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을 결대로 잘 빗어준다. 가상의 눈썹을 그린 후 벗어나는 눈썹들을 정리해주는데, 이때 눈썹의 타입에 따라 방법을 조금 달리할 것.
● 직모인 경우눈썹을 정리하지 않고 계속 기르면 눈썹 꼬리 부분이 아래로 내려오게 된다. 결대로 가볍게 빗어준 후 가위로 눈썹 밑 라인을 정리하고 아래쪽 꼬리부분의 잔눈썹을 뽑거나 면도해준다. 이 때 눈썹 아래 라인을 따라 단발머리 자르듯 정리하는 것이 포인트. ● 눈썹이 옆으로 나는 경우 가위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눈썹을 빗어준 후 아래 잔눈썹을 면도하거나 뽑아서 정리한다. 눈썹 윗부분은 정리된 상태나 다시 자랄 때 모두 부자연스럽기 때문에 심하게 보기 싫지 않다면 그냥 두는 편이 낫다. 1.로라 메르시에 트위저 3만5천원. 2.안나 수이 아이브로 브러시 1만5천원.
눈썹 그리기 머리색과 똑같게 해주는 것이 자연스럽고 눈썹 앞보다는 꼬리 부분을, 윗부분보다는 아랫부분을 진하게 그려야 입체적인 느낌을 낼 수 있다.
● 직모인 경우 일반적으로 눈썹 숱이 앞머리 쪽에 몰려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일단 그레이나 블랙 아이브로로 눈썹 꼬리 부분을 그려 전체적인 균형을 맞춰준다. 그런 다음 머리카락 색과 똑같은, 파우더 타입 아이브로 제품으로 눈썹을 그려준다. 눈썹 숱이 적은 편일 때는 펜슬을, 숱이 적당히 있을 때는 파우더 타입을 쓰는 것이 자연스럽다. ● 눈썹이 옆으로 나는 경우 아이브로 마스카라로 눈썹을 가볍게 빗어준 뒤, 머리카락과 같은 컬러의 파우더 타입 아이브로로 그려준다. 1.에스티 로더 투-인-원 아이라이너 브로 칼라 블랙/브라운 3만5천원. 2.RMK 아이브로 펜슬 2만9천원. 3.슈에무라 아이브로 매니큐어 3만원
Reader’s Challenge 눈썹 다듬기와 그리기엔 영 자신 없다는 코스모 독자 3명의 대변신. 눈썹 모양에 따라 어떤 방법을 써야 할지 배워보자. CASE 1숱이 적고 직모인 경우
“이 반쪽 눈썹 때문에 고민입니다. 땀을 많이 흘리거나 수영장에 갔을 때 눈썹이 드러나면 정말 민망해지죠. 눈썹 꼬리 부분이 없다 보니 자연스럽게 그리기도 힘들고요.” -김지혜(23세, 유학생)
Expert’s Tip 1 눈썹 아래 라인만 가볍게 정리한다. 2 블랙 또는 브라운 컬러의 펜슬 타입 아이브로를 사용해 눈썹 숱이 가장 적은 꼬리 부분을 먼저 그려준다. 3 브라운 펜슬로 다시 한번 전체를 메워준다.
CASE 2숱이 많고 직모인 경우
“숱이 전체적으로 많지만 눈썹 꼬리 부분이 짧아 인상이 더 강해 보이는 것 같아요. 메이크업으로 커버하려고 하면 눈썹만 동동 떠 보이고.” -백보람(25세, 대학생)
Expert’s Tip 1 꼬리 부분을 최대한 살려가며 눈썹을 정리한다. 2 숱이 많을 때는 눈썹용 파우더만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꼬리 부분의 눈썹 숱이 적을 경우엔 아이브로 펜슬로 그려준 다음 파우더로 전체를 자연스럽게 연결시켜 마무리한다.
CASE 3눈썹이 옆으로 난 경우
“평소 눈썹은 거의 다듬지 않는 편입니다. 눈썹이 옆으로 나서 어떻게 정돈해야 할지가 늘 고민이예요. 혼자서도 눈썹 정리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이윤복(28세, 회사원)
Expert’s Tip 1 아래쪽에 난 잔눈썹을 면도하거나 뽑아준다. 2 눈썹이 옆으로 난 경우 마스카라로 가볍게 빗어주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눈썹 두께가 얇은 경우 차콜 컬러의 파우더로 꼬리 부분을 그려주고, 브라운 컬러를 이용해 전체를 연결시켜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