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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 투자 수집 : 골동품의 전승 질서를 어떻게 봅니까?
소스:차훈아트
이전에 한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 그 중에는 골동품의 전승이 질서 정연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아마도 어떤 친구들은 전승의 질서를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 네 글자가 의미하는 바를 말입니다. 먼저 여러분께 전승의 질서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는 골동품이 그 출처를 찾고 그 근원을 찾아 순차적인 전승을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일부 골동품에는 이름 전문가가 없을 수 있으며, 그가 어느 시대 어느 시기에 속해 있는지만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골동품의 전승 질서만 놓고 본다면 다소 터무니없어 보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골동품의 전승 질서라는 주제를 논의해 보겠습니다.
먼저, 어떤 골동품이 전승되고 질서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의 많은 고건축물들은 전승되고 질서 있는 편입니다. 또한, 근대 서화 작품마다 낙관과 작가의 도장이 있으면 상속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고고학자들이 찾은 유물은 국가에 속하며, 가문에서 전승되어 내려온 것이고 명확한 출처 기록도 있습니다. 이는 모두 전승이 질서 있는 것에 속합니다.
위의 몇 가지 열 외에는 전승 질서에 부합할 수 있는 규정을 거의 찾을 수 없습니다. 고대에는 부장품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그 당시의 부장품은 누구에게 귀속되어야 할지 알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기물의 이전 귀속자가 누구인지 알 수 없었고, 단지 현재의 기물이 묘주인에게 귀속되었다는 문제만 설명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전승이 질서 있다면, 우리는 골동품 소유자의 출처를 찾아야 합니다. 이것이 전승이 질서 있는 규칙에 부합하지 않으며, 그렇지 않으면 편파적인 통념으로 실제 상황에 완전히 부합하지 않는 것입니다.
예의상 왕래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소통 매개체로, 고대에는 더욱 그러했습니다. 만약 어떤 물건이 이리저리 보내진다면, 이는 누구의 것일까요? 근원이 너무 많아 천천히 연구하고 탐구하기 어렵습니다. 이는 싸움에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드는 일입니다.
이 규정을 따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만약 진품이 모두 전승이 질서 있게 이루어졌다고 한다면, 약간의 농담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위작은 함께할 가치가 없는 걸까요? 지금의 많은 고대 모조품도 모두가 수집할 가치가 있습니다.
고급 모조 골동품은 그의 진짜와 가짜가 아니라 고대 사람들의 공예입니다. 고대 공예는 단순히 품질의 돌파구에 그치지 않고, 품질이 매우 좋고 외관이 아름다워 디자인적으로도 주목할 만합니다. 관심 있는 친구들도 시도해보고 모두에게 깜짝 선물을 줄 수 있습니다.
이상은 제가 전승에 대해 질서 있게 생각하는 몇 가지 견해와 견해입니다. 여러분께 어느 정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께 제가 축적한 학습 경험을 드리고 싶습니다. 모든 유물은 수량에 따라 가격이 결정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희귀한 것을 귀하게 여기고, 뛰어난 작품 중에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소장할 가치가 있습니다. 어떤 일을 하든지 일정한 재능이 필요합니다. 수집도 마찬가지입니다. 재능이 있는 것이 그 첫 번째이며, 수집가도 일정한 관찰력과 감상력이 필요합니다. 만약 기초가 없다면 수집계에서 들러리가 될 수밖에 없고, 그렇게 될 수 없습니다.
쉽게 좋은 물건은 쉽게 놓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만난 골동품의 가격이 모조품 가격보다 낮다면, 그 골동품은 진품일 것입니다. 이 이치에 대해 저는 히히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여러분은 수집 과정에서 몇 가지 기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진정으로 잘 노는 수집가는 더 많은 사람들이 수집을 자신의 취미로 여기며, 이는 그의 골동품을 수집품으로 사용하는 것보다 그 정수를 더 잘 얻을 수 있습니다.
