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점> ∘ 논술의 내용[총16점] - #1과 관련하여 스턴버그(R. J. Sternberg)의 삼원지능이론 관점에서 A 학생의 강점으로 파악된 지능의 명칭(하위이론)과 개념, 김교사가 B 학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지식의 형태(종류)와 그 지식이 적절한 이유 각 1가지[4점] - #2와 관련하여 타일러(R. Tyler)의 학습경험 선정원리 중 다경험의 원리로 첫째 물음을 설명하고 다성과의 원리로 둘째 물음을 설명, 아이즈너(E. W. Eisner)의 영 교육과정의 개념을 쓰고 그 개념에 근거하여 김교사가 말하는 교육적 상상력(educational imagination)을 설명[4점] - #3에 언급된 백분위의 특성과 이 점수척도를 적용할 때 문제점 각 1가지, 김교사가 통제할 신뢰도의 결정요인/확보방안 2가지[4점] - #4에 언급된 스필레인(J. Spillane)의 지도성의 명칭, 김교사가 학급 내에서 학생들과 함께 이 지도성을 신장할 수 있는 방안 3가지(수업방법 포함)[4점]
∘ 논술의 구성과 표현[총4점] - 서론, 본론, 결론 형식의 구성 및 주제와의 연계성[3점] - 표현의 적절성[1점]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8.11 15:19
그냥 이곳에 올리면 됩니다. 다만, 첨삭 글쓰기 안되는 pdf 파일로 올리지 말고요, 반드시 한글 파일
로 올려야 합니다. 참고로 아직은 아닌데.... 첨삭받고자 하는 회원들 토탈 5명이 넘어가면, 첨삭비용(1회당 1만원)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