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당성 검토 결과등 궁금합니다.
첫댓글 판교연장은 지방선거 공약일 뿐이였습니다. 실제 추진한다는 소식은 들어본 바가 없네요.
판교연장도 서울도시철도가 운영할 목적으로 서울시와 경기도에 판교연장관련에 대해서 제출 하겠지...
성남시 용역결과 8호선 연장안이 위낙에 돈이 많이 들어가(당초 2500억 → 4323억원) 비용대비 편익분석(B/C)이 1이하로 나와 사업추진이 어렵다고 전해왔습니다. 그런데, 비용대비 편익분석(B/C)이 0.7이상이 나오면 장기계획으로 경기도에 10개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수립반영 될 수 있도록 요청하겠다고는 합니다.
판교테크노벨리에 인접한 도로공사부지에 창조벨리를 또 만든다고 하니 신분당선 노선중 현 도로공사부지앞에 판교테크노벨리역을 만들고 8호선을 판교역이 아닌 판교테크노벨리역으로 연장하면 거리가 짧아져서 사업비는 줄어들고 이용객수는 더 늘어나서 B/C가 1.0이상 나올듯합니다.
네, 좋은 빙법인것 같습니다.하지만 동판교주민들의 의견이 어떨런지 모르겠습니다
생각했는데 시내철도보다는 광역전철방안이 쉽게 먹히지 않을까 하네요...
첫댓글 판교연장은 지방선거 공약일 뿐이였습니다. 실제 추진한다는 소식은 들어본 바가 없네요.
판교연장도 서울도시철도가 운영할 목적으로 서울시와 경기도에 판교연장관련에 대해서 제출 하겠지...
성남시 용역결과 8호선 연장안이 위낙에 돈이 많이 들어가(당초 2500억 → 4323억원) 비용대비 편익분석(B/C)이 1이하로 나와 사업추진이 어렵다고 전해왔습니다. 그런데, 비용대비 편익분석(B/C)이 0.7이상이 나오면 장기계획으로 경기도에 10개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수립반영 될 수 있도록 요청하겠다고는 합니다.
판교테크노벨리에 인접한 도로공사부지에 창조벨리를 또 만든다고 하니 신분당선 노선중 현 도로공사부지앞에 판교테크노벨리역을 만들고 8호선을 판교역이 아닌 판교테크노벨리역으로 연장하면 거리가 짧아져서 사업비는 줄어들고 이용객수는 더 늘어나서 B/C가 1.0이상 나올듯합니다.
네, 좋은 빙법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동판교주민들의 의견이 어떨런지 모르겠습니다
생각했는데 시내철도보다는 광역전철방안이 쉽게 먹히지 않을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