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락한 섀도우 함대 유조선, 서부 보험 무효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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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톡 사진: Alex Stemmers/Shutterstock
작성자: Alex Longley 및 Sanne Wass
(Bloomberg) – 덴마크의 중요한 해협 에 추락한 그림자 함대 유조선은 유효하지 않은 일련의 보험 문서를 생성했는데, 이는 그러한 선박에 큰 재난이 닥쳤을 경우 누가 비용을 지불할지에 대한 명확성이 거의 없음을 보여주는 극명한 예입니다. .
약 73만 배럴의 석유를 수송할 수 있는 820피트 선박인 안드로메다 스타 (Andromeda Star )호는 3월 초 불가리아 소형 화물선 피스(Peace)와 충돌했습니다. 이 유조선은 이전에 수출이 제재된 러시아로부터 석유를 수집했으며 덴마크에서 수리를 받은 후 다시 그렇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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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마크 해양 당국은 정보 공개 요청과 후속 질문에서 선박이 유출 및 충돌에 대한 세계 최대 보험 제공업체인 Gard AS로부터 보험 서류 중 일부를 제공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Gard의 대변인은 충돌 당시 보험사가 아니었고 지금도 보험을 보장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검사 결과 해당 선박에는 업계 리더인 Gard의 보험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선박은 러시아 가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수출이 제재된 후 원유 흐름을 유지하기 위해 모인 대규모 유조선 함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 이러한 선박은 업계 표준을 따르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수십 년이 된 선박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유럽연합(EU)은 현재 환경재앙의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해당 선박에 대한 제한을 논의하고 있다.
Gard의 보호 및 면책 보험 조항에는 일반적으로 기름 유출 및 충돌과 같은 기타 위험에 대한 보호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그 외에도 승무원은 덴마크 검사관에게 러시아 보험사 Ingosstrakh의 유출에 대비했다는 서류를 제시했습니다. 문서를 검토한 한 해상 보험 업계 베테랑 전문가에 따르면 두 개의 보험 세트가 겹치는 것은 이례적일 것입니다.
유출에 대한 Ingosstrakh 보호 기능이 있더라도 국제 규정을 위반하는 러시아 화물을 운송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할 경우 그 유효성에 대한 불확실성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모스크바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이전에 적용 가능한 모든 제재 조치를 준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즉, 화물이 러시아 원유 가격의 배럴당 60달러 상한선을 준수하지 않으면 Ingosstrakh가 해당 화물을 보호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회색지대
또한 이 문서는 당국이 선박, 선주 및 기타 서비스 제공자에 대해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한 정보 외에는 거의 정보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밝혀줍니다.
안드로메다 별의 소유자는 고아의 시골 거리에 있는 것으로 보이는 주소를 가지고 있는데, Google 지도에서는 부동산이 건설되었는지조차 확실하지 않습니다. Equasis 국제 해양 데이터베이스에 나열된 회사의 이메일 주소로 보낸 메시지는 반환되지 않았습니다.
사고가 발생한 지 약 한 달 후, 배는 다시 한 번 덴마크 해역을 항해했으며 이번에는 Argus Media가 배럴당 60달러 이상으로 가격을 제시했을 때 선적된 러시아 원유를 운반했습니다. 기내 화물을 해당 수준 이상으로 구매했다면 이는 서방 제재를 위반하는 것입니다.
사고에 대한 질문에 대해 Ingosstrakh는 덴마크 해양 당국을 인용하여 선박이 보험 보장을 포함하여 필요한 모든 인증을 받았고 사고와 관련하여 청구된 피해에 대해 알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보험사인지 여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달 초 러시아 회사는 G-7 가격 상한선 준수 여부에 대한 질문에 대해 "Ingosstrakh는 해당 법률을 엄격하게 준수하여 사업을 수행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정책의 조건은 국제 표준과 모범 사례를 기반으로 하며 여러 국가의 해당 당국이 정한 지침을 따릅니다."
보험과 불투명한 소유권 정보만이 유일한 특징은 아니었습니다.
사고 후 점검 결과 유조선 전체에 백업 전력을 제공하는 핵심 장비인 비상 발전기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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