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자유여행, 두려워하지마라. 일단 시도해보는 거야.
누구나 한번쯤은 유럽여행을 꿈꿀것이다. 그러나 여행사 패키지로 가려니 일정이 짧은데다 가격 또한 엄청나게 비싸 썩 내키지 않는다. 한 도시에서 오래 머물러야 제대로 된 유럽을 발견하지 않을까. 메뚜기처럼 이곳저곳 발자국만 찍는다면 여행의 감흥이 따라올까? 유럽자유여행이 해답이다.
그러나 암담하다. 무엇부터 시작해야할지. 비행기는 유럽 어디로 들어가서 어디로 나와야 할지 ...파리로 들어가서 파리로 나오면 일정잡기가 쉽지 않고 재미없는 여행이 될 것 같다. 런던 아웃은 공항세가 비싸기 때문에 주로 런던in, 로마out을 선호한다. 유레일패스는 몇일 짜리를 구해야 하며 현지 숙박은 또 어떻게 구하지 세부 동선과 일정은 또 어떻게 짜야할지~산너머 산이다. 에효 벌써부터 한숨이 나온다.
그렇다면 우선 여행자 카페를 들락거려라.
네이버 카페 유랑. 회원수만 139만명. 유럽에 관한 모든 정보가 다 들어 있다. 검색만 하면 원하는 답이 쑥쑥 나온다. 각자 자신이 짠 코스도 나오고 또 즉석에서 동행하며 여행할 수도 있다.다른 사람 글을 읽다보면 그림이 그려진다. 나야 동유럽은 동호회 회원들과 함께 둘러보았고 프랑스, 스위스, 이태리는 아내와 배낭여행을 했으니 프랑스와 스위스는 이번 여행에서 일부러 빼고 이태리는 밀라노, 피렌체 와 해안도시 등을 꼭 보고 싶어서 길게 이태리 일정을 길게 잡았다. 크로아티아와 슬로베니아는 내년에 동호회답사를 위해 미리 둘러보려고 한다. 독일, 네덜란스 ,벨기에, 스페인, 영국은 처음 가보는 곳이라 일정에 넣었다.
이것들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짜야 할지 고민 고민은 끝줄 하나만 잡으면 실타레가 풀릴 것이다. 우선 항공권부터 확보하라. 메르스 때문에 강의가 취소되는 바람에 7월 8월에 갑자기 시간적 여유가 생겼다. 그래서 급히 항공권을 구하려니 저렴한 티켓을 구하기는 힘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을 뒤지면 좋은 가격대에 살 수 있다.
와이페이모어http://www.whypaymore.co.kr) 저렴한 항공권을 구할 수 있는 사이트다. 위에 실시간 최저가를 유심히 지켜보면 보석같은 항공권을 구할 수 있다. 발품만 팔면 괜찮은 항공권을 찾을 수 있다. 스카이스캐너도 괜찮지만 가격에 플러스 알파가 붙는 경우도 있다.
직항로는 물론 경유항공을 가격 순서대로 볼 수 있다. 난 성수기에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에도 로마in, 런던out 대한항공을 와이페이모어에서 직항을 135만원에 구했으니 나름 선방한 셈이다.
항공권을 구했으니 그 다음이 문제다. 어떻게 코스를 잡고 숙박을 구할지. 기차예약을 또 어떻게하고 유럽 성수기때는 주요도시에 방 자체를 구하기 어렵다고 하니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맞다. 그런데 이 시기에는 방 가격이 . 천장부지로 뛰어올라 어쩔수 없이 도미토리에 묵어야 여행경비를 아낄수 있다.야간기차는 또 어떻게 예매를 해야 할지 산너머 산이다.
이때 구세주처럼 등장한 것이 여행클럽(www.travelclub.co.kr) 여행기간과 가고 싶은 나라를 입력하면 알아서 일정을 다 짜준다. 유레일패스 구매, 저가항공 구매, 민박,호스텔 예약등~앓던 이가 쏙 빠졌다.
