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술품 미술품 골동품 투자는 믿을 만합니까?
소스:차훈아트
최근 많은 사람들이 골동품 수집 업계에 참여하고 싶어하며, 편집자의 골동품 투자가 신뢰할 수 있는지 문의하고 있습니다. 문의하는 사람이 좀 많아서 편집자는 모든 수집가들에게 일일이 답변하지 않고, 오늘 이 공식 계정을 통해 통일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이러한 질문에 대해 편집자는 깔끔하게 대답할 수 있습니다. 골동품 예술품에 투자하는 것은 매우 신뢰할 수 있습니다. 아직 망설이고 있는 수집가들은 안심하고 대담하게 수집 투자에 나서 주시기 바랍니다. 편집자는 왜 이렇게 말합니까? 그 이유는 많은 수집가들이 계속해서 아래를 내려다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우리는 골동품 예술품에 투자하면 얼마를 벌 수 있을지 모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골동품 예술품에 투자하면 적어도 수집가들의 재산이 어느 정도 보존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결국 난세의 황금, 번성한 시대에 수집되는 이 고담에는 어느 정도 일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편집자는 골동품 투자가 매우 신뢰할 만하다고 확신하지만, 여전히 수집가 개인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해야 성립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무것도 모른다면, 아무리 수익이 좋은 투자 프로젝트라도 실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어떤 투자도 그만의 한계와 불확실한 요소가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국민경제의 총체적 상승과 함께 인민의 생활수준이 나날이 향상됨에 따라 인민은 단지 물질생활의 향락에 만족하지 않고, 더 많은 사람들이 정신세계에 대한 향락을 추구하기 시작하였으며, 이로 인해 골동품은 사람들의 첫 번째 선택이 되었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람들의 정신세계에 대한 추구를 만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미 기초 위에 사람들의 부의 축적을 만족시켜 일거양득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셋째,골동품 수집 가치는 최근 몇 년간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매년 골동품 시장 가격의 상승률은 약 20%-50%입니다. 사실 소위 골동품 예술품이란 우리나라 고대 사회에서 전해 내려온 각종 예술품을 말하며, 이들은 일정한 예술적 감상 가치, 수집 가치, 역사적 가치, 문화적 가치 등을 가지고 있어 재생 불가능한 자원에 속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골동품 예술품은 수집 시장의 지속적인 확장과 함께 점점 더 줄어들 것입니다. 따라서 골동품 예술품은 여전히 가치 상승의 여지가 매우 크며, 많은 수집가들이 투자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넷째, 사회가 부단히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문화 수준이 점점 높아짐에 따라 자연히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문화 제품을 좋아하게 될 것이며, 우리나라의 수천 년 역사를 가진 골동품 예술 가죽은 문화 제품 중 하나에 속합니다. 우리나라의 개혁개방 초기, 골동품 시장이 막 시작되었고, 사람들은 몇 위안 또는 수십 위안을 들여 관요 도자기를 구입했습니다. 현재 사회에서는 이미 수백만 위안의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골동품 투자 수익률이 여전히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집가들은 골동품에 투자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명품이나 고품에 속하는 수집품에 투자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러한 수집품의 성격은 외딴 작품이나 정품에 속하기 때문에 그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심지어 일부는 주요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어 거래할 수 없습니다. 비록 골동품에 대한 투자가 매우 신뢰할 수 있지만, 수집가들은 여전히 자신의 능력에 따라 능력에 맞게 행동해야 하며, 단숨에 뚱뚱한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수집품의 종류는 매우 많습니다. 작은 돌 하나, 동전 하나, 큰 가구 하나까지도 수집 투자의 수집품이 될 수 있으며, 반드시 고급 골동품을 수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골동품 투자 우수 상품 감상 분석 및 가격:
1: 청중기 청동도금 법랑봉수존, 크기: 높이 25.4cm, 평가: RMB 800,000~1,200,000, 낙찰가: RMB 1,960,000, 낙찰시간: 2010-06-07, 경매회사: 북경한해경매유한공사, 경매전용: 2010 봄경매회.
