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김회재 의원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수상 영예
입법 활동부문···전남지역 국회의원 중 단독 수상
사랑의교회 장로 김회재 의원(여수시을)이 지난 5월 25일 국회의사당 중앙홀에서 국회의장이 수여하는 제2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입법 활동부문을 수상했다.대한민국 국회 의정 대상은 의정활동 평가의 객관성 제고 및 국회 차원의 권위가 있는 시상제도로 작년 신설됐다. 대한민국 국회 의정 대상은 의정활동 평가 방법·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외부 전문가 21명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국회 의정 대상 심의위원회’가 수상자를 선정한다. 우수한 법률안을 발의한 국회의원을 선정하는 입법 활동부문에는 25명의 국회의원이 영예를 안았다.
전라남도 국회의원 중에서는 김회재 의원이 유일하게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김회재 의원은 입법 활동부문 경제산업 분야에서 입법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의정 대상을 받았다. 이번에 선정된 김회재 의원의 우수 법률안은 지난해 12월 6일 본회의를 통과한 ‘도시개발법 일부개정법률안’으로 김 의원의 민간 독과점 개발이익 공공환수법 중 하나이다. 개정안은 민·관 공동 도시개발사업에서 민간참여자에게 개발이익이 과도하게 귀속되지 않도록 민간참여자의 이윤율 상한을 정하도록 하고 민간참여자의 이익이 지역 주민에게 재투자 될 수 있도록 했다.
개정안은 도시개발사업 추진 과정에서 공공성을 강화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회재 의원은 지역현안도 꼼꼼하게 챙긴다. 아이들의 울음소리가 있게 하고, 청년들에게 새 일자리와 희망이 주어지고, 섬박람회 성공적 개최 및 사후활용, 돌산 병목구간 회전교차로개설 및 우두~무슬목 간 해안우회도로 개설로 교통체증 최소화, 월호도~금오도, 안도~연도(鳶島) 교량 건설사업 추진, 친환경해양쓰레기 처리시설, 섬 연계 치유힐링 복합관광개발 및 지구조성, 섬 연계한 스토리텔링 테마여행지 개발, 걷고 싶은 돌산으로 개발하는데 힘써야 할 것이다. 김회재 의원은 계속해서 청년들을 돌아오게 하고 어르신들을 행복하게 해 줌으로 주름을 펴 줄 수 있는 여수가 되게 하는데 앞장서야 할 것이다.
대학병원 유치, 노후화된 여수국가산업단지 지속 가능한 산업단지로 전환, 석유화학과 해운물류 최적의 조건을 기반한 여수항만의 첨단화로 유럽, 아시아를 잇는 동북아 에너지 허브항만화로 철도, 공항, 크루즈가 연결되는 해양관광 중심지로 국제해양크루즈항 건설 및 여수~남해터널 건설, 여수~익산 구간 KTX 조기 건설과 여수공항 국제공항 승격하게 해야 할 것이다. 김회재 의원은 오직 국민만 바라보며, 민생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정치를 이어 나가도록 많은 후원이 있어야 할 것이다. 사진은 지난 6월 6일(월) 오전 9시 30분에 여수노회 제5회 화합 한마당 축제에는 김회재 의원, 주철현 의원과 2022 지방선거 지역 당선자들이 감사의 인사 차 방문했을 때 필자와 함께한 사진이다. /여수=정우평 목사, 010-2279-8728【교계소식】문서선교후원계좌 우체국 500314-02-264196 정우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