골동품 진품 감상 및 경매 낙찰 가격 참고:
1: 청 건륭제 "어제택고이정" 흑칠금쌍용 직사각형 카트리지, 크기: 높이 6.5cm; 25×36.5cm, 견적: RMB 1,600,000~2,000,000, 낙찰가: RMB 2,300,000, 낙찰시간: 2015-06-20, 경매회사: 샤먼화천경매유한공사, 경매전용: 2015년 봄경매장.
관식:"오제택고이정." 상자는 직사각형으로 전체가 검고 칠해진 금색 무늬입니다. 상자 표면에는 쌍룡희주문이 그려져 있으며, 중앙에 빨간색 사각형 틀 안에 전서 "어제택고이정"이 적혀 있습니다. 쌍룡은 이빨을 드러내고 발톱을 세우며 구름바다를 뛰어올랐습니다. 무늬를 선명하고 층층이 뚜렷하게 만들기 위해 검은 칠을 사용하여 구름, 용의 몸, 용의 머리카락, 용의 눈 등의 질감을 묘사하고, 붉은 칠을 사용하여 흩날리는 불꽃을 묘사합니다. 전체 상자는 어둡고 밝으며, 금색은 순수하고 화려하고 웅장한 스타일입니다. 베이징 고궁 장청 건륭제 어제 목화도 잉크 포장 상자를 비교할 수 있으며, 제작 방식과 공예가 유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2를 참조하십시오. 이 "어제택고이정"은 쌍룡 직사각형을 금박으로 그린 상자로, 명문과 고증이 정확하며, 예술적 가치와 문화재적 가치가 비범합니다.
2: 건륭대청건륭년제채니퇴화화조충어사방필통,사이즈:높이15.3cm,견적:RMB1,500,000~2,000,000,호가:RMB2,300,000,경매시간:2013-05-14,경매회사:중국가덕국제경매유한공사,경매전용:중국가덕2013년춘계경매장.
직사각형 필통으로 왜각에 안주하여 반듯하게 제작하였습니다. 기체는 이싱 본산의 녹니를 본체로 하고 연한 황토를 표면으로 하여 컬러 진흙으로 그려 외벽에 쌓습니다. 필통 사방에는 각각 복숭아꽃 제비, 평조유어, 붉은여뀌사마귀, 가을꽃잠자리 등 사계절의 경물로 장식되어 있으며, 화면은 청아하고 우아하며 신라산인의 회화 스타일을 담고 있습니다. 모든 재료가 정교하고, 그림의 의미가 깊으며, 그림 솜씨가 뛰어나 건륭제의 어용 자사 문방의 훌륭한 그릇입니다. 족자 안에 내장되어 있으며, 기기 바닥 중앙에 '대청 건륭 연제'라는 두 줄의 전서 양문이 찍혀 있습니다.
3: 18세기 수이삼족대훈로, 크기: 지름 24.5cm, 높이 38.5cm, 무게 19,660g, 평가: RMB 2,000,000~2,500,000, 낙찰가: RMB 2,300,000, 낙찰시간: 2017-12-03, 경매회사: 북경광시국제경매유한공사, 경매장: 2017 가을 경매회.
관식: 선덕년제. 정동을 재료로 사용하고 크기가 크며 구입이 무겁습니다. 목이 평평하고 복부가 납작하며 삼상형 발을 받칩니다. 용광로 몸체에 둥근 덮개를 설치하고, 연판문과 여의문을 조각하며, 기구의 어깨와 복부에는 여의회문이 조각되어 있습니다.
교묘하게 설계된 한 쌍의 이룡형 귀는 갈기가 우뚝 서 있고, 두 눈은 동그랗게 뜨고 바깥쪽은 볼록하며, 용뿔은 머리에 붙어 있고, 키스는 길고 위로 치켜 올라가며, 사납고 위엄이 있으며, 위협적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상서로운 짐승 모양의 뚜껑 꼭대기에 구름 손잡이를 올려놓고, 둥글게 둘러서서 상서로운 모습을 보입니다.