이 기물은 긴 목과 둥근 복부에 바나나 잎 무늬가 있고 복부에 보상화가 장식되어 있으며 기형은 곧고 준수하며 매우 드뭅니다. 고궁 수방재 다보격 기물 배치도를 비교해보면, 동일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궁 연구원 하갱기 선생에 의해 건륭기 제조처 법랑작의 어용 정품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 청 건륭송석녹료사족필통, 사이즈: 높이: 12.8cm, 견적: RMB 1,300,000~2,300,000, 낙찰가: RMB 1,955,000, 낙찰시간: 2016-06-06, 경매회사: 북경폴리국제경매유한공사, 경매전용: 북경폴리2016 봄경매회.
도장을 찍으면 '건륭제 연제' 조항이 보인다. 필통은 소나무와 녹색 재료를 조각하여 만들어졌으며 색상은 청록색이며 우아하고 부드러우며 모양은 매끄럽습니다. 조직은 섬세하고 모양은 둥글고 입은 깊으며 아래는 네 발을 받치고 외벽은 소면이다. 바탕에 해서 '건륭제 연제'라는 관식이 있다. 소위 재료의 품질은 현재 보이는 투명 유리와 다르며, 특히 유리 재료를 말합니다. 강희제는 이 재료에 흥미를 느껴 특별히 제작소를 설립하였고, 건륭제 초기에는 다양한 유리 재료를 개발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모조 취, 모조 마뇌, 모조 호박 등이 있으며, 화려하고 다양한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필통은 예로부터 문인과 선비들이 좋아하는 문방용품 중 하나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람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서재의 고급스러운 배치가 문채를 평가하는 기준 중 하나가 되었고, 다양한 정교한 필통이 탄생했습니다. 많은 황실이 사용할 수 있는 필통은 중국 역대 공예품의 보물 창고 중 뛰어난 작품이 되었습니다. 이 필통은 모양이 단순하고 우아하며, 기면이 균일하고 예술성이 풍부합니다. 책상머리에 우아함을 더하다.
3: 명동 태아 법랑 학수문 방존(쌍), 크기: 높이 34cm, 견적: RMB 1,600,000~2,000,000, 낙찰가: RMB 1,955,000, 낙찰 시간: 2017-11-25, 경매 회사: 광저우 화예 국제 경매 유한회사, 경매 특별: 2017 가을 경매.
이 한 쌍의 구리 태아는 고대 청동 유물을 모방한 것으로, 순수한 구리는 태아로, 입을 삐죽 내밀고 목을 묶으며, 둥글고 볼록한 배를 가지고 있으며, 아랫배가 약간 처져 있고, 높은 원과 발은 바깥쪽으로 나 있으며, 발바닥은 낮은 플랫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아는 두껍고 둥글며 네모난 뿔이 있고 고풍스럽고 세련된 스타일과 자연스럽고 우아합니다. 모든 기물은 호수 파란색을 기반으로 하며, 파란색, 진홍색, 초록, 흰색, 노란색 등의 색상으로 다양한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목, 어깨, 복하부의 삼도영지꽃무늬 장식띠로 전체를 네 부분으로 나누고 입 가장자리에 금을 그리고 입 가장자리에 작은 바나나 잎 무늬를 보람으로 채우고 목에는 녹색과 붉은색의 대칭으로 대형 바나나 잎 무늬를 채우고 어깨에는 변형된 기룡 무늬를 장식하고 용신을 말아서 3대 청동 무늬를 채우고 신비롭고 위엄 있는 소재를 취했다. 복부 주제는 모란 선학 무늬로 장식되어 있으며, 다채로운 색상과 기묘한 산돌, 배 아래 가까운 발에 여의운두 무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는 만력 법랑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사방의 족벽에는 각각 페가수스 한 마리가 장식되어 있으며, 복산과 수해, 천운의 구름이 모여들고, 신선이 물결을 타고 질주하며, 바람과 불길이 온몸을 휘감아 마치 신선이 되어 마치 준마가 네 발로 하늘로 날아오르고, 말꼬리가 날리며, 질주하여 매우 역동적이다. 비단은 번잡하지 않고 조밀하고 구성이 정교하고 배치가 잘 되어 있으며 무늬는 파란색, 빨간색, 녹색, 흰색, 노란색 및 기타 색상의 에나멜을 종합적으로 사용하며 색상은 풍부하고 순수하며 섬세하고 밝으며 천연 보석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상이 화려하고 유약이 밝고 충전재가 밝고 문양이 엄격하고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실이 섬세하고 정교하며 패턴 배치가 아름답고 화려하며 화려하고 단정합니다.
