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의견은????
저는 작년 7월 부터 삼성중공업을 보유하고 있고 기초자산이 삼성중공업으로 걸려 있는 els 파생 상품도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여러 개인주주 여러분들과 같은 고민과 심적 괴로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여태껏 당했는데 이제는 더이상 그대로 있어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에 개인주주님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올려 봅니다. 제말에 동감하시면 현재의 투자형태(무작정 기다림)에서 벗어나 실천해 주시면 삼성중공업 주주님들은 괴로웠던 얼굴이 펴질 것입니다.
숲을 보자
기술적 분석 기본적분석은 볼것 없습니다
삼성중공업 주식 소유비중
대주주 26%
외국인 21%
기관 21%
개인 30%
기타 나머지 소유
대략 이정도 구성이 될 것 입니다.
지난 6개월 동안 개인물량이 고스란히 기관으로 옮겨 갔습니다.
삼성중공업은 파생상품이 많이 걸려 있고 공매도 타겟 종목이라서 한마디로 외국인과 기관의 가격 관리 종목 입니다.
이부분은 그동안 충분히 겪어 보셨을 테니 다들 동감 하시리라 여겨 집니다.
달리 생각 해보면 여러분이 기관이나 외국인이라면 종합지수와 타 조선주식의 상승을 통해서 기회비용을 잃어 버리고 있으며 이것은 명백한 손실이겠죠 여기서 조금 더 생각해보면 어느 일정 가격대가 오면 상승 못하도록 누르고 있는데 만일 어느 일정 가격 하락시에는 떠 받치지 않을까요?
외국인과 기관도 이주식 많이 소유하고 있는 주주인데 파생상품 이나 공매도에서 수익을 내본들 주가가 일정 수준 이하로 하락하게 되면 손실 이라는 애깁니다.
그래서 어느 일정가격 이상으로 하락하지 않도록 역시 가격관리를 한다라고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개인은 어떻게 해야 최상의 대응책인가?
제가 생각하기로는 삼성중공업 당장 내일부터 스프링처럼 튀어 오른다면 할말 없겠지만 그런 가능성은 거의 없고 현재와 같은 개인주주를 괴롭히는 지루한 장세가 계속 될것 같습니다.
먼저 가격대를 보세요
27000대에 올라서면 삼성증권외 국내기관, 외국인들 확실히 눌러 줍니다.
24000대에 내려서면 삼성증권이 매도보다는 매수 세력으로 등장합니다. 그리고 외국인들도 매수에 가담합니다.
주식비중은 결코 늘거나 줄거나 하지않고 현재 수준을 유지 하면서 관리를 잘 하고 있습니다.
개인들의 매매 비법
24000대에 오면 매수여력의 30%만 매수하고 70%는 남기자
종합지수가 갑자기 폭락하거나 더 떨어질 타이밍을 대비해서 70%는 철저히 분할 매수로 대응하자
27000대에 올라서면 가지고 있는 주식 팔자
전량 매도 하지 말자. 만일 팔고나서 날라 가버리면 안되니깐 30~40%선만 매도하고 나머지는 들고 가자
24800~27300 사이 가격대만 잘 이용해도 단기간 10%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다.
삼성증권이 매수하고 있으면 매수 신호
삼성증권이 매도하고 있으면 매도 신호
언젠가는 오겠지만 큰파도는 기대하지 마시고 잔잔한 파도에서 잘 놀아도 수익을 내며 투자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겠죠
첫댓글 두고 바야 할거같네요 ~ 잘보고 가요 ~ ^^
잘봤어요 ~
잘보고 갑니다 ~ ^^
잘보고 갑니다 ~ ^^
잘봤습니다 .
그렇게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생각처럼 손가락이 안따라주네요~ ^^: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