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GI회원으로서 객관적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학회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시는 점은 정말 자랑스러우십니다.
그러나 학생이기 때문에 아직 SGI에 대해서 많이 모르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먼저 학회의 역사를 알기 위해서는 인간혁명(1~12권), 신인간혁명(1~16권 계속 연재중)을 완독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더욱 자세히 알기 위해서는 일본의 정치, 문화, 경제, 사회를 공부하셔야 합니다.
인간혁명을 완독하시면 알겠지만, 1961년 창가학회의 공명정치연맹을 모태로 1964년에 창당한 당입니다.
따라서 창가학회와 밀접한 관련을 갖고 있고, 공명당의 대부분의 창가학회에서 자란 분들이십니다.
그러나 1970년에 한 사건을 계기로 서로 독자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공명당은 정치적인 목적을 위해 현재 자민당(현재 일본의 여당)과 함께 연립 여당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니치렌 불법에 비추어 보건대, 공명당은 우익도 좌익도 아닌 서민들을 위한 정당입니다.
서민들을 위해서라면 우익으로 불리건 좌익으로 불리건 상관할 바가 아닙니다.
얼마 전 자민당의 고이즈미 총리로부터 독단적인 야스쿠니 신사참배로 인해
연립여당인 공명당까지 우익(국수주의적 정당)으로 불리게 된 것입니다.
야스쿠니 신사참배는 객관적으로 보아도 서민들을 위한 행위가 아닙니다.
단지 자민당 측의 정치적인 목적만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공명당 측은 자민당의 고이즈미 총리의 야스쿠니 신사참배에 대해 바로 반대의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공명당이 연립여당이라고 하나, 사실상 다수석을 차지하고 있는 자민당이 정치를 움직입니다.
어찌됐든 공명당은 정권을 통해 서민들을 위해 활동할 수 있다면 다행인 것입니다.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몇년전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 창가학회" 에서 취재원으로 나와 증언한 바 있는
야마자키 마사토모(山崎正友)씨는 각종 사기, 공갈, 명예훼손, 불륜 등으로 여러 처벌을 받은 범죄자입니다.
우리나라와 달라서 일본에서는 언론을 통한 중상모략으로 돈을 버는 분들이 많습니다.
진실을 알고 싶으시다면??
구도심을 갖고 학회 활동에 열심히 임하시면 되겠습니다.
학회에서 발간한 서적만 해도 쌓으면 천장까지 닿습니다. 법련, 화광신문은 물론이구요.
이케다 선생님의 제자라면, 정의에 불타는 청년이라면 모두 빠지지 않고 읽으셔야 합니다.
독서를 통해 학회를 배우고, 자신의 인격을 연마하며, 지식을 쌓고, 지혜를 기르게 됩니다.
SGI회원의 기본인 "신, 행, 학" 의 3박자도 잘 맞으셔야 합니다. 항상 사회에 모범이 되어야 합니다.
신심을 통해 불멸의 체험담을 만들어 보십시오. 승리의 인생, 절대적 행복을 만들어 가도록 하세요.
니치렌 대성인께서 강조했듯이 신심의 불은 정말 꺼지기 쉽습니다.
쉽게 꺼지는 붙 같은 신심이 아니라 유유히 흐르는 물 같은 신심을 해야 합니다.
순수하게 신심하시는 회원님들께서는 결국에 모두 행복해지셨습니다.
상상도 못할 정도로 어렵고 힘들게 생활하지만 순수하게 신심에 임하는 회원님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 분들을 지켜본다면, 저절로 반성하게 되고 더욱 더 열심히 해야함을 느낍니다.
학회의 청년이라면, 좌담회에 가서 그 분들을 위해서 따뜻한 미소와 웃음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미소가 어색하더라도 거울을 보며 연습하고, 웃음을 만들어 내려고 생각해야 합니다.
인간과 인간 간의 따뜻한 마음의 유대, 그것만이 이 세상의 진정한 진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