4: 청 건륭제 어제 동태도금 법랑제양호, 크기: 길이 16.5cm, 견적: RMB 50,000~80,000, 낙찰가: RMB 1,955,000, 낙찰시간: 2019-07-14, 경매회사: 북경화진경매유한공사, 경매전용: 2019년 봄경매회.
청동 태반 법랑 개광동 석서선훤초 꽃나비무늬 육각제량호. 원말에 아랍 지역에서 우리나라로 전해진 법랑 공예는 청나라 건륭제 시기에 이르러 황제의 깊은 사랑과 존경으로 인해 절정에 달했다.
현존하는 대량의 건륭제 궁중 법랑기를 통해 알 수 있듯이, 내정 법랑을 법랑기로 사용하는 제조 기술은 이미 완전히 완성되었습니다. 이 시기에 건륭제는 양심전 제조처에 법랑을 만들어 종류가 다양하고 셀 수 없는 실크 압연기를 생산하도록 명령했습니다.
건륭 시기에 이르러서야 실크 압연 기술이 전면적으로 번성하여 공식적으로 절정에 이르렀고, 내부 제조처, 광저우, 양저우, 쑤저우 등 몇몇 공예 중심지가 형성되었습니다. 비단 법랑으로 만든 주전자는 희귀하고 희귀하며, 궁중의 중요한 도구임을 증명하는 황제가 있는 주전자도 별처럼 드물다. 건륭제 왕조의 주전자는 명대 초기의 전례와 함께 온 것일 수 있다.
건륭제 시기에 법랑기 제작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황제는 직접 법랑기 제작 상황을 문의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의 소조에 대해서도 자주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따라서 조형 양식은 다방면의 발전을 보여주었고, 많은 전례 없는 새로운 작품들이 끊임없이 등장했습니다. 이렇게 작품을 만드는 것과 같은 법랑 주전자도 그 중 하나입니다. 찻주전자로 사용하거나 오래된 선반 위에 올려놓은 감상용 물건입니다.
이 경매품을 살펴보면, 전체 기구는 다양한 색상으로 가득 차 있으며, 채색 작업이 일사불란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농담이 어울리는 색채 배합에 중점을 두어 화려하고 화려한 느낌을 줍니다. 전체 기구는 색상이 아름답고 문양이 정교하며 매끄럽고, 들보 주전자 좌우의 구리 리벳 외에 구리 굽힘판을 고정하여 행운이 가득합니다.
5: 청옹정 모조고유편병 프랑스 황실동도금좌종, 사이즈: 높이: 73cm, 견적: RMB 1,650,000~2,000,000, 낙찰가: RMB 1,955,000, 낙찰시간: 2014-12-03, 경매회사: 북경폴리국제경매유한공사, 경매전용: 2014 가을경매회.
이 탁상 종은 형태가 매우 독특하며, 전체적으로 프랑스 19세기 궁정 스타일의 청동 도금 장식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탁상 종의 본체는 청나라 옹정 시기의 모조 유약 달맞이병입니다. 이 병의 입구와 귀는 구리 도금 장식으로 덮여 있으며 배와 바닥은 비교적 완전하게 보존되어 있으며 전체적으로 코요테를 발라 통통하고 두껍습니다.
이 옹정 모조형 유약 달맞이병은 청나라 중기 경덕진 관요의 고전적인 형태를 응용한 것으로, 달맞이병을 만들어 짧은 목을 곧게 하고 입술을 따라 좌우에 쌍룡이를 장식하였으며, 복부는 둥글고 꽃잎이 사규형으로 되어 있으며, 앞면과 뒷면이 동일합니다. 하승방대는 둥글고, 몸체는 모조형 유약색을 입혔습니다. 바탕은 청화 "대청옹정년제"입니다.
이러한 단색 유약의 큰 그릇은 옹정 황제가 직접 어소를 감독하거나 왕의 좌우에 배치하는 데 사용되어야 하며, 매우 귀중합니다. 이 병의 입 가장자리, 목 및 어깨에는 구리 도금 장식이 있으며, 상단에는 서양 장미 등의 꽃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병 몸체의 양쪽에는 두 귀가 장식되어 있으며, 어린이 인어입니다. 배에는 구리 도금된 흰색 에나멜 시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발에는 네 개의 사자 다리가 장식되어 있고, 바닥에는 네 개의 플랫폼과 네 개의 다리가 있습니다.
