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말해서 타스포츠 선수에 비해서 너무 큰 처사 아닌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월드컵 4강=군면제'가 타당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다른 개인종목 선수나 타 구기종목 선수에 비해서 큰 처사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개인종목 선수들은 세계선수권1위, 올림픽3위, 아시안게임1위
타 구기종목 선수들 세계선수권1위, 올림픽3위, 아시안게임1위 군면제 혜택이 주어집니다.
월드컵16강=세계선수권1위... 어느것이 더 가치 있는것에 대해서는 누구도 말할 수 없겠지만
16강은 왠지 가벼워 보이네요.
첫댓글 솔직히 한국은 16강도 올르기도 힘듭니다. 16강정도면 적당하다고 생각.. 아니면 타 종목도 월드컵 같은 큰 대회만들던지..
대회가 장난도 아니고.. 어떻게 월드컵처럼 큰 규모의 대회를 만들 수 있을까요?^^;
그럼 어쪄겠나요.. 월드컵은 축구라는 한정된 종목이지만 이미 세계적으로 올림픽 보다도 인기가 많고국민의 관심가 기대가 큰 대회입니다. 거기서 국민의 기대를 충족시키면 되는거죠.. 2002년의 포스가 워낙 컸기 때문에.. 어쩔 수 없지만.. 2006년부터 야구 월드컵이 만들어진다니 기대해봐야죠..
우리가 월드컵 나가기만 하면 16강 나가나요? 2002년도 자국에서 월드컵하고 운도 좋아서 나간것뿐 솔직히 다른종목에서 올림픽 금메달 따는것보다 더 힘든거 같네요
월드컵 16강과 세계선수권 1위랑 비교우위를 잘 모르겠네요. 근데 월드컵 16강=군면제라고 제도적으로 공식화 되었나요??
16강 오르는데 50년이 넘게 걸렸어요 우리나라;;;
병무청 홈피 가보시오............월드컵 16강 공식인거 같던데
그런가요? 물론 16강 오르는게 쉽다는 소리는 절대 아니고요. 다만 타 종목 선수들에 비해서 생각해 보자는 취지로 글 올린것 뿐입니다.^^
타종목에 비해서 확실히 축구는 그 선이 낮다는건 알수 있습니다..
음.. 아무튼 이것은 좀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 다른 선수들은 운동하기 싫어질 수 도 있고. 엘리트스포츠 육성에 크나큰 장애가 될 수도 있는 문제죠.
16강은 한국 실력으로 20년주기로 한번 올까 말까 하는데.. 어찌보면 꽤 합리적(?)
면제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야구와 비교해 보면 축구는 지구상 모든 국가가 합니다. 야구는 기껏 몇개국에 불과합니다. 그렇다면, 야구 동메달과 축구 16강.. 어느게 더 어려울까요. 당연히 축구죠. 그리고 축구는 현대사회에서 일종의 국력의 일부분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수영, 체조같은 경우 세계선수권1위나 금메달따는거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아무튼 최소한 저는 16강은 너무 가볍다고 생각하는 입장...
우리가 16강 올랐을떄를 생각해보십시오...정말 진짜 완전......기적같은일이었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