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델피아 필리스님께서
http://cafe.daum.net/kicha/8n0C/537
글에서 알려주신 인천신항철도의
당초+변경제안 노선도 입니다
기본적으로 화물용 철도이지만
배곧신도시 주민들은 변경노선에 대해서 광역철도 활용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화물철도인만큼 전구간 지상노선입니다.
첫댓글 시도는 참신하네요.그런데 노선을 저렇게 두면 어느 노선과 직통운행을 할까요? 단지 별도노선/지선이면 이용객이 없을 것 같은데요.
저 방향으로 지으면 건설비는 절감되긴 하겠지만 방향전환 운전이 필수가 되고, 화물도 여객도 모두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가 나올 듯 합니다. 저 안 대로라면 시흥기지를 조차장으로 해서 비전철 선로를 디젤기관차가 운행하는 인입선 정도밖에는 안될겁니다.
배곧역에서 오이도역 기지쪽으로 곡선반경이 크지만 오이도역으로 운행계통이 되어야 쓸모가 있겠죠. 그리고, 안산 지나서 의왕 인근에서 경부선으로 직결되어야 화물 운송이 원활할 것으로 보입니다.
당초안은 월곶판교선 건설을 전제로 한 안인데, 새 안으로는 사실상 월곶판교선 직결이 꽤나 난해해지겠네요. 월곶역 서쪽으로 송도신항선과 월판선이 직결되는 삼각선을 건설하면 모를까...아예 월판선 포기하고 안산선-서해선 경유로 돌리면 상관 없겠습니다만(경부선은 세류삼각선이 망하면서 화물연계가 안되게 되었으니..) 이것도 방향전환 운전 때문에 시흥차량기지의 확장이 요구될듯하고.
첫댓글 시도는 참신하네요.
그런데 노선을 저렇게 두면 어느 노선과 직통운행을 할까요? 단지 별도노선/지선이면 이용객이 없을 것 같은데요.
저 방향으로 지으면 건설비는 절감되긴 하겠지만 방향전환 운전이 필수가 되고, 화물도 여객도 모두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가 나올 듯 합니다. 저 안 대로라면 시흥기지를 조차장으로 해서 비전철 선로를 디젤기관차가 운행하는 인입선 정도밖에는 안될겁니다.
배곧역에서 오이도역 기지쪽으로 곡선반경이 크지만 오이도역으로 운행계통이 되어야 쓸모가 있겠죠. 그리고, 안산 지나서 의왕 인근에서 경부선으로 직결되어야 화물 운송이 원활할 것으로 보입니다.
당초안은 월곶판교선 건설을 전제로 한 안인데, 새 안으로는 사실상 월곶판교선 직결이 꽤나 난해해지겠네요. 월곶역 서쪽으로 송도신항선과 월판선이 직결되는 삼각선을 건설하면 모를까...아예 월판선 포기하고 안산선-서해선 경유로 돌리면 상관 없겠습니다만(경부선은 세류삼각선이 망하면서 화물연계가 안되게 되었으니..) 이것도 방향전환 운전 때문에 시흥차량기지의 확장이 요구될듯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