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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충청권 광역철도 (대전권 광역전철) 대형 노선도
한우진 추천 0 조회 8,119 15.11.26 20:28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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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5.11.26 20:49

    첫댓글 오송분기는 다시봐도 극혐이네요......

  • 15.11.26 22:11

    전 이제 그냥 체념했어요 ㅎ

  • 15.11.26 23:18

    용두동 주민들과 오류동 주민들간의 논쟁 끝에 오룡역이 탄생한 걸로 알고 있는데,
    결국 용두역이 두 개나 더 생기게 되네요 :)

    더불어 신탄진에서 옥천 방향으로나 계룡에서 옥천 방향으로도 선로를 이용해도 좋을 듯 합니다.
    대전역과 서대전역의 연계에도 좋고, 대전 광역도시권 구축에도 용이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15.11.27 09:22

    산성역은 왜빠졋지요~
    신설역으로 포함되어있엇는데

  • 15.11.28 19:50

    역간거리 장난아니군요

  • 15.11.29 00:28

    그래도 평택 성환역 거리보단 가까워요 ㅎ

  • 15.12.04 00:02

    어떤 의미로는 계룡-서대전-대전역 계통이 맞을것 같기도 합니다.
    원래 충청권 광역철도라는것이 호남선 KTX 개통 이후 선로용량이 남는 호남선을 이용한다는 발상에서 나온것인데
    신탄진-대전조차장 (즉 경부선) 구간은 열차통행이 빈번하여 별도의 선로 부설 없이는 원활한 이용은 어렵겠습니다.
    그러다보니 안그래도 본문에 경부선구간 추가선로 부설계획이 있지요.

  • 15.12.04 00:04

    사실 계룡-서대전-대전역 구간은 지금이라도 과거 통근형 통일호같은 열차 이용해서 당장이라도 광역철도기능을 할 수도 있을듯 합니다. 서대전역에서 대전1호선간은 소프트환승 하고요. 물론 수요가 나와줄지는 모르겠지만서도요.
    과거 용산-왕십리-청량리-성북(현 광운대)간 도시철도 구간에 1호선과 같은 전동차가 아닌 일반기차(고상홈 사용)를 운영했던것으로 기억하는데 이것과 비슷한 것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 16.01.04 05:26

    운영은 철도공사에서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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