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G11 740Ld
엔진오일교환
미션오일교환
전,후륜 디퍼렌셜오일교환
트랜스퍼케이스오일교환
연료필터교환
중고차 구매후 전체적인 오일교환 작업 입니다
누적거리 확인후 엔진이 따뜻할때 엔진오일부터 교환을 시작 합니다
에어클리너 교환하고
신품 오일필터 준비해 교환 합니다
조금이라도 더 엔진 진동 및 소음을 줄이기 위해 엔진오일 첨가제 한병 추가해 주고
엔진오일은 모튤 X-Clean 8100 5w-30으로 보충 하였습니다
아래쪽으로 내려와서 언더 커버 탈거 합니다
이제부턴 모든 작업이 아랫쪽에서 진행 됩니다
언더커버를 탈거해 보니 조수석 스트럿암이 사망해 있었습니다
일단 사망소식만 전달해 드리고
후륜 디퍼렌셜 오일교환 합니다
후륜 디퍼렌셜은 배출구 없이 주입구만 있기에
주입구를 통해 썩션으로 뽑아내고 주입을 합니다
디퍼렌셜오일은
모튤 기어 300LS로 보충하였습니다
그리고 전륜 디퍼렌셜오일교환 합니다
전륜 디퍼렌셜은 주입구 배출구가 나뉘어 져 있어서
배출구로 기존 오일 빼낸뒤
새오일을 흘려서 약간의 행굼을 한뒤 새 오일 보충 합니다
전륜 디퍼렌셜 오일 역시
모듈 기어300LS로 보충하였습니다
이어서 본인 차량에 있는지 없는지 조차 모르고 타시는
트랜스퍼케이스 오일교환 입니다
트랜스퍼 케이스는 엔진의 힘을 미션이 받아서 그 힘을 전륜,후륜으로 분배를 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트랜스퍼 케이스 안에도 약간의 오일이 들어 갑니다
트랜스퍼 케이스도 배출구 없이 주입구만 존재를 하는데
썩션으로는 다 빠져 나오질 않는 구조 입니다
오일 교환을 위해 T/C를 탈거해 오일교환후 다시 조립하기엔
엄청 비효율 적이라 자주자주 교환해 주시는게 합리적인 선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BMW T/C 전용오일 입니다
T/C에 미션오일 쓰시는분도 계시고 기어 오일 쓰시는분도 있던데
전용오일 쓰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으로 미션오일교환 시작 합니다
드레인플러그 뽑아서 미션오일 배출하고
미션오일팬 탈거해서 교환 준비 합니다
미션오일팬 가스켓이 접착하는 부분은 깨끗이 닦아 두고
새로 교환할 미션오일팬 + 미션오일 준비 합니다
둘다 ZF 정품으로 준비해 사용합니다
토크렌치도 가져와서
미션오일팬 조립해 줍니다
그리고 연료필터 교환 합니다
연료필터는 말레필터 제품으로 교환 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브레이크오일 체크 합니다
수분이 0% 찍혀서 교환할 필요가 없다고 고지해 드리고
모든 작업 마무리 합니다
감사합니다
대구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970 피스톤모터스 (가창갑오정비공장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