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4년 4월 30일] 수십 명의 경제학자들은 4월 중국 본토의 제조업 활동이 위축될 것이며 중국의 광범위한 산업 부문이 2분기 초에 "모멘텀을 잃을" 수 있다고 판단 했습니다 .
중국 공산당 국가통계국은 화요일(4월 30일) 공식 PMI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다 . 앞서 로이터통신은 최근 언론이 경제학자 3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보도에 따르면, 로이터 통신이 인터뷰한 경제학자들은 중국의 제조업 활동이 4월 확장으로 인해 위축되었다고 믿었습니다. 4월 구매관리자지수(PMI) 전망 중앙값은 3월 50.8에서 4월 50.3으로 하락할 것으로 보입니다.
보고서는 올해 1분기 중국 경제가 예상보다 빠른 성장세를 보였지만 3월 자료에 따르면 중국 내수는 여전히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일부 분석가들은 부동산 시장의 하락이 계속해서 지방 정부 재정과 가계 신뢰도에 타격을 주고 있다고 말합니다.
월스트리트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철강 수요 등 고빈도 지표가 4월 중국 제조업 성장세 둔화를 보여준다고 분석했다. 연준을 비롯한 선진국들이 금리 인하를 서두르지 않고, 서방과 중국 간 무역 긴장이 계속 심화되면서 중국은 장기간 대외 수요 부진에 직면할 수 있으며, 다양한 지정학적 과제를 다루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