일정 도움받기를 클릭해서
여행기간과 가보고 싶은 도시등을 기재해서 올려두면~~일정을 알아서 짜준다. 대신 예약및 수수료 5만원만 내면 된다. 일주일동안 담당자와 일주일 동안 전화통화를 하면서 일정을 조절했다. 내가 가고 싶은곳. 내가 구한 민박등을 얘기하면 알아서 반영해준다. 수 많는 코스 경험이 있기에 이곳에 전적으로 일임해도 좋다.
50일이니까...유레일패스를 2달치를 끊어야 하나..고민했는데 두달동안 10번을 사용할 수 유레일 플랙시 패스를 권한다. 그리고 저가항공을 적절히 사용해 시간과 경비를 절약하게 해주었다. 이것만 해도 돈 번 것이다.
이태리열차나 야간열차는 수요가 많기 때문에 예약필수. 이렇게 알아서 기차를 예약해준다. 난 기차에 올라타 역무원에게 표만 보여주면 된다. '
유럽의 저가항공은 4번을 이용한다. 난 짐이 있기에 짐포함~~워낙 경쟁이 치열해 기차보다 저렴하다. 유레일을 사용하기 어려운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는 저가항공 이용하면 최고의 일정을 짤 수 있다. 저가항공. 기차 숙박도 이렇게 자세히 보여준다.
홈페이지에서 일정을 짜주는데 상세정보를 누르면 알찬 정보들이 쫙~가는 방법은 물론 입장료까지 나와 있어 예산 산출하는데 도움
거기다 유럽주요도시 가이드맵을 무료로 보내준다. 가장 강력한 것은 투어헬퍼 앱만 있으면 구글 지도를 펼치지 않아도 스마트폰에 지도가 나타난다. 인터넷이 되지 않아도 지도를 미리 다운 받아 가기때문에 길찾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런 것들도 무료 제공
견적금을 잘 살펴보고 총 금액만 입금하면 만사 오케이
집으로 유레일 패스, 저가항공 보딩패스 등을 택배로 보내준다. 주요일정과 세부 안내는 이렇게 편철로 만들다니..감동.
유레일 플랙시 패스 10번 사용할수 있다.
저가항공 보딩패스
호텔바우처 난 주로 호스텔과 한인민박집에 묵지만 스페인같이 물가가 저렴한 동네는 호텔 예약
기차는 사전에 예약. 에약비가 은근히 비싸다.
투어헬퍼를 다운받으면 관광지 자료..지도까지 나타난다. 8인치 패드에 담아가면 책 열권을 들고 가는 것과 마찬가지.
여행지 정보가 가득하다.
유럽가이드맵도 준다.
도보 코스가 자세히
책자로 묶어 준다.
일정도 유로 패스 사용 표시까지
호스텔 찾는 방법과 각정 정보
약도까지
찾아가는 방법
여행자 보험도 32,600원으로 저렴....50일 동안인데
유람선의 매출은 선장이 얼마나 이빨을 잘 까느냐에 달려있다. 엿을 파는 엿장수도 마찬가지. 자유여행의 단점은 가이드가 없기때문에 뭘 보아야 할지 그림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알 턱이 없다. 그런 아쉬움은 유럽 주요 도시에 있는 한인 가이드투어 상품을 이용하면 된다.
로마, 피렌체,베네치아 파리,런던, 바르셀로나 프라하, 이스탄불 등 유럽의 주요도시에 한국인 위한 가이드 투어 프로그램이 많이 생겼다. 폼페이, 포지타노 아말피등 당일 버스 투어를 이용하면 이태리 남부의 해안풍경을 품에 안을 수 있다. 가장 유명한 곳이 유로자전거나라
중부레알투어는 3박 4일로 로마-스펠로-아씨시- 시에나- 산지미냐노- 피사- 친퀘테레- 피렌체까지 개인적으로 기차나 버스를 이용하면 길에서 시간을 다 보낼것이다. 버스를 타고 천천히 둘러보면 시간도 여유있게 전문 지식가이드를 통해 알차게 여행할 수있다. 시간 절약~~신혼 여행코스로도 각광
프랑크프르트에서 출발하는 하에델베르크 고성 투어. 재미난 코스들이 많다. 제대로 된 여행...그러니까 항공권과 아고다에서 호텔예약 그리고 이런 투어를 하면 신혼여행패키지보다 훨 낫다.
