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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잡담] 우리나라도 리니어 지하철을 도입했으면...
Trainer 추천 0 조회 366 03.12.05 00:40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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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3.12.05 08:23

    첫댓글 보통 LIM이라고 불리는 경전철의 한 형식이지요. 일본 동경의 지하철12호선인 오에도선이 말씀하신 방식을 쓰고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여러 장점이 있는게 사실인데, 리액션플레이트와의 밀착이 보통 회전식 모터보다 확실하지 않아, 효율이 좀 떨어지고, 발열이 생기는것이 문제라고 들었습니다.

  • 03.12.05 08:23

    터널 건설비가 줄어드는것은 확실하니까, 지방지하철에 적용해보는것도 좋은 의견이라고 생각됩니다.

  • 03.12.05 08:37

    LIM방식(Linaer Induction Motor방식)은 궤도(주행레일)사이에는 반력레일(리액션플레이트 레일)을 설치하고, 차량의 하부에 LIM이 설치됩니다. 반발력을 이용하는 것이지요. 이 둘사이의 틈(에어갭) 간격에 따라 추진력의 효율이 달라집니다.

  • 03.12.05 08:33

    터널의 높이를 낮추기 위해서는 LIM방식의 차량을 도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추가로 집전부분을 팬터에 의한 방식이 아닌, 3rd 레일을 사용하여 공간을 줄이는 것으로 해야 더 좋습니다.

  • 03.12.05 08:37

    좀 더 개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히타치의 홈페이지인데 그림이 있으므로 알기 쉽습니다. http://www.hitachi-rail.com/products/rv/linear/linear_features.html

  • 03.12.20 21:14

    LIM 방식의 Vancouver SkyTrain 도 3rd Rail 로 갑니다. Tunnel Diameter도 3rd Rail 의 경우가Pantograph를 사용할 때보다 작아질 수 있지만, High Reach Pantograph 의 경우 더 큰 차이가 나곘지요.

  • 03.12.05 10:59

    Hitachi LIM이 경사 약 8도까지 등반 가능하다고 하는데, LIM 방식이 아닌 영국 Sheffield LRV는 경사 10도까지 올라가는 것으로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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