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 브랜드 경영체협의회는 2009년5월 27일 정기총회에서
고흥축협 신강식 조합장이 4대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축산물 브랜드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또한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축산물
브랜드로 발 돋음 하기 위해서는 각 경영체들의 상호이해와 공동노력이 절실
하다는 측면과 정부와 농협중앙회, 축산물 브랜드 협의회간의 운영이나 시장
정보 등에 경쟁력을 인정받아 지리산 순한한우 광역브랜드협의회장인
신강식 조합장을 만장일치로 선출하였다.
축산물브랜드협의회장(고흥축협 신강식 조합장)은 당선소감으로 그 동안의
축산물브랜드 사업은 생산을 잘 할려는 노력이 우선시 되면서 소비자보다는
생산자에 초점을 맞춰 진행 되 왔던 것을 이제는 품질적 적정가격,
친환경이력제로 위생, 맛 등에서 소비자에게 인정 받을수 있도록 거듭나야 되며, 또한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안심 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안정된 물량공급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높여 나가야만 브랜드 사업이 정착될 수 있을 것이다.
그동안 각자의 브랜드가 공동참여의식을 고취시키고 결집하는 의미로 브랜드
기본요건에 사료통일, 혈통, 사양관리등 3통을 강조했듯이 이제 이 3통은
브랜드에서의 가장 기본적이며 필수적인 사항이다.
또한 신강식 전국 축산물 브랜드 협의회장은 전남 동부권 7개시군축협
연합으로 TMR 사료공장과 한우명품관을 유치하여 생산자와 소비자를
동시 보호하는 경영마인드를 가졌고 지리산 순한 한우 브랜드로 롯데마트,
롯데수퍼 등 4년째 독점 계약에 의하여 인센티브등 축산물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을 거울삼아, 전국 브랜드 경영체 마다 느끼는 애로사항이 남다를 것으로 보고 협의회를 통해 공동으로 대처해나가는 방안을 마련하고 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국내 축산물 브랜드의 가치를 가일층 드높일 것을 약속하였다.
생산자 브랜드, 유통 브랜드병행한 축산물브랜드 경영체만이 살아남을 것으로
인식하고 축산물브랜드 사업에 대한 자체진단 및 자율적 사후관리체제가
올바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갈 것을 약속하였다
첫댓글 축하합니다.고흥축협 조합장( 신 강식) 이 전국 축산물브랜드 경영체협의회회장 당선되었으며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안심 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안정된 물량공급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높여 브랜드사업이 정착이 될수있도록 할것이라고 당선소감을 말씀하셨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