일으키는 것처럼 보이는 반면, Reels와 YouTube Shorts는 미국 시장에서 점점 더 안정되고 있습니다.
(편집자: 루용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