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인천신항철도 당초+변경제안 노선도
한우진 추천 0 조회 1,760 15.09.13 21:43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09.14 18:14

    첫댓글 시도는 참신하네요.
    그런데 노선을 저렇게 두면 어느 노선과 직통운행을 할까요? 단지 별도노선/지선이면 이용객이 없을 것 같은데요.

  • 15.09.14 23:00

    저 방향으로 지으면 건설비는 절감되긴 하겠지만 방향전환 운전이 필수가 되고, 화물도 여객도 모두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가 나올 듯 합니다. 저 안 대로라면 시흥기지를 조차장으로 해서 비전철 선로를 디젤기관차가 운행하는 인입선 정도밖에는 안될겁니다.

  • 15.09.15 21:11

    배곧역에서 오이도역 기지쪽으로 곡선반경이 크지만 오이도역으로 운행계통이 되어야 쓸모가 있겠죠. 그리고, 안산 지나서 의왕 인근에서 경부선으로 직결되어야 화물 운송이 원활할 것으로 보입니다.

  • 15.09.16 13:23

    당초안은 월곶판교선 건설을 전제로 한 안인데, 새 안으로는 사실상 월곶판교선 직결이 꽤나 난해해지겠네요. 월곶역 서쪽으로 송도신항선과 월판선이 직결되는 삼각선을 건설하면 모를까...아예 월판선 포기하고 안산선-서해선 경유로 돌리면 상관 없겠습니다만(경부선은 세류삼각선이 망하면서 화물연계가 안되게 되었으니..) 이것도 방향전환 운전 때문에 시흥차량기지의 확장이 요구될듯하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