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예전에 자주 애창애청하던 가곡 '바위고개' ~ 잘 감상합니다.^^
10년의 머슴살이 하도서러워" 라는가사로일제치하의민족울분을이노래에 담았기에 이곡은 일종의 애국가요라 할수있답니다
요즘 애기들은...우리처럼 가곡을 외우지 않고 있더군요... 뭐...독일어나 이태리어 가사는 고사하고...우리말 가곡 몇 곡은 알고 있으면 좋은데...
그러게요 음악책에도나오는데 사실은 우리가곡이 부르기가 어려워요가사는 너무좋은데 부르고나도 여운이 가슴에남는 참좋은 노래인데 요즘세대는 랩을좋아하니 어쩌겠어요나이가 좀들면 알게될까???좀씁쓸하네요 그런뜻으로 술한잔하실레요?/ ㅎㅎ
@에나벨리 저를 보내실 작전?
@김준광 ㅎㅎㅎㅎ좀있으면 주무실시간인듯 푹주무세요한잔하시고~~
첫댓글
예전에 자주 애창애청하던 가곡 '바위고개' ~ 잘 감상합니다.^^
10년의 머슴살이 하도서러워" 라는가사로일제치하의민족울분을이노래에 담았기에
이곡은 일종의 애국가요라 할수있답니다
요즘 애기들은...우리처럼 가곡을 외우지 않고 있더군요... 뭐...독일어나 이태리어 가사는 고사하고...우리말 가곡 몇 곡은 알고 있으면 좋은데...
그러게요 음악책에도나오는데
사실은 우리가곡이 부르기가 어려워요
가사는 너무좋은데 부르고나도 여운이 가슴에남는
참좋은 노래인데 요즘세대는 랩을좋아하니 어쩌겠어요
나이가 좀들면 알게될까???
좀씁쓸하네요 그런뜻으로 술한잔하실레요?/ ㅎㅎ
@에나벨리 저를 보내실 작전?
@김준광 ㅎㅎㅎㅎ좀있으면 주무실시간인듯
푹주무세요한잔하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