유려하고 자유로운 모양은 비범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전체 태벽은 두껍고 단단하며, 구리는 옥처럼 따뜻하고 촉촉하며, 고요하고 빛이 깃들어 있으며, 그라우트는 순수하고 아름답습니다. 강희 시기에는 향로 제작 기술이 이미 성숙하여 기술적으로 청나라 귀족들의 청동로에 대한 사치스러운 요구를 충분히 충족할 수 있었습니다.
강희제 개국에 즈음하여 국력이 강성하여 강토를 개척하였으며, 그 동안 기형은 두껍고 묵직하며, 문양도 명대의 간결하고 수수한 것에서 교묘하고 아름다운 것으로 점차 진화하였습니다. 바로 이와 같은 용 세부 사항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뚜껑 단추 둥근 조각, 운룡문 장식, 형상은 흐르는 물처럼 매우 역동적이며, 공예는 매우 화려하고 아름다웠습니다. 쌍룡이의 용문의 위엄 있고 사나우며, 모두 청나라 초의 국력 강성함을 반영합니다. 청나라 말기의 용문에는 이미 이 위풍과 귀한 신운이 없어졌고, 그 만인 이상의 고귀한 기질은 모방할 수 없습니다. 기본 "선덕 연제"라는 네 글자는 기물의 화려함과 위엄을 한껏 드러내며, 수집가가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4: 송/원 코뿔소 여의운문잔탁, 크기: 20cm, 견적: HKD 800,000 ~ 1,200,000, 낙찰가: HKD 2,300,000, 낙찰시간: 2008-12-03, 경매회사: 크리스티 홍콩 유한회사, 경매 전용: 2008 가을 경매회.
받침대는 둥근 잔, 접시, 높은 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녹색과 주이색 페인트가 층층이 칠해져 있으며, 잔과 접시 표면은 주칠을 면으로 하여 세 겹의 경계선을 이루고 있습니다. 접시 뒷부분과 발 부분은 경계칠을 면으로 하여 세 겹의 주칠을 하고 있으며, 기기 내부에는 주칠이 되어 있습니다. 전체 고리는 여의운문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칠은 두껍고 광택이 있으며, 조각 기술이 정교하고 칼날이 날카로우며, 칼날이 깊고 험준하며 완곡하고 매끄럽습니다.
5: 명나라 개인 아나콘다 난로, 크기: 구경 11.8cm, 무게 1892g, 평가: RMB 800,000~1,000,000, 거래 가격: RMB 2,277,000, 거래 시간: 2018-12-18, 경매 회사: 상하이 광시 경매 유한회사, 경매 특별: 상하이 광시 2018 가을 경매.
관식: 재옹당의 외삼촌 挰구를 축하합니다. 이 난로의 귀는 마치 아나콘다처럼 구부러져 있으며, 이는 용의 모양이 단순하여 아나콘다라고 불립니다. 명나라 선종은 아나콘다 귀로를 칭찬했습니다. "고상하고 우아하며, 여러 용광로 중 으뜸입니다." 이 아나콘다 귀는 궤와 같으며, 입이 평평하고 목이 약간 닫혀 있으며, 용광로 배는 둥글게 늘어져 있고, 용광로 몸체는 가득 차 있으며, 광택이 있고 우아하며, 발이 바깥쪽으로 휘어져 있어 우아하고 부드럽습니다. 용광로 몸체의 양쪽에 아나콘다 버섯을 놓고 목에서 위로 올리고 복부에서 아래로 내리며 통통하고 날렵하며 허리는 약소합니다.
