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농협(본부장 장덕수 56회)은 지난 12월 3일(목) 춘천 동춘천농협 하나로마트 학곡점에서 ‘강원쌀·강원농특산물가공제품 특별판매 직거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도내에서 생산된 햅쌀, 두부, 잡곡, 고춧가루, 잣, 꿀 등의 농특산물과 포도쥬스, 장류 등의 가공품이 시중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판매됐다.
또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구매 고객에게는 KF-94 마스크가 무료로 지급됐다.
장덕수(56회) 강원농협 본부장은 “우리 농산물이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사회 공헌활동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12월 2일(수) 양구군농협에서 김재호 농협중앙회 이사, 김경선 양구군지부장, 권덕희 양구군농협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집중호우 및 태풍 피해지역 농업인 복구 지원을 위한 농기계 엔진 오일 및 방역 용품을 전달했다.
양구군농협 농기계센터(본점, 남면, 동면, 방산지점)는 농가로부터 접수한 200여대의 농기계를 대상으로 엔진오일 및 필터 등을 내년 6월 말까지 무료로 교체하고,침수 피해를 입은 농기계는 비대면(언택트)으로 무상 수리(부품은 자부담)를 지원한다.
장덕수(56회) 본부장은 “농업인구 감소 및 고령화로 인한 인력부족으로 농기계 의존도가 증가함에 따라 신규 농기계 공급 및 농기계 무상 수리를 확대,농업 경영비 절감과 영농 일손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