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4월30일 홍콩 현물 암호화폐 ETF, 화요일에 데뷔
https://www.chinadailyhk.com/hk/article/582065#Hong-Kong-spot-crypto-ETFs-debut-on-Tuesday-2024-04-29
장티엔위안(Zhang Tianyuan)
공유하다
2022년 2월 17일 홍콩의 한 거리에 비트코인 암호화폐 광고가 게시되어 있다. (사진/AP)
국제 금융 허브가 디지털 자산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함에 따라 6현물 비트코인 과 이더리움 상장지수펀드(ETF)가 화요일 홍콩 증권거래소에서 거래를 시작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가 이달 초 중국 자산운용사 3곳, 즉 China Asset Management (Hong Kong) Ltd, Bosera Asset Management가 제공하는 홍콩의 첫 번째 암호화폐 ETF 상장을 승인한 가운데 이루어졌습니다. (International) Co, Harvest Global Investments가 홍콩에 본사를 둔 가상 자산 거래업체 HashKey Capital과 마지막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SFC의 승인은 글로벌 디지털 자산 허브로서 홍콩의 위상을 확고히 하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됩니다. 홍콩은 지난 1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11개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을 승인한 이후 이러한 상품을 제공하는 최초의 아시아 시장입니다.
각 회사는 비트코인 현물 1개와 이더리움 현물 ETF 1개를 도입했습니다. 시가총액 기준 세계 최대 암호화폐 토큰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비트코인은 온라인 결제 거래에 사용되며 이더리움은 이더리움 플랫폼을 지원하여 스마트 계약 기능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출처: 홍콩은 4월에 첫 번째 현물 비트코인 ETF를 승인할 예정입니다.
Hong Kong Stock Exchange Ltd 웹사이트의 성명에 따르면, 승인된 ETF에 투자된 모든 자산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에 할당될 것입니다. 해당 펀드는 어떤 목적으로든 금융 파생상품에 관여하지 않으며 증권 대출, 환매 계약 또는 역환매 거래에도 참여하지 않습니다.
ETF는 어떤 형태의 레버리지도 사용하지 않으며 수수료와 비용을 충당하거나 환매를 촉진하기 위해 소량의 현금을 보유할 수 있다고 성명서는 밝혔습니다.
SFC의 승인은 글로벌 디지털 자산 허브로서 홍콩의 위상을 확고히 하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됩니다. 지난 1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11개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을 승인한 이후 홍콩은 이러한 상품을 제공하는 최초의 아시아 시장입니다.
중국 본토 투자자들은 아직 이러한 가상자산 현물 ETF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홍콩 신분증을 소지한 본토 거주자는 관련 규정을 준수하는 경우 ETF 거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홍콩, 아시아 '여기에 머물다'
홍콩 금융 규제 당국은 현물 ETF 승인 외에도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스테이블코인은 법정 화폐와 1:1 페그를 유지하고 일반적으로 현금과 채권 준비금으로 뒷받침되는 암호화폐 유형입니다.
비트코인은 월요일 오후 1시 38분에 62,128달러에 거래되어 지난 3개월 동안 44% 상승했습니다. 바이낸스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같은 기간 동안 3,194달러로 약 39% 급등했습니다.
tianyuanzhang@chinadailyh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