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 커 보이는 원인은 여러 가지. 헤어스타일에 따라 얼굴이 더 커 보이기 하고
작아 보이기도 하는데 얼굴이 커 보이는 케이스별로 꼼꼼히 따져보았다.
얼굴이 작아 보이는 가르마, 앞머리, 옆머리, 핀 꽃는 방법에 따라 효과가 달라진다
1. 이마가 넓어 커보이는 얼굴
▶가르마
(○)가운데에 가까운 옆가르마
중앙에 가까운 정도의 옆가르마를 타는 것이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한다. 이때 앞머리는 사선으로 내려주어 이마를 가린다.
(X)옆쪽으로 많이
이마가 넓은 사람이 가장 피해야 할 가르마이다. 넓은 이마가 그대로 드러나 얼굴이 더 크게 보인다.
▶ 앞머리
(○)숱쳐서 조금 내리기
앞머리로 이마를 가려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한다. 단, 앞머리 숱은 적당하게. 약간씩 이마 부분이 보이는 정도가 좋다.
(X)많이 내리기
넓은 이마를 가린다고 앞머리를 많이 내리는 것은 좋지 않다. 앞머리 숱이 너무 많으면 턱이 강조되어 얼굴이 미워진다
▶ 핀꽂기
(○)앞머리 올려 핀 꽂기
중앙에 가까운 옆가르마를 탄 다음 앞머리를 조금 내려서 핀을 꽂는다. 핀의 위치는 이마에서 조금 떨어진 정수리 부분이 좋다. 핀은 너무 크지 않은 것으로.
(X)앞머리 올려 핀꽂기
역시 이마가 드러나 얼굴이 커 보인다. 게다가 핀의 크기가 크면 시선이 위로 올라와 이마가 더 강조되어 보인다.
(X)이마 쪽에 타이트하게 핀 꽂기
핀을 이마 끝쪽에 꽂으면 자연적으로 이마가 강조된다. 아무리 앞머리를 내려 이마를 가린다고 해도 타이트하게 핀을 꽂으면 이마가 강조되어 얼굴이 커 보인다
▶ 머리묶기
(○)머리 반만 묶기
이마가 넓어 얼굴이 커 보이는 사람은 머리를 반만 묶는다. 목 아래로 흐르는 머리가 시선을 내려주어 넓은 이마가 커버된다.
(X)하나로 바짝 묶기
일반적으로 머리 전체를 묶으면 얼굴이 작아 보인다. 하지만 이마가 넓은 사람은 하나로 묶으면 이마도 강조, 턱도 강조되어 얼굴이 커 보인다
2. 아래턱이 넓어 커보이는 얼굴
▶가르마
(○)앞머리 내려 옆가르마
중앙에 가까운 옆가르마를 타는데 완전히 이마를 드러내지 않는다. 앞머리를 살짝 내린 옆가르마를 탄다. 이마가 연장된 느낌이 들어 턱이 덜 강조되어 보인다.
(X)가운데에 가르마 타기
완전한 중앙 가르마는 이마가 반으로 줄어 상대적으로 각진 턱 부분이 더 넓어 보이게 된다
(X)옆쪽으로 많이
중앙에서 멀리 떨어진, 즉 얼굴 맨 끝쪽에서 타는 가르마는 피한다. 이마와 턱이 같이 드러나기 때문에 얼굴이 커 보인다.
▶ 머리묶기
(○)머리 하나로 올려서 묶기
머리를 하나로 묶는 것이 좋다. 특히 머리를 높게 묶으면 시선을 위로 올려주어 얼굴이 더 작아 보인다.
(X)머리 반만 묶기
머리를 반만 묶으면 귀에서부터 턱선까지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에 턱부분이 그대로 드러난다
▶ 옆머리
(○)옆머리 귀 뒤로 넘기기
앞머리가 빅뱅일 때는 옆머리를 귀 뒤로 넘기는 것이 좋다. 앞머리가 일자로 떨어지니까 옆선을 살짝 드러내는 게 얼굴이 작아 보인다.
(X)옆머리 그대로 내리기
앞머리가 빅뱅인데 옆머리까지 내리면 앞머리 옆머리가 사각형 모양으로 떨어져 각진 턱이 더 부각된다.
▶핀꽂기
(○)느슨하게 이마 끝쪽에 핀 꽂기
핀은 느슨하게 머리가 둥근 모양이 되게 꽂는다. 잔머리를 사선으로 처리하면 얼굴이 갸름해 보인다. 조금 큰 핀을 사용해 시선을 위쪽으로 집중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
3. 둥글고 통통한 얼굴
▶가르마
(○)가운데 가까운 옆가르마
중앙에 가깝게 가르마를 하면 얼굴이 반으로 나눠져 작아 보인다. 앞머리를 살짝 내려주면 얼굴이 세로로 길어 보인다.