유로자전거는 이태리.그리스 터키, 체코,독일 영국, 프랑스,스페인 등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도시마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아쉬운 것은 가격대가 세다는 것
로마 달구지 여행의 장점은 가격대가 아주 저렴하다는 것. 인기가 많아 미리 신청하지 않으면 마감
바티칸 투어+ 로마시내버스투어+ 남부 버스 투어(식사포함) 이 3가지 모두 8만원만 지불하면 끝~~3일동안 로마를 알차게 둘러보게 된다. 왠만한 패키지 여행보다 일정이 알차다. 경쟁사가 많을 수록 고객들은 기쁘다.
팔로우미는 바르셀로나 여행 가이드 전문
여기는 파리....파리에 관한 민박과 여행프로그램을 얻을 수 있다.
헬로트레블도 인기. 감성에 맞는 일정이 많다.
소쿠리닷컴은 관광명소나 교통패스를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사이트
프리미어리그 경기 관람권도 구매할 수 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나 스완지 시티 경기를 현장에서 볼 수 있다니
민박 다나와는 유럽의 한인민박을 모아둔 최대 사이트. 다녀온 사람들의 솔직한 평을 볼 수 있어 좋다. 아무래도 한인민박에 머물면 생생한 현지정보를 얻을 수 있고 아침 저녁으로 한식을 먹을 수 있어 장기여행자에게는 샌터 같은 곳. 그러나 세계 최고의 호스텔 시설을 자랑하는 독일이면 일부러라도 호스텔에 머무는 것이 좋다.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리뷰를 볼 수 있다. 가격대는 30~40유로. 성수기에는 방 구하기가 쉽지 않다.
예약번호가 있어 언제든 취소가 가능하다. 지도를 다운해 가면 된다.
바우처는 파일에 묶고
지도만 따로 복사해서 모아두고
유럽 여행서는 갈 나라만 뽑아 분철했다. 그래야 들고 다니기 편하지. 무게를 줄이는 것도 여행의 한 방법
나의 가장 작은 노트북. 현지에서 여행기를 직접 쓰려고 한다. 생각날때 써야지
짧은 시간이었지만 유럽 관련 책자 탐독
유럽 관련영화나 다큐물을 패드에 담아서 비행기나 기차에서 볼려고 한다.
먼나라 이웃나라..이 책이 참 고맙다.
usb충전기 하나 있으면 모두 해결
소매치기를 막기 위해 지갑을 가방에 묶어서
7월 7일 장도에 오릅니다. 무사히 잘 다녀오겠습니다. 기도해주세요.
|
첫댓글 대장님 건강히 잘 다녀오십시요 내년 유럽여행이 벌써 기대됩니다!!!
잘 다녀오겠습니다. 많은 것을 얻고 오겠습니다. 내년에 모놀에서 유럽가요
우와~~
준비를 정말 철저하게 하셨네요.
이렇게 좋은 싸이트가 있다는것도
대장님 덕분에 많은 정보를 알게 되었네요.
멋진 여행 하고 오셔요.
인덕원참새님~~~준비는요..숙박만 에약하고 갑니다. 아주 좋은 사이트니까..함 도전해보세요.
여행정보 감사합니다.
건강하게 즐겁게 잘 다녀오세요~^^
잘 다녀오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니 다행
내년 모놀 답사는 유럽ᆢ와우ᆢ건강하게 행복하게ᆢ다녀 오세요ᆢ어디 계시는지 무척 궁금하오니 매일 일정 보고 해달라면 무리겠죠ᆢㅋᆢ부러워요ᆢ엄청ᆢ
자주 소식 보낼께요
대장님 잘 다녀오세요 딸이 유럽여행 갈 때 이용했던 싸이트네요
참 좋은 세상이다 생각했었느데......
세상이야기 많이 담아오시고 건강하게 다니세요 기도하겠습니다.
그렇군요..잘 다녀오겠습니다.
철저한 준비로
이미
여행의 절반은
이루신 거네요.
그 열정이 부럽습니다.ㅎ
모쪼록 몸건강에 유의하시구요~~~
기도 많이 해주세요. 멋진 여행 하고 오겠습니다.
