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강의 중에 제시한 ‘중의-소설, 영화, 광고’ 중 각각 1편을 골라, 다의적 의미를 각각 밝히시오.
광고 (롯데리아)
롯데리아가 버거를 접는 다는 광고를 만들었다.
대중들은 롯데리아가 버거 사업을 접는다는 추측도 하였고, 접어먹는 버거가 출시 되는 것이 어나녀는 추측도 나왔다.
롯데리아는 '접는다'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활용해 광고를 만들었다.
영화(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영화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를 패러디해 바른 치킨에서 광고를 만들었다.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에서 주인공은 바르뎀인데 바르뎀을 분장해 치킨이 바르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활용해 광고를 만들었다.
2. “비유”의 속성을 잘 살린 광고나 영화를 제시하고 그 효과를 설명하시오.
https://blog.naver.com/cowhddn12/222535921477
3. 오늘 강의 중 인상 깊었던 내용을 기술하시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중의성의 종류를 알 수 있었고,
비유 광고 중 벤츠의 승차감을 손으로 닭을 흔드는 것 으로 비유해 광고를 흥미롭게 볼 수 있었습니다.
또 개그 콘서트 에서도 효과적으로 비유를 사용 하는 것도 알 수 있어 흥미로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