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구글, 두 자릿수 이익 증가로 AI 사례 강화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4/26/microsoft-google-post-double-digit-profits-rises-boosting-case-for-ai
예상보다 강한 실적을 보인 기술 대기업의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이 1분기에 예상을 뛰어넘는 수익을 냈습니다. [Lionel Bonaventure/AFP]
게시일: 2024년 4월 26일2024년 4월 26일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가 두 자릿수 이익 증가를 보고해 거대 기술 기업들이 인공지능(AI)에 막대한 투자를 했다는 사실이 뒷받침됐다.
목요일에 구글의 모기업인 알파벳과 마이크로소프트가 발표한 분기별 실적은 애프터마켓 거래에서 그들의 주가가 각각 11%와 4% 상승하는 등 예상보다 앞서 나갔습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4개 중 1개 목록백악관의 블록, 미국 학생들은 가자 지구와 굳건히 서 있습니다4개 중 2개 목록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주요 사건 목록, 792일차4개 중 3개 목록트럼프 "백인 민족주의 집회, 가자 시위와 비교하면 아무것도 아니다"4개 중 4개 목록뉴욕 최고 법원, 하비 웨인스타인의 2020년 강간 유죄판결을 뒤집다목록 끝
알파벳은 올해 첫 3개월 동안 57% 증가한 237억 달러의 이익을 보고했다.
실리콘 밸리의 거대 기업은 또한 주당 0.20달러로 사상 최초의 배당금을 발표했습니다.
구글의 순다르 피차이(Sundar Pichai) 최고경영자(CEO)는 AI 텍스트-이미지 모델 제미니(Gemini)가 회사의 탄탄한 수익을 견인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피차이는 “AI 연구 및 인프라 분야에서의 우리의 리더십과 우리의 글로벌 제품 발자국은 우리가 AI 혁신의 차세대 물결에 잘 적응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분기 이익이 219억 3천만 달러로 20%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이러한 강세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소유주인 라이벌 메타가 마크 주커버그 CEO가 AI 투자로 인한 비용 증가를 경고한 후 수요일 시장 가치가 2000억 달러 손실된 이후 나온 것입니다.
광고
이러한 수익은 Google, Microsoft, Amazon 및 기타 AI 분야의 주요 기업이 미국과 유럽의 규제 기관에 의해 면밀히 조사되면서 발생합니다.
지난 1월,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ederal Trade Commission)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아마존(Amazon), 구글(Google)과 스타트업 오픈AI(OpenAI), 앤트로픽(Anthropic) 간의 수십억 달러 규모의 파트너십이 경쟁에 해를 끼치는지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미주 지역 뉴스레터
미국 정치,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남미의 지정학적 부상 등 중요한 이야기를 전해 드립니다.
구독하다
가입하시면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reCAPTCHA 로 보호됨
지난 3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컴퓨터 생성 딥페이크를 포함하여 AI와 관련된 위험에 대한 거대 기술 기업의 관리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