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01:00 부터 화진 방송에서 임지훈 선배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녹화 합니다.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다시 올리겠읍니다.
화진 방송에 관한 글이나 블로그가 없어서 우선 임지훈 선배 블로그에서 글있는거 옮겨 왔읍니다.
화진, 중장년층 겨냥 '가요TV' 개국
화진그룹이 계열사인 (주)화진방송을 통해 국내유일의 성인가요 전문채널 '가요TV' 사업을 야심차게 펼쳐가고 있다.
화진방송은 2006년 3월 중국 전문케이블방송 '차이나 TV'를 인수하면서 미디어 사업에 첫 발을 대닌데 이어 지난 1월에는 가요전문채널인 '가요TV'를 개국을 선언했다.
화장품 사업을 모체로 하는 기업이 자체 방송국을 운영하는 것도 이례적이지만 '엠넷(Mnet)', '채널V'와 같이 젊은층을 대상으로 한 가요방송에 견줄만한 중장년층 가요 문화를 창출해 내겠다는 발상 또한 신선한 충격이다.
화진그룹 강현송 회장은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부분에서 대한민국을 선진국 반열에 올려놓는데 일등공신인 중장년층이 향유할 수 있는 문화가 부족하다"며 "그동안 소비자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되돌려 주는 새로운 문화공연의 장을 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가요TV'는 또 화진화장품의 주요 타겟층과도 맞아 앞으로 회사 인지도 향상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방송 채널을 통해 화장품 광고를 내보낼 경우 똑같은 광고비용이 방송 사업에 대한 투자로까지 이어질 수 있고, 케이블 방송 공급이 늘어날 수록 더 많은 시청자와 가망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화진방송 이경주 본부장은 "현재 강원, 대구, 목포, 포항 등 지방 종합유선방송(SO)사들과 계약을 맺고 방송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다"며 "이달 중 400만가구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가요TV는 신세대 중심으로 편중된 유행지향적인 음악방송 대신 70~80년대 가요, 올드팝 및 전통가요 등을 통해 중장년층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음악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프로그램으로는 7080 가요프로그램 '이야기콘서트 임지훈의 길', 언더그라운드 음악을 접할 수 있는 '권용욱…歌人', 진솔한 삶과 함께 떠나는 음악여행 'My Life My Concert' ,시청자의 사연을 담아 가슴에 전하는 '조은형의 라이브카페', 가수와 함께 노래를 배우는 시청자 참여프로그램 '김성기의 송투게더', 경괘한 트로트와 함께 하는 건강프로그램 '트로트 에어로빅' 등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