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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과 흑암의 역사 (성경연구, 프리메이슨, 일루미나티)
 
 
 
카페 게시글
진리 탐구 성령세례란 {성령론 - 박영선목사}
rose of... 추천 0 조회 381 17.04.13 07:21 댓글 2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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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7.04.13 09:58

    이 부분에 논의 하고 싶지 않읍니다만 님이 갖고 있는 견해를 다시 한번 살펴보기 바랍니다.
    양태론과 닮아 있어보입니다.

    예컨대 양태론은 수증기가 물이되고 얼음도 된다는 것입니다.

  • 17.04.13 10:50

    @가을 남자 물론 수증기,물,얼음 비유는 표현한 적이 없을 것입니다.
    내가 비유로 설명한 것이기에.

    삼위일체 본질은 같읍니다.
    성부도 하나님이시고 성자도 하나님이시고 성령도 하나님이십니다.
    히나님으로서 본질은 같지만 성부는 성자가 아니고 성령도 아닙니다.
    삼위일체가 이렇다합니다.

  • 17.04.13 11:17

    @가을 남자 가을남자님의 견해가 무엇인지 알겠읍니다만

    그 견해가 성자가 성부이시다는 설명이고 수증기가 모여서 물이되고 물이 얼어서 얼음이 된다는 비유와 같다입니다.
    대표적 양태론적 비유가 수증기,물,얼음비유 입니다.

    양태론이 세분의 하나님을 만든 것이 아닙니다.
    성부가 성자가 될수있고 성령도 될수 있다는 것이 오히려 양태론이라는 것이지요.

  • 17.04.13 11:11

    @가을 남자 [곧 물에서 올라 오실쌔 하늘이 갈라짐과 성령이 비둘기 같이 자기에게 내려오심을 보시더니 하늘로서 소리가 나기를 너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라 내가 너를 기뻐하노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1:10‭-‬11

    여기에서 성부,성자,성령께서 한자리에 모이시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때에 성부는 성자가 아니고 성령이 아님을 알 수 있읍니다.

  • 17.04.13 11:31

    @가을 남자 성부의 인격이 있고 성자의 인격이 있고 성령의 인격이 있다는 것은 동의 합니까?

  • 17.04.13 11:53

    @가을 남자 삼위일체가 세인격으로서 각각 동일본질입니다.

    삼신론은 아닙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4.13 10:36

  • 17.04.13 10:18

    성령세례는 외국어방언과 예언등의 은사로 나타납니다.

    거듭남(중생)은 성령과의 연합적 성격을 갖고 있읍니다.
    중생은 은사적 측면의 성령세례와는 다릅니다.
    은사와 성화(열매)가 다르듯이..

    계시록에서 보다시피 세상 마지막에 거짓선지자와 능력이 나타나서 많은 사람을 미혹시키고 있읍니다.
    거짓은사를 구별하는 것도 또한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작성자 17.04.13 10:39

    댓글 감사합니다
    글이나 토론으로 생각이 쉽게 바뀌지 않는것 같습니다
    각자 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알게해주시는것을 이해하는 것같습니다.

  • 17.04.13 10:59

    @rose of...
    우리가 알고 있는 신학지식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은 하나도 없읍니다.

    반면에 지식이 중요한 것은 네비게이션 같아서 빠져나올 수 없는 잘못된 방향으로 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 17.04.13 11:43

    은사가 성화되기 위하여 주는 것인데

    다르다고요?

  • 17.04.13 11:14

    세례와 침례의 차이가 결국은 부어지는 것으로 표현 되는 군요..

    성령을 부어주신다는 말이 말이됩니까?

    성령님은 하나님이십니다.

    거듭난 그리스도인이라면 이미 성령님이 몸안에 계시는데 또 성령을 부어줍니까..?




    에베소서 2 : 18
    이는 저로 말미암아 우리 둘이 한 성령 안에서 아버지께 나아감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 작성자 17.04.13 11:56

    디도서 3장6절
    성령을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풍성히 부어주사

    부어주심에 대해서는 사도행전2장 눅4:1 등에도 나옵니다
    성령의 충만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시나요? 인격이 충만하다는 표현으로는 부족할 것 같습니다

  • 17.04.13 12:31

    @rose of... 5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6 성령을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풍성히 부어 주사
    7 우리로 저의 은혜를 힘입어 의롭다 하심을 얻어 영생의 소망을 따라 후사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거듭날때 성령을 주신다는 말이지

    또 따로 주신다는 말씀인가요?



  • 작성자 17.04.13 12:49

    @나그네1004
    거듭남과 은사로서의 성령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나그네님은 성령의 충만함은 어떻게 이해하시는지요

  • 17.04.13 11:44

    글 잘 읽었습니다.
    삼위일체의 신비, 성령님의 주권적 초월적 역사를 누가 어찌 다 알아서 설명할 수 있겠습니까.
    그저 주께서 인도하심따라 주시는 은혜의 분량대로 천국길 가는거죠.

    특이한 점은 구약에도 성령이 내주하셨다고 하네요.

  • 작성자 17.04.13 12:03

    네 우리가 어떻게 모든 것을 알겠나요 꽃잎하나 피고지는 섭리도 잘모르는데요..
    우리는 하나님께서 계획하시고 구원하시는 그 은혜에 그저 동참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 신구약을 막론하고 하나님의 자녀들에게는 성령님이 내주하신다/ 이부분은 또 많은 토론이 될 여지가 있고 견해가 다른분들의 토론을 봐왔습니다
    결국은 천년왕국해석에까지 연결되는부분이라 각자 믿음대로 분별하여 읽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7.04.14 04:55

    @rose of... 성령세례후에 성령의 내주가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 문장은 전체 글이나 그 책을 통해서 재해석해야할 것입니다. 제가 개혁주의 신학을 공부한 자로서 구약의 거듭남을 말하는 자를 본 적은 없고 성령의 내주가 반드시 거듭남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것을 아는 자들이 간단히 그리 말했으리라고는 생각치 않습니다.

  • 작성자 17.04.14 06:51

    @순수도시 /중생(성령이 베푸시는 세례+성령님의 내주)과 예수님이 베푸시는 성령세례(성령의 부어주심)가 다르다는 것/ 이 부분은 이견이 없지요?

  • 17.04.14 07:12

    @rose of... 문장이 이상하네요. 어느 때이고간에 예수님이 성령 부어주시는 것이죠.

    다르다는 것은 중생이냐 ㅡ최초의 성령세례 그 후의 능력을 위한 것이냐의 차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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