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최초, 블루노트 아티스트 곽윤찬
국내 재즈팬들에게는 자부심을, 재즈 연주자들에게는 부러움을 불러 일으키며 한국인 최초로 블루노트에 입성하면서, 90년대 이후 가장 주목받는 재즈 피아니스트로 거론되었던 곽윤찬이 3집에 이어 4집 역시 블루노트 레이블을 달고 나타났다. 곽윤찬이 약 2년만에 발표한 새음반은 세계적인 아티스트 내쉿 웨이츠와 드류 그레스가 참여하여 그 완성도를 높였다.
기적같이 얻은 아들에 대한 기쁨 <Noomas>
이미 여러 차례 언론에 노출되었던 3집음반 <Noomas>에 얽힌 스토리는 마치 어른을 위한 ‘동화’같다. 결혼 후 10년간 없던 아이가 여행중에 기적처럼 생겨 그들부부에게 그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선물이 되었고, 여행때 묵었었던 호텔의 방이름이 Noomas였다는 것은 딱히 아이를 손꼽아 기다리는 사람들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훈훈한 이야기이다. 그리고 그렇게 탄행한 아이는 벌써 4살이 되어 재즈피아니스트 아빠에게 재즈선물을 받게 되었다.
곽윤찬이 들려주는 해피재즈 <YELLOWHALE>
노란 바탕에 빙그레 웃고 있는 커다란 고래가 여간 강렬한게 아니다. 따라 웃어야만 할 것 같은 음반 자켓의 디자인은 그의 연주가 사람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대변한다. 사랑스럽고 따뜻한 음악들은 ‘아들에게 주는 재즈’란 컨셉을 넘어선 더 커다란 사랑까지 아우르기에 들으면 들을수록 행복하게 만든다.
해피재즈로 즐기는 발렌타인 콘서트
재즈팬들에게는 그의 새음반만큼이나 반가운 소식이 될 콘서트가 <HappyJazz Valentine Concert>라는 이름으로 2008년 2월 발렌타인데이에 준비되어 있다.. 2월 13일, 예술의전당에서의 콘서트 후 14일에는 김해문화의전당에서 지방팬들을 만난다. 특별히 이번 공연은 뉴욕에서 함께 녹음했던 내쉿 웨이츠와 드류 그레스가 내한하여 제대로 된 재즈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보컬의 김장훈과 색소폰의 대표주자인 이정식이 특별히 게스트로 참여하여 콘서트의 달콤함을 더할 예정이다.
4집음반에 수록된 ‘Yellowhale’, ‘Unfailing Love’, ‘Over the Rainbow’뿐 아니라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3집 타이틀 곡 ‘Noomas’를 비롯하여 ‘When You Wish Upon A Star’ 등 다양한 스탠더드곡들을 들을 수 있다. 재즈 매니아라면 당연히 챙겨봐야 할 공연이며,
재즈 문외한인 이들도 곽윤찬의 재즈음악에 심취할 수 있는 콘서트이다.
<곽윤찬트리오의 해피재즈 발렌타인 콘서트>공연개요
=========================================================
공연명: 곽윤찬트리오의 해피재즈 발렌타인 콘서트
- Happy Jazz Valentine Concert
일 시: 2008년 2월 14일 (목) 오후 7:30
장 소: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
주 최: 김해문화의전당 / 055) 320-1234,1222
티 켓: R_ 4만원 S_ 3만원 A_ 2만원
할인율: 전당일반회원10%(1인2장) / 전당VIP회원 20%(1인4장)
단체20명이상 20% / 단체50명이상 30%
출 연: 곽윤찬 재즈트리오
Piano-곽윤찬
Drum-내쉿 웨이츠(Nasheet Waits) / Bass-드류 그레스(Drew Gress)
GUEST: Vocal-김장훈 / Saxophone-이정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