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디모 분들은 일러스트 좋아하시나요???
전 요즘페이네의그림에빠졌어요~
너무사랑스럽고아기자기한느낌에그림을보고있으면행복해지는느낌...
단발 머리에 모자를 쓰고 마른 남자 주인공은 아주 신사다워보이는 귀여운 시인이죠.
그를 보고 있으면 사랑을 하면서도 결코 유머를 잃지 않을 것 같아요.
그리고 여자 주인공은 적당한 키에 적당한 균형을 이루고 있는듯...
이 연인들을 보고 있으면 비현실적이면서 약간 수줍은 느낌을 주기도 하고 어떤 준비된 감정을 느끼게도 해요.
혹자는 연인들 시리즈가 페이네가 그의 부인인 드니즈에게 바치는 사랑의 표현이었다고도 하네요.
부인은 이 그림들처럼 참 행복한 사람 이었을 듯~
페이네에대해찾아보다보니
러브캣이란브랜드가페이네의그림에영향을받아만들어졌다는것도알게되었다. 전혀몰랐는데ㅋ
하트가가득하고귀엽고사랑스러운디자인의러브캣제품들.
21세기를살아가는현대인들이잊어버리기쉬운아름다운사랑에대한환타지를표현하는새로운브랜드입니다. 18~25세의젊은여성을위한패션액세서리브랜드로런칭한러브캣은화려한장식과부드러운파스텔톤의하트로고제품들로첫선을보였으며다양한컬러와제품으로많은층의관심과사랑을받고있습니다.
여러분은LOVCAT을통하여파리의낭만과사랑스러움이가득한동화를감상할수있을것입니다.
<러브캣홈페이지에서가져온내용>
페이네의영향을받았다고알고나서보니까너무잘어울리는듯하네여ㅋ
이제까지는그림만보다가페이네에대해조금더찾아봄~
헤몽페이네는 1908년 11월 16일 Paris에서태어으며, 15세되던해산업장식미술학교에입학했다.
페이네는Paris에있는광고 Agency인 'Tolmer사'에서처음으로직업을갖게되었는데, 청소에서부터, 향수나초콜릿상자의라벨그리기, 그리고, 다양한광고의입안까지, 여러가지일을하면서일러스트레이터로서의일을배우기시작했다.
1930년, 페이네는 Ms.Denis DAMOUR와결혼했다.
생계를유지하기위해서, 페이네는당시매우영향력이있던 Paris의신문들인,'le Rire', 'Rire à deux', 'Paris Magazine', 그리고,파리거주의영국인전용신문인,'The Boulevardier' 에그의 '드로잉들'을발표했다.
1942년, 이해를경계로헤몽페이네의인생이바뀌려하고있었다
France의 'Drôme주'에있는, 'Valence'시에서중요한서류를상대방에게전달해야만했던, 페이네는약속장소인 'Valence 야외음악당' 앞의벤치에앉아있었다.
그곳이바로, 헤몽페이네가 'Valence 야외음악당'에서홀로연주를하고있는
긴머리의어린바이올리니스트와그의연주를듣고있는어린소녀를창안한곳이다. (이음악당은페이네의예술활동으로인해,1982년부터역사적인기념물로지정되어있다.)
수년후, 이바이올리니스트는시인으로바뀌게된다... 그리고, 그어린소녀는그의연인으로변모하게된다.
<페네의연인들(Les Amoureux de Peynet )>은이렇게탄생습니다 ! 그리고, 전세계를순회했다,도자기, 스카프, 인형, 책, 메달, 그리고,일본 'Hiroshima'에건립된것과같은 '동상'의형태로,'사랑'을상징하는모든형상으로!
'헤몽페이네의연인들'없이는, 'Brassens'가 '공중벤치의연인들(les bancs publics)'을결코쓸수없었을것이다.
'Charles Aznavour' 역시, 'Marcel Amont'에의해서불려진 '샹송'인,'종이연인들(les Amoureux de Papier)'을
'페네의연인들'을위해서썼다.
현재, 4개의박물관이 '페네의연인들'에헌정되어있다.: 'Antibes' , 'Brassac les Mines'(페네어머니의고향),
'Karuizawa'(일본의 Nagano)와 'Sakutocho'(일본의 Okayama) 등이다.
헤몽페이네는그가 90세때인, 1999년 1월 14일세상을떠났다...
정확히 "그의발렌타인데이(sa Saint-Valentin)" 1개월전에!
이미지 출처
여러 블로그...ㅡㅡ;
러브캣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