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수익 기준 세계 최고의 미디어 프랜차이즈
https://www.visualcapitalist.com/the-worlds-top-media-franchises-by-all-time-revenue/
역대 수익별 글로벌 미디어 프랜차이즈
이 내용은 원래 Voronoi 앱 에 게시되었습니다 . iOS 또는 Android 에서 무료로 앱을 다운로드 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소스에서 제공되는 놀라운 데이터 기반 차트를 찾아보세요.
피카츄부터 헬로키티까지, 일부 미디어 프랜차이즈는 너무 커져 그들의 상징적인 캐릭터가 전 세계 거의 모든 사람에게 인식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대형 미디어 프랜차이즈는 정확히 어떻게 돈을 벌고 있으며, 역대 수익 측면에서 어떻게 비교됩니까?
이 그래픽은 역대 수익을 기준으로 세계 최대 미디어 프랜차이즈를 시각화하고 순위를 매겼으며, Fandom 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각 미디어 프랜차이즈의 주요 수익원을 보여줍니다 .
광고
일본의 미디어 프랜차이즈가 군림하고 있습니다.
이 그래픽에 나오는 미디어 프랜차이즈의 절반 이상이 일본에서 유래한 것으로, 아시아 국가는 현대 대중 미디어 프랜차이즈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이 나라는 포켓몬과 마리오가 포함된 비디오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시리즈, 드래곤 볼과 트랜스포머와 같은 프랜차이즈가 포함된 장난감 등 다양한 매체에 걸쳐 가장 큰 미디어 프랜차이즈를 제작했습니다.
미디어 프랜차이즈총 예상 수익상품 수익비디오 게임 수익트레이딩 카드 수익박스오피스 수익만화/만화 수익도서 판매 수익홈 비디오 수익기타수익
포켓몬 | $1470억 | $1029억 | $276억 | $121억 | $18억 | $15억 | - | 9억 달러 | - |
헬로 키티 | $890억 | $885억 | - | - | - | $0.02B | - | - | - |
곰돌이 푸 | $760억 | 762억 달러 | - | - | 5억 달러 | - | - | - | - |
미키마우스와 친구들 | $740억 | 734억 달러 | - | - | 5억 달러 | $0.0005B | - | - | - |
스타 워즈 | $700억 | $422억 | $60억 | - | $103억 | - | $18억 | $91억 | 3억 달러 |
호빵맨 | $560억 | $564억 | - | - | 1억 달러 | - | - | - | 3억 달러 |
디즈니 프린세스 | $460억 | $463억 | - | - | - | - | - | - | - |
점프 코믹스(소년 점프) | $400억 | - | $0.2B | - | - | $398억 | - | - | - |
마리오 | $380억 | 43억 달러 | $324억 | - | $0.0B | $16억 | - | - | - |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 $350억 | $125억 | - | - | $226억 | $0.001B | - | - | - |
해리 포터 | $320억 | $123억 | $16억 | - | $99억 | - | 77억 달러 | - | $11억 |
트랜스포머 | $300억 | $122억 | - | - | $49억 | - | - | - | 9억 달러 |
스파이더 맨 | $290억 | $159억 | $17억 | - | 72억 달러 | $11억 | - | $22억 | $14억 |
배트맨 | $280억 | $213억 | - | - | $61억 | - | - | $12억 | 3억 달러 |
드래곤 볼 | $270억 | 77억 달러 | $62억 | $10억 | 8억 달러 | $92억 | - | $21억 | $0.05B |
건담 | $269억 | $264억 | - | - | - | $0.2B | - | - | 3억 달러 |
바비* | $247억 | $227억 | - | - | $0.01B | - | - | $20억 | - |
광고
*바비의 수익에는 2023년 영화 바비 의 수익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
호빵맨이나 점프 코믹스처럼 해외 노출과 수익이 적은 일본 미디어 프랜차이즈도 대부분 국내 인기로 인해 수백억 달러의 수익을 냈습니다.
일본 외에 디즈니는 글로벌 미디어 프랜차이즈의 또 다른 지배력을 갖고 있으며, 10대 프랜차이즈는 모두 일본 출신이거나 디즈니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디즈니의 주요 미디어 인수
지난 20년 동안 Disney는 두 건의 수십억 달러 규모의 주요 인수를 통해 주요 미디어 프랜차이즈의 중요한 카탈로그를 구축했습니다.
디즈니는 2009년 44억 달러에 마블 엔터테인먼트를, 2012년 40억 5천만 달러에 루카스필름을 인수하면서 스타워즈,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스파이더맨과 같은 대규모 미디어 프랜차이즈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했습니다.
소니는 1999년 마블로부터 스파이더맨의 영화 판권을 단돈 700만 달러에 구입한 반면, 디즈니는 상품화, 텔레비전, 만화를 포함한 다른 모든 형태의 스파이더맨에 대한 권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영화가 미디어 프랜차이즈로 복귀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다양한 대중 미디어 프랜차이즈가 영화와 TV 프로그램이라는 매체로 확장하는 데 또 다른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번에는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Super Mario Bros. Movie 와 같은 애니메이션 영화 , Barbie 와 같은 실사 영화, One Piece 와 같은 Netflix의 Jump Comics 시리즈 등 이러한 영화 진출은 수익 측면에서 성공하고 프랜차이즈 팬층을 확장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게다가 Nintendo와 같은 회사는 영화를 넘어 확장하기 위해 프랜차이즈를 활용하고 있으며 Mario는 이제 Universal Studios Japan과 Hollywood에 위치하는 Super Nintendo World 테마 파크 지역의 주요 마스코트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