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TR등급은
시마노 MTB등급중 최고급 등급으로 자리잡고 있는 부품입니다.
강하고 , 보다 가벼움을 모토로 디자인된
XTR은 2003년에 풀모델 체인지 되어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마노 XTR은 전문가 및 선수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세인트는 프리라이딩 , 다운힐 , BMX 등 강도 높은 부품이 필요한 자전거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시마노의 새로운 부품 군입니다.
할로우텍2 크랭크와 유압디스크 브레이크 강도 높은 허브등 시마노의 새로운 기술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세인트 부품군은 허브 , 크랭크셋 , 디스크 켈리퍼 , 뒤변속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좀더 높은 강도를 원하는 부분에 적용하여 사용할 수있습니다.
시마노 XT(Extreme)는 9단 시스템의 고급등급인 부품으로 산악입문용 또는 중,고급자 자전거에 주로 사용됩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XT 부품군은
XTR 못지않는 디자인과 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할로우텍2
크랭크와 일체형 B.B , 좀더 견고해진 앞,뒤 변속기를 들 수 있습니다.
또한 림 브레이크의 고질적인 문제인 진동현상을 현저히 개선하였습니다.
세인트 이후 새롭게 등장한
HONE은 올-마운틴을 목표로 설계된 부품입니다.
주로 프리라이딩과 과격한 XC를 중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특별한 점은 세인트 뒤변속기처럼 뒤
허브에 직접 장착되는 변속기를 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보다 튼튼하고 변속시 부드럽고 정확한 변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2008년 상반기에 새롭게 추가된 라인업으로
LX 시리즈를 크로스용과 마운틴용으로 분리하였습니다.
이 중
SLX는 마운틴 바이크에 장착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올-마운트용인
HONE과 이어지는 것에서 볼 수 있듯이 그만큼 기존
LX보다 과격한 라이딩을 목적으로 개발되었으며, 전용 변속기 등
SLX만의 독자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LX는 9단 시스템의 대중적이면서도 상위등급인
XTR,
XT의 장점을 이어받은 광범위한 라이딩을 커버하는 모델로 산악입문용 또는 중급자 자전거에 주로 사용됩니다.
데오레 부품은 9단 시스템의 최하위 부품이며 입문용 자전거 또는 초급자 자전거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모델 체인지가 전혀 없는 등급이지만 가장 기본적인 9단 부품으로서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및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갖춘 입문용 등급의 부품입니다.
주로 저가형 입문 모델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주로
데오레 또는
아세라 급과 같이 사용됩니다.
8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간혹 고가형 일반 자전거에도 사용되는 부품입니다.
알투스 는 7단 또는 8단에 적용할 수 있는 부품군으로 저가형 입문모델에 사용되는 부품군입니다.
투어니 부품군은 일반자전거에 많이 사용되는 부품군으로 다소 고가형 일반 자전거에 많이 사용되는 부품입니다. 7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메가 레인지라는 커다란 스프라켓을 사용하기도합니다.
첫댓글 형! 오랜만입니다.^^
간만이네~자주들려~
멋진 형님 ! 오늘 만나뵈어 반가웠습니다.
그렇쿤!..자주 보세나..^*^
정말 오래간만 이군. 자주 볼 날을 기대해 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