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간단한 몇가지 물건들로 색다른 분위기의 자기만의 베란다 연출이 가능하더군요.
어설픈 제 경험담이구요 도움이 조금이라도 된다면 기쁘겠습니다.
준비물 : 항아리(집에 있는 거 활용하세요)두 세 개, 기와 몇장, 수중 모터, 호스 쪼금.
적당한 항아리에 물을 담고 모터에 호스를 끼워서 물 나오는 입구까지 호스를 연결하면 끝입니다.
이때 호스를 가리기도 하고 분위기연출을 위해 펌프나 기와, 기타 여러가지 집에 있는 소품을 활용해서 물나오는 입구를 만들어 보세요. 제가 이용한 사례를 밑에 올려보았습니다.
1. 새우젓독과 옛날 펌프.
2. 기와 몇장을 더 연결하면 시냇물분위기도 연출됩니다. 모터 용량에 따라서 실개천도 되고 급류도 됩니다.
3. 물소리는 맨 끝에 모터가 잠기는 항아리의 물 높이에 따라 조절가능합니다. 물소리를 크게 할려면 물을 적게 담아 낙하시 간격을 주시면 커집니다. 특히 여름철 길가의 소음을 물소리가 상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아파트 실내 화단에 디딤돌과 같이 연출하면 계곡이 부럽지 않습니다. 수중 모터가 잠기는 물확에 금붕어를 넣으면 작은 연못 느낌이 납니다. 작은 분이나 항아리 소품에 수초류를 심어서 넣거나 납작하고 편평한 돌들로 바단을 채워도 이쁩니다.
5. 몇천원이면 사는 우산분수로 마무리하셔도 재미있습니다. 이때 우산분수용 소형 수중모터 하나만 더 추가하거나 다중 호스용 마개를 끼우시면 됩니다.
6. 안방앞 베란다 여름용 디피모습이었습니다.
7. 혹시 돌로 된 소품이 있다면 더 멋스럽습니다. 모터에 다중 호스용 마개를 끼우면 어러개의 물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8. 금붕어를 넣고 기포 발생기만 연결해도 되구요.
9. 화산석 화분이나 돌화분의 밑구멍에 호스로 모터와 연결하면 멋진 옹달샘도 됩니다.
10. 커다란 물확은 그야말로 무궁무진합니다. 거실에 두면 가습기는 치우셔도 됩니다.
11.수초는 조그만 항아리에 심어서 넣으면 청소하기가 정말 쉽습니다.
12. 집에 있는 식물들과 같이 코디하면 써원~해 보입니다. ㅎㅎㅎ
13. 분수용 옹기 셋트도 시중에 나와 있더군요.
14. 수초류를 심어보니 작은 연못 느낌이 나서 나름 좋더군요. 구피 천국이 되어 수백마리로 늘어나서 동네방네 퍼주었습니다.
장황한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첫댓글 참 놀랍습니다.
어떻게 베란다를 계곡으로 ....
예전에 제가 베란다에서 기르던 화초들은 학대를 받은 셈이었네요.
베란다에서 시냇물 소리가.....음~~~~~
정말 멋져요.!!!
물소리를 좋아합니다
한여름에도 듣고 있으면
씨원한 계곡에 앉아있는거 같아
마음은 서늘해집니다 ㅎㅎ
훌륭하십니다...
감사해요
아이디어와 연출감각이 뛰어나십니다.
감사해요
이렇게 저렇게 옮기다보니 요령도 좀 생기더군요,
이제 항아리도 잘 굴립니다.
잘 보고 갑니다.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멋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