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김! 안 눅눅 하게 보관 하는 방법
신문지에 김을 넣고 공기가 안 통하도록 잘 싼 후, 김을 다시 한번 비닐 팩에 넣습니다. 또한 김을 냉장실이 아닌 냉동실에 넣어 보관 하면 공기 중의 수분을 막아 색이 변하지도 않고 오래도록 바삭 바삭한 김을 먹을수 있답니다.
2. 마늘 쉽게 까는 방법
1) 스텐레스 볼에 통 마늘을 넣어 주세요
2) 그 위에 스텐레스 볼을 덮어주세요
3) 마구 흔들어 주세요
3. 양파를 썰 때 눈이 맵지 않게!
양파를 미지근한 물에 살짝만 담궈 두었다가 썰면 눈이 맵지 않아요 또 양파를 썰다 눈물이 날 때엔 냉장고 문을 열어 얼굴을 들이 밀면 진정이 된다고 하네요.
4. 두부를 오래 보관 하려면
두부를 보관 해야 하는 경우, 밀폐 용기에 두부가 잠길 정도의 물을 넣고 그 위에 소금을 약간 뿌려주고 냉장실에 보관하면 3~4일은 보관 할 수 있어요.
5. 라면의 느끼함을 빼고 먹고 싶다면...
라면을 끓일 때 녹차 티백을 넣고 끓이면 기름기도 빠지고 담백한 맛으로 먹을수 있습니다. 또 라면을 끓일 때 마지막에 식초 한 방울을 넣어서 끓여주면 면발도 탱탱해 지고 식초에는 지방을 분해 하는 성분이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6. 바삭한 튀김을 만들고 싶다면
튀김 옷을 만들 때 밀가루에 베이킹 파우더를 약간 첨가하면 더욱더 바삭하게 튀김을 만들 수 있어요. 집에 베이킹 파우더가 없다면 볼에 튀김 가루를 넣고 얼음을 몇 조각 넣어준 뒤, 차가운 물을 조금씩 부어서 반죽하고 어느 정도 반죽이 되면 얼음을 건져낸 후에 튀기면 바삭 해져요.
7. 다진 마늘 오래 보관하기
다진 마늘에 설탕을 약간만 뿌려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냄새도 덜 나고 변색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8. 떡과 식빵을 쉽게 자르는 방법
가래떡을 자를 때에는 토막 낸 무에 칼을 문질러 가면서 자르면 잘 잘려요. 부드러운 식빵을 쉽게 자르려면 칼을 불에 달구어 자르면 잘 잘라 집니다.
9. 생선 비린내 밴 프라이팬
간장 한 방울을 떨어뜨려 불에 달구면 비린내가 없어져요~ 육류나 생선 비린내가 밴 칼을 씻을 때는 식초를 희석한 물로 씻은 다음, 녹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무 조각 으로 닦아내면 됩니다.
10. 고기나 생선을 자를 때
도마 대신 우유팩을 사용하면 칼자국도 나지 않고 한번 쓰고 버리면 위생적으로도 좋아요.
11. 국수를 쫄깃하게 삶으려면?
먼저 냄비에 물을 충분히 붓고 끓인 뒤 참기름 이나 식용유를 한 숟가락 넣은 다음 국수를 5분 정도 끓인다. 물이 넘치려고 하면 찬물을 한컵 정도 부어줘도 좋다.
12. 고구마 삶을 때 다시마를 넣어주면?
고구마를 삶을 때 다시마를 넣어주면 짧은 시간에 고구마를 맛있게 삶을수 있다. 다시마에 있는 알긴산과 요오드가 고구마를 부드럽게 만들기 때문이다.
13. 마요네즈가 묻은 그릇, 쉽게 세척 하려면?
마요네즈는 물과 기름이 분리되기 쉬운 조합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더운 물로 세척하면 기름 투성이로 변한다. 이럴 땐 찬물로 세척하면 깔끔하게 닦인다.
14. 딱딱한 콩 부드럽게 먹는 방법
콩을 삶을 때 천일염 1%를 첨가하면 먹기 좋게 부드러워 질 뿐 아니라 소화 흡수율에도 도움을 준다.
15. 너무 짠 음식 맛을 약하게 만드는 법
이미 다 만들어진 음식의 간이 짤 땐 식초 몇 방울을 떨어뜨려 주면 짠맛을 약하게 만들어 맛이 한결 부드럽게 된다.
- 건강뉴스 매거진 중-
첫댓글
여여하세요
ㅎㅎ
오 ~~
바로바로 써먹을 수
있겠네요
감사드려요 💯💯
글쵸
전 유익한 정보 전달자
@클로이2
ㅎㅎ
배워서 남 주시는
클로이님 짱 👍
수박도 감사 🍉🍉
@비밀7 제가 늘 감사하지요
@비밀7 엠비님과 함께여서
너무 행복합니다
건강정보
감사 합니다
감사드립니다
제비꽃님
편안한밤 되세요
@클로이2
좋은정보
잘보고갑니다
감사드립니다 태양님
@클로이2
추천드립니다
고맙습니다
@클로이2 건강하세요
잘마실게요
유익한정보감사합니다.^^
다솜이와함께님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행복한
나날들되시고요
@클로이2 늘 건행하시길요
다녀가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