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초 박충경 인형의 대구 동기들에 대한 격려에 감사하는 뜻에서 중학교 사랑방에 올린 글을 다시 전제합니다. 졸필을 양지하시고 "한 가지 소원은 반드시 들어 주신다"는 갓바위 부처님께 소원을 빌고자 하시는 동기가 계시면 대구의 소제에게 연락(011-808-7956)을 주시면 안내를 하리다.
그리고 서울 형들이 분당에서 베푸신 삿또 상차림 못지않게 갓바위 생두부 요리를 발원 뒷푸리로 대접하리다.
*****
지난 6월 9일 42 산악회에서 조해녕 동기의 필승을 기원하는 행사를 갓바위 약사여래불 부처님 전에서 가졌습니다.
참석자
강수균 김양보(장태월) 김영수 김종대 김종융 노병태(신계화) 신봉대 우홍기 이갑종 이번남 이상정 이정길 이홍 장진영(김순희) 17명
하산 하다가 넓은 그늘 아래서 점심을 먹으며, 노병태 형이 갖고온 중국 술 죽엽청주를 마시며 한미 축구전 승리도 기원을 하였습니다.
갓바위 식당가 천서리 메밀 국수 집에서 조해녕 동기 필승 기원 행사 뒷푸리를 하였습니다.
발원문(요지)을 소개합니다.
발언문
모든 중생 제도하시는 약사여래 부처님! 크고 큰 길 밝게 비친 깨끗하고 묘한 법문, 삼계고초 벗어나서 자재하신 스님들 지극 정성 다해서 머리숙여 절하오니 대자대비 베푸시어 조해녕과 동기들 소원을 거두어 주시옵소서
단(但) 조해녕은 여기서 지척의 거리인 경산 와촌에서 명문 집안에 태어나서 총명하고 건강하게 자라 경북중고등학교, 서울대 법대, 서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창원 시장, 대통령 비서실....(중략)..93년 대구 시장,총무처 장관, 새마을 운동 중앙협의 회장, 내무부 장관을 역임한 후 자원 봉사 단체인 한국자원봉사포럼회장,...(중략)..., 한구재난연구원원장, 한나라당 국책자문위원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바, 그의 그릇은 일국이나 세계를 맡겨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조해녕이 대구발전 4개년 프로젝트를 보면 1. 꿈과 희망을 주는 낙동강 시대를 열겠습니다....(중략)...8. 달동네 장애우 등 지역 소외 계층을 위해 특단의 조치를 강구하고, 9. 청년 실업 문제 해결을 위한 일자리 창출 등입니다.
사생자부 부처님께 엎드려 비옵나니 쉽고 편안하게 사는 법을 마다하고 위기에 처한 대구를 살리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부채와 상처 투성이인 대구를 "반듯한 대구 건설"을 위해 출사표를 내었으니 그의 뜻이 청정무구 하옵나니 가이없는 우주와 땅도 끝간 데가 있을지라도, 저희 대구시민과 42동기들의 발원은 다함이 없사와 "필승 조해녕"을 이루고 산천 초목과 나는 새 기는 벌레도 모두 성불하고 이내 소원 이루어지이다.
나무약사여래불 나무약사여래불 나무약사여래불
경북중고등학교 42산악회장 溪山 강수균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