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동탄~인덕원선 북쪽 연장 + 급행
낡은철길을찾아서 추천 0 조회 2,230 15.11.10 21:37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11.10 22:19

    첫댓글 GTX C노선과 중복우려가 있네요

  • 작성자 15.11.10 22:36

    이 노선을 연결하면 굳이 GTX-C 노선을 만들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요?

  • 15.11.10 22:24

    중복되는 노선이 많아서... 차라리 관악산을 관통해서 서울대에서 서부선과 접속하는것은 어떨까요? 물론 이쪽도 관악산 굴착이라는 난관이 있습니다만...

  • 작성자 15.11.10 22:37

    이 노선은 강남권(양재역) -> 수원,동탄/인천,안산권 급행으로 직결시켜주는 간선 효과를 노리고 있습니다.

  • 15.11.11 01:26

    동탄이나 수원에서는 바로 신분당선을 통해 강남으로 접근하게
    되지 않을까요? 저또한 동탄인덕원선은 서울대로가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해서요.. 아 물론 북쪽으로 연장해 서울까지 가야한다는건 이백번 동감입니다!!!

  • 신분당선을 광교에서 동탄까지 연장시키고 동탄선과 GTX와는 별개목적(동탄과 광교,분당를 하나로 연결 버스,자가용보다 빠른수단)으로 갔음 합니다.

  • 15.11.11 13:05

    계획대로라면 7770 썰리겠는데요. 진짜 양재까지만 가줘도...

  • 16.02.03 17:44

    저도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1. 인덕원수원선+GTX-C노선 중복 활용
    2. GTX는 안산선으로 직결을 하되, 금정역 남측에서 1호선 환승 가능하도록
    3. 인덕원수원선은 분기를 안양교도소부지의 역세권개발과 연계해서 여객수요 및 부대사업 수익 창출로 사업실현화 제고

    타당성검토용역 결과가 궁금합니다.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