모두 전형적인 유럽 공예로, 귀중한 중국의 정교한 도자기를 위해 상감되어 당시 상류 사회에서 유행하던 것으로, 무늬가 매우 정교했습니다. 유럽에서 전해 내려오는 중국 도자기에서 우리는 많은 도자기의 입, 발, 흐름, 손잡이 등에 금속 장식이나 추가 뚜껑 등의 장식이 박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는 당시 유럽 귀족들이 도자기가 손상될 것을 우려하여 금속 장식을 상감하는 방법을 사용했기 때문이며, 기물의 장식성을 강화하여 도자기가 더욱 화려하고 웅장해 보이게 했습니다. 프랑스와 영국 황실은 중국 도자기를 오래전부터 사랑해왔으며, 많은 수집품도 있습니다. 모두 고급 관요 작품들이 저택의 황궁에 소장되어 있으며, 각 장식에는 그 소중함을 보여주는 청동 도금 장식이 있습니다.
6: 청18/19세기 도금동 법랑 전환 활동 산수 동물 악종, 크기: 높이: 45cm, 평가: HKD 600,000~800,000, 낙찰가: HKD 1,940,000, 낙찰 시간: 2010-12-01, 경매 회사: 크리스티 홍콩 유한회사, 경매 특별: 2010 가을 경매
7:명영락발홍국색천향소원합,사이즈:10.2cm,평가:HKD500,000~700,000,호가:HKD1,940,000,거래시간:2008-12-03,경매회사:크리스토홍콩유한공사,경매전용:2008 가을경매회.
《대명영락년제》의 해서 직관을 침각하다. 통시루떡식. 둥근 입, 뚜껑이 약간 융기되어 있고 오목발이다. 전체적으로 주칠 무늬를 새기고, 덮개에는 모란꽃 일곱 송이를 새겼으며, 가운데 한 송이는 크고 눈부시게 아름다우며, 수줍고 아름다웠다. 주변에는 여섯 송이의 모란이 만개하거나 무성한 가지와 잎 아래에 숨겨져 있어 꽃 모양이 멋졌다. 기물 외벽에는 일주일에 여섯 송이의 모란이 조각되어 있으며, 상자 안과 바닥에는 검은 칠이 되어 있고, 바닥 왼쪽에는 《대명영락년제》의 해서체가 직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이 접시는 옻칠이 두껍고 무거우며 조각이 둥글고 매끄럽다. 이중의 모란은 가지를 뚫고 줄기를 통과하여 각각 문장을 이루며, 번성하지만 어지럽지 않아 뛰어난 조각 기술을 보여줍니다. 내일 아침부터 이중 무늬를 조각하는 칠기는 전해지는 제품이 매우 적으며, 이 판은 영락조 칠기의 최고급품입니다.
8: 붉은 모란 리본 도판, 크기: 31.1cm, 평가: HKD 1,200,000 ~ 1,800,000, 낙찰가: HKD 1,940,000, 낙찰 시간: 2008-12-03, 경매 회사: 크리스티 홍콩 유한회사, 경매 특별: 2008 가을 경매.
판은 둥글고 얕은 바닥이 있으며 원은 충분합니다. 접시 안에는 온통 주칠로 조각된 모란 리본 새가 모란꽃 사이에서 맴돌고 있으며, 모란이 활짝 피어 있어 아름다움이 가득하다. 접시 외벽에는 나뭇가지와 풀을 말아 무늬를 조각하고, 바탕에는 검은 칠을 칠했으며, 《대명 만력년제》 해서 직본을 채우고 뒤에 추가했다.
이 판은 옻칠이 짙고, 선이 부드러우며, 칠색이 무겁고, 조각의 층이 풍부하여 장인의 뛰어난 기술을 충분히 드러냅니다.
북송 주돈이의 "애련설"에는 "모란, 꽃의 부귀한 자여"라고 쓰여 있습니다. 그 특유의 화려함, 화려함, 그리고 풍요로움은 중국 전통 의식에서 번영과 번영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리본 새는 "수", "수"와 같은 소리로, 장수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 접시의 문양은 부귀와 장수의 뜻을 상징합니다.
9: 청 건륭어제 발홍조칠단 화금지서식덮개함, 크기: 20cm, 견적: HKD 1,000,000~1,200,000, 낙찰가: HKD 1,912,000, 낙찰시간: 2005-10-23, 경매회사: 홍콩소더비경매유한공사, 경매전용: 2005 가을경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