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타입별 세안법
1. 악건성- 물세안만 한다. 비누 세안이나 기타 클렌저를 사용한 세안 절대 안 됨, 미지근한 물에 먼저 헹구고, 그 담에 차가운 물 마무리. 그리고 악건성의 경우는 스킨토너를 화장대에 두지 말고, 욕실에 둘 것!
화장솜도 함께. 악건성의 경우는 세안 후 물기를 닦아내자마자 몇 초 안에 바로 스킨토너로 피부를 정돈하는 게 좋음.
2. 건성- 역시 물세안만 하는 게 좋음. 악건성처럼 스킨토너를 욕실에 갖다놓고 쓰는 것도 좋지만, 그게 구찮다면 에비앙이나 비쉬, 아벤느 등의 미네랄 워터를 욕실에 두고 수돗물 물기 가볍게 닦아낸 후, 치~익 오래 뿌려주고 다음에 화장대 앞으로 가서 여분의 물기 토닥거려 흡수시킨 후 스킨토너로 기초 시작!
3. 중성/지복합- 가볍게 폼클 세안 정도. 미지근한 물로 폼클 세안 후, 차가운 물 마무리, 그리고 얼음 한 알 정도로 세안 후 얼음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음(피지 분비 마니 되는 피부는.. 모공수렴이 잘 되어야 하니깐!) 비누를 사용할 경우 저자극성의 피부 ph를 지켜주는 비누를 사용할 것, 예를 들자면 설화수 궁중비누 같은 거!
4. 지성, 여드름- 비누 세안 추천, 일반 마켓에서 파는 비누 말고, 되도록이면 저자극성의 투명 피부로 무진장 거품내서 세안할 것, 이자녹스 더블 이펙트바 같은 게 제격! 특히 코 주변은 따로 한 번 더 비누거품을 이빠시 내어 제대로 문질러 주는 게 좋고, 아니면, 스크럽을 코 주변에만 사용하는 것도 추천할 만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