잘 다녀 오셔요~~
건강 유의하시고 가시는 길들마다 형통하길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리고
멋지고 신나는 여행하시길~~
멋진 여행 하고 오겠습니다.
대장님, 자세한 해설 내용 감사드립니다!!!
저 홈페이지를 잘 활용하면 누구나 떠날 수 있습니다.
여행이란 .....떠나기전의 설렘이...더 크지요??....
아는만큼...보인대요.....
많이 준비하신만큼...더 마니 보일꺼에요....
건강하게 잘 다녀오시길.....
내년에...또 가구시포요....ㅎ
저는 설렘보다 걱정이 앞선답니다. 얼마 남지 않아 준비 많이 못했어요.
유비무환,,,이렇게 열심히 하셨는데..큰 보람 안고 오셔요.^*^
오고가는길...소매치기 안당하게 하시고, 물이 안맞아 설사하지않게 하시고
중간중간 여행의 貴人을 만나 보람의 倍가 되게 하시고..
시간 못 맞춰 교통편 놓치는 일 없게 하시고..
남의 나랏말 잘 못알아들어 반대편으로 가지않게 해 주시고...
그 말때문에 돈치룰때 잔돈푼이라도 더 내는 일 없게 하시고.
무엇보다 유럽여인 쳐다보고 정수맘보다 기럭지 길고,,
피부 뽀얗다고 한 눈 팔아 넘어지는 일 없게 하시고...ㅎ
중요한 건 무사히 돌아오는 일...아~~멘~!^^
맞습니다. 기도해주세요.무사히...사고 없이..팔색조님 고마워요..
ㅎㅎ 설렘 고생 잘 댕겨 오세요 건강하게~~~메모함 언젠가는 필요하겠죠? ㅎ
감사합니다. 도움이 될겁니다.
50일 동안의 긴 여행...조심해서 잘 다녀오세요.ㅎ
와~ 저는 꿈꾸기가 겁나는 자유여행 그것도 50일이나 . . .
대장님~ 건강히 무탈히 잘 다녀오시길 기도하겠습니다.
즐겁고 행복하게 좋은 추억 많이 담아오셔요. *^^*
50일 저도 가장 길게 떠나는 여행입니다.
와우~~ 대단하세요
몸 건강히 다녀오세요
중간중간 여행후기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제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내년에 꼭 보내셔요.
80일 세계여행이 아니라
50일 유럽여행 기대 반 설렘 반~~
대장님 건강하게 잘다녀오세요
잘 다녀오겠습니다. 설렘~~
일주일도 힘들었는데 50일 대단합니다
안전한 여행길 되시길 ㆍ
일정이 빡빡해~~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꼼꼼하게 준비 하셨네요.
여행의 진수를 보게합니다.
건강하게 잘 다녀 오셔서 많은 이야기 들려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잘 다녀오겠습니다.
울 멋진 대장님!
안전하고 건강하게 안녕히 다녀오십시요.
항상 응원과 기도를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 많이 해주세요
아무나 할 수 없는 50일 유럽 자유여행 참 부럽습니다.
우리 대장님 발 길 닿는 곳 마다 즐겁고 유쾌한 일정이 되시고
건강하게 여행 잘 하시고 무사히 돌아 오셔서 재미난 유럽 여행기 올려 주시길 바랍니다.
생각해보니 누구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멋진 여행 하고 돌아오겠습니다.
정말 꼼꼼히 준비 잘 하셨네요~
보기만해도 내 가슴이 설레이는데..
대장님 걱정 뚝~~
때론 일정과 달리 엉뚱한 길로 들어 섰을때
의외로 대박 날수도 있어요~ㅎㅎ
집과 모놀 걱정은 잠시 접어두시고
유럽의 모든것 다 눈에 마음에 글로 다 담아 가지고 오셔요
무탈하게 보람 있는 여행 하시고
짬짬이 보내주시는 소식 기다리고 있을께요
어느곳에 있든지 하나님께서 지켜 주실거라 믿습니다
내년에는 유럽가시지요. 자주 소식 보내겠습니다. 오늘 최용숙님 만나뵙고 안부전하겠습니다.
좋은여행 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