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SM7노바 주행중 제동시 "끄윽"하는 이음 발생하고 엔진 체크등 점등되어 입고하셨습니다.
차량 리프팅해 봅니다.
리어 리어라이닝 탈거해 보니 안쪽 라이닝이 편마모하여 디스크 턱부와 간섭되어 소리가 났네요.
상대적으로 바깥쪽은 많이 남았는데, 전자식 파킹 차량이라 편차가 역시 심하군요.
디스크 로터도 마모가 심하여 함께 교환하려고 보니 리어 허브베어링과 일체형이군요.
부품가격만 비싸지게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
고객님께 견적 고지하고 부품 주문했습니다.
라이닝 , 캘리퍼 앵커 , 디스크로터를 모두 탈거한 상태입니다.
다행히 리어 캘리퍼 피스톤은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시스템이라도 스캐너로 해제하는 과정없이 바로 피스톤 리턴 가능하네요.
교품 디스크와 신품 디스크로터 어셈블리입니다.
베어링 로크너트와 캡은 부대품으로 병행 교환해 줍니다.
리어 브레이크 , 디스크 조립 완료했습니다.
양쪽 동일하게 작업 마무리 했습니다.
엔진체크등 점등건은 스캐너 점검결과 "P0660 에어 인렛 솔레노이드 밸브 회로" 이상으로 뜨네요.
엔진 상부 흡기매니홀드 앞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에어 인렛 솔레노이드 밸브를 교환하고 연결된 진공호스 모두 새걸로 교환했습니다.
진공호스는 모두 경화되어 손으로도 부러지는 상태 이네요.
교환작업 완료한 후 고장코드 소거하고 계속 주행해 보면서 상태를 지켜 보는걸로 고객님께 고지하고, 추후 재점검하기로 했습니다.
055-388-2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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