피부색은 윤기가 흐르고, 빛을 만나면 우아하고 고풍스러우며, 눈을 즐겁게 합니다. 정동이 떨어져도 두껍고 대범하며, 오랜 세월 동안 따뜻하게 유지하며, 소리가 부드럽고, 떨리는 소리가 길어져 명나라의 최고의 미품입니다. 전서의 글씨는 사적으로, 졸하고 우아하며 운치가 있고, 금석 냄새가 짙으며, 그 모습은 우아한 방에 깃들어 있고, 오행의 현묘한 이치를 숨겨져 있습니다. 문묵과 함께 고전을 인용하고, 금서이와 함께 고덕을 기릅니다. 작은 방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우아하고 고요하며, 평범하지 않고, 감상용으로 매우 쾌적합니다. 문방 중에서도 전당 위의 고귀한 물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6: 청옹정어제 동태화 법랑개광복수문반룡병, 사이즈: 높이: 10.8cm, 견적: HKD 2,200,000 ~ 2,500,000, 낙찰가: HKD 2,245,000, 낙찰시간: 2001-04-29, 경매회사: 크리스티 홍콩 유한공사, 경매장: 2001 봄 경매회.
《옹정년제》 각인.
7: 청 건륭제(1736-1795) 살금보상연판발식로, 크기: 높이 6cm, 구경 7.6cm, 견적: RMB 780,000~880,000, 낙찰가: RMB 2,242,500, 낙찰시간: 2013-06-02, 경매회사: 북경한해경매유한공사, 경매전용: 2013 봄경매장.
밤색 용광로의 내성적이고 침착한 것과는 달리 갈색 용광로의 응고 및 함축과 달리 색상이 밝고 응고된 지질처럼 보이며 어두운 색상이 대부분인 용광로에서는 투명하고 맑으며 눈송이의 금 조각도 향기로운 빛을 감추기 어려우며 蹁 나비가 반짝이는 호수 위에 날면 꽃이 만발하고 생기가 넘칩니다. 구리 스토브는 우아하고 단정하며 선이 둥글고 매끄럽습니다. 화로 어깨에 무늬를 넣고, 화로 바닥은 연꽃잎으로 둘러싸여 위아래로 호응하며, 장식일 뿐만 아니라 장중함을 더해줍니다. 십자금강 유저는 균일하고 신선하며 우아하고 대범합니다. 황실의 제사를 올리기 전에 향기가 마루를 떠나지 않았습니다.
8: 청가경동도금 법랑대항아리, 사이즈: 높이: 48cm, 구경 69cm, 견적: RMB 2,000,000~3,000,000, 낙찰가: RMB 2,240,000, 낙찰시간: 2008-06-26, 경매회사: 절강폴리국제경매유한공사, 경매전용: 2008 봄 예술품 경매회.
이 에나멜 항아리는 크기가 크고 쌍으로 만들어졌으며, 그 크기는 고궁에 설치된 방화 대항아리와 견줄 만합니다. 장식 소재가 풍부하며, 윗배에 배치된 두 귀는 드문 쌍서수가 살아있는 환이를 물고 있습니다. 항아리 안에는 송석록색으로 가득 차 있으며, 항아리 바닥에는 송석록색 기재를 사용하여 청나라 궁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관기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항아리 외복의 실크 에나멜 장식은 신령스러운 바다짐승과 수족관에 오발톱 용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입가 아래에는 박쥐와 동전 무늬로 둘러싸여 있어 큰 항아리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는 "복이 눈앞에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공예가 정교하고 동물 형상이 생동감 있게 전달되어, 신비로운 가상 세계와 구체적인 대천 자연을 유기적으로 융합하고 조화롭게 공존하며, 청나라 제국의 사해가 평화롭고, 나라가 태평하며, 국민이 안정되고, 정권이 공고해지려는 바람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바닥에는 "대청 가경년제"라는 여섯 글자의 세 줄 전서체가 양각되어 있으며, 글씨는 남성적이고 강력하며 주조가 정교합니다. 이 큰 항아리는 소모품과 노동력이 매우 커서 황실의 힘이 아니면 할 수 없으며, 문양 장식품 소재는 청나라 궁전에서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매우 드뭅니다. 이 항아리는 궁정 어제가 지방 번왕에게 특별히 하사해야 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