(X)가운데에서 먼 옆가르마
얼굴이 통통할 때는 얼굴이 세로로 갸름하게 보이게 해야 하는데 넓게 가르마를 타면 얼굴이 그대로 드러나 커 보인다.
▶ 앞머리
(○)층진 앞머리
얼굴이 작아 보이게 앞머리에 층을 준다. 빅뱅의 경우 앞머리를 가볍게 숱을 쳐주면 얼굴이 갸름해 보인다.
(X)빅뱅 앞머리
앞머리를 일자 빅뱅으로 하는 것은 피한다. 둥글고 큰 얼굴이 가로로 잘려 보여 얼굴이 더 넓적해 보인다.
▶ 머리묶기
(○)머리 올려서 묶기
머리를 묶을 때 높이 올려서 묶고 얼굴 쪽의 애교머리를 살짝 내려준다.
(X)목선에서 하나로 묶기
머리를 내려서 묶으면 얼굴형이 그대로 표현되어 커 보인다.
▶옆머리
(○)앞머리와 같이 층낸 옆머리
옆머리가 층이 없이 무겁게 떨어지면 얼굴선이 더욱 부각된다. 앞머리와 연결해서 자연스럽게 전체적으로 층을 내준다.
4. 광대뼈가 나와 커보이는 얼굴
▶앞머리
(○)앞머리 짧으면 옆가르마
눈썹산 부분에서 나눠지는 옆가르마가 좋다. 사선으로 흐르는 앞머리가 얼굴을 갸름하게 해준다. 앞머리가 많으면 얼굴 길이가 반으로 잘라 보여 얼굴이 납작해 보일 수 있다.
(○)머리가 길면 중간 가르마
앞머리가 얼굴을 덮을 정도가 되면 중간 가르마도 좋다. 양쪽 머리가 광대뼈를 커버해 얼굴이 작아 보인다.
(X)앞머리가 짧으면 중간 가르마
중간 가르마를 타면 앞머리 층이 광대뼈로 떨어져 그 부분이 부각되어 얼굴이 커보인다
▶핀꽂기
(○)앞머리 옆으로 내려 핀 꽂기
이마와 광대뼈가 가려지게 핀을 꽂는다. 옆가르마를 탄 다음 이마 끝부분에 가깝게 핀을 꽂는다.
(X)이마 드러내고 핀 꽂기
앞머리를 올려서 핀을 꽂는 것은 좋지 않다. 광대뼈가 그대로 드러나 얼굴이 커 보인다.
▶옆머리
(○)앞머리와 연결해 층낸 옆머리
앞머리에서 서서히 연결되게 옆머리에 층을 낸다. 광대뼈와 볼 부분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한결 갸름해 보인다.
5. 이마좁고 광대뼈가 있어 커보이는 얼굴
▶ 가르마
(○)옆가르마
눈썹산 위에서 옆가르마를 한다.앞머리의 층이 전체적으로 연결되어 광대 부분까지 커버해준다.
(X)가운데 가르마
가르마가 중앙에 가까울수록 이마 모양이 삼각형을 이루어 좁아 보인다. 얼굴 전체가 답답해 보인다.
▶ 핀꽂기
(○)이마 가려서 핀 꽂기
옆가르마를 타서 가르마에서 떨어진 곳에 세로로 핀을꽂는다. 앞머리가 사선으로 되어 얼굴이 갸름해 보인다.
(X)이마 드러내서 핀 꽂기
이마가 좁다고 무조건 드러내는 것은 좋지 않다. 이마를 잘못 드러내면 광대뼈가 부각되어 얼굴이 커 보이게 된다.
6. 볼이 통통해 커보이는 얼굴
▶가르마
(○)가운데에 가까운 옆가르마
옆가르마를 해서 앞머리가 사선으로 흐르게 한다. 볼 부분이 커버되어 얼굴이 갸름보인다.
(X)가운데 가르마
앞머리가 길 경우 특히 중간 가르마를 피한다. 얼굴선이 뚜렷하게 강조되어 얼굴이 더 크고 넓어 보인다.
▶핀꽂기
(○)가르마 없이 중간 핀 꽂기
양 옆머리를 조금만 남기고 가르마 없이 머리 뒤로 넘겨 핀을 꽂는다. 핀은 너무 타이트하지 않게 느슨하게 꽂는다.
(X)이마 드러내고 옆으로 핀 꽂기
이렇게 핀 꽂는 것은 내 얼굴은 크다고 광고하는 거와 똑같다. 앞머리나 옆머리를 이용해 볼 부분을 커버하는 것이 중요하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핀꽂기는 도전해보고 싶은데 괜히 넘 튈거 같아서 머리스탈에따라 얼굴형도 틀려보이는거 같아요
이런방법이있었네요 ㅋ
오 ~~~~ 이런방법
헤어스탈이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
굿정보네여
유용한 정보인데 왜 긴얼굴은 없죠?^^ㅋ
감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