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봉산은 산 이름 그대로 8개의 바위 봉우리가 어울려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산의 높이는 그리 높지 않지만 산을 휘감아 도는 홍천강과 어우러져 주변 경관이 아름답고, 피서지로도 좋아 여름 산행으로 각광받고 있다. 여름철이 되면 어디에서나 낚시나 물놀이를 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팔봉산 유원지는 특히 오래 전부터 널리 알려져 있다.
등산코스는 1봉에서 8봉을 잇는 코스를 이용한다. 해발 327.4m에 불과하지만 암릉길이 다양하므로 만만하게 보아서는 곤란하다. 어유포리 에서 신작로를 따라 20분 정도 걸어가면 팔봉산 입구에 닿는다. 여름에는 입구까지 버스가 운행된다. 팔봉산의 여덟 봉우리가 바라보이며 절경을 이루고, 맑디맑은 홍천강 물을 따라 하얀 모래사장이 펼쳐진다. 한여름의 땀을 식혀주기에 충분하다.
제2봉의 정상에 오르면 삼선당이 있으며, 매년 봄, 가을에는 마을 주민 및 전국 무속인들이 모여 당굿을 하며 마을의 안녕과 소원을 비는 전통 굿 놀이로 유명하다.
제4봉을 오르려면 여러 번 통과할수록 오래 산다 하여 장수굴(일명 해산굴)로 불리기도 하는 바위굴을 지나야 하는데, 앞에서 당겨주고 뒤에서 밀어주어야 쉽게 통과할 수 있어 낯선 등산객과도 쉽게 친밀감을 느끼고 등반할 수 있는 매우 흥미로운 코스도 있다.
5봉으로 가는 길도 아슬아슬한 급경사의 바위길이므로 조심조심 가야하나 쇠줄이 설치되어 있으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6봉으로 가는 길도 급경사다. 봉우리마다 아래로 내려다 보이는 경치가 일품이고 산행도 지루함이 없이 아기자기한 맛을 즐길 수 있 다.
하산은 5봉에서 내려선 지점이나 7봉을 넘어선 지점에서 홍천강 쪽으로 내려가는 경우가 많다. 8봉을 넘어서 하산을 하게 되면, 암벽을 타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하산후에는 강변을 따라 물놀이를 하며 더위도 식히고 낚시도 즐길 수 있어 가족 산행지로 더할 나위없이 좋은 곳이다.
주변관광지로는 홍천강 유원지, 밤벌강변유원지라 고도 한다. 일대가 보리울 마을로 알려진 곳으로 유원지가 있는 홍천강에는 쏘가리, 메기 등 민물고기가 많아 수영과 낚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넓은 백사장과 밤나무와 미루나무 숲이 우거져서 여름철이면 단체관광객이나, 가족단위의 물놀이 피서객으로 붐빈다.
[팔봉산 부대시설]
팔봉산 유원지엔4계절 풋살잔디구장, 족구장, 배구, 배드민턴, 야외음악당, 팔각정 등의 체육시설등 부대시설이 완벽히 갖추어져있다.
*체육(공연)시설 : 족구장(1), 풋살장(2), 농구장(2), 야외공연장(1) *편 의 시 설 : 화장실(2), 급수대(2), 주차장 완비, 야외 물놀이장(2006년 8월 개장예정) *이 용 안 내 : 033) 430-2353 fax:(033)430-2584
[팔봉산 등산코스안내]
*등산 제1코스: 제1봉 ~ 제8봉 (2.6km) => 3시간 소요 *등산 제2코스: 제3봉 ~ 제8봉 (2.1km) => 2시간 30분소요 *8봉은 위험하므로 7봉 하산로를 이용하시면 안전합니다.
|
첫댓글 청량리-강촌-시내버스(춘천-팔봉산)-남춘천-청량리 이렇게 갔다 오려고 합니다.(15년 전에 갔다 왔는데 지금 어케 변했는지 궁금합니다. 정보좀 부탁합니다.
그랜저님이랑 회원님들이 갔다온데니까 아는분이 많아요 정식 공지 해요
3월은 입산금지라 4월 첫쩨주로 정한것인데요,전화 통화한 후에 공지 올리겠습니다.
형아님! 팔봉산! 기대됩니다... 수고하세용^^......
버스예약 관계로 3월 29까지 신청마감하며 산행신청 취소를 방지하기 위하여 신청금 10,000원을 선입금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5명 이하가 될 경우 청량리에서 기차로 이동합니다(출발시간 오전 8시 30분까지 제가 축구공을 가져가서 족구도 합니다.) 참가신청은 댓글로 1번갑니다. 2번갑니다 요렇케 신청하시고요..
사족은 달지마시기 바랍네다.
형아님 공지 축하합니다 가도가도 또 가고 싶은산인데 4/2일은 초등친구들과 계룡산 선약땜에 함께하지 못해 아쉽네요. 멋진산행하십시요.
1번 갑니다. TEL : 02)2265-0102 M.P : 016-211-1541)
ggg연락좀합시다
4짜는.....싫은데.....그래도해야겠네.....나, 넷째!/016/886/3647(혹시모르니, 5번도비워두심이..(스페어로)
안녕하십니까? 함께하는 산행 기쁘게 해드리겠습니다.
팔봉산에서 형아님의 "버들피리" 노래 들읍시다.
어서 오세요 함께 하루 즉기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사모님도 함께 오세요.
간만에 형님이 올리셨는데~ 재혁이도 보고 싶은데.. 너무 멀어서 안되네요 죄송 흐규ㅠ
4번과, 5번, 두사람입니다...곧, 입금해드리겠읍니다.
형아씨==공지축하합니다--사무실이사는 잘했는지 아무쪼록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최대한 시간을 비워보겠습니다 ㅎㅎㅎㅎ닭갈비에+쇠주한잔 해봅시다=좋은산행도 곁들어서-하하하하하
사무실 이사 잘했습니다 지하철 5호선 7번출구건너편 고려바인텍 4층입니다 이번 팔봉산 오시면 내가 등대지기 배꼽빠지게 할테니, 단단히 붙들어 매 같고 오셈
입금하시고 반드시 꼬리글 달아주세요~~ 입금요령 예) 골뱅이@ (이성운) 입금완료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형아~(최동근 11,000원 입금 했어여)
지진이 나지않는한 인원 상관없이 출발합니다.
입금했읍니다/4번과5번...(이중환/20.000원)
왠만하면 갔다오지.. 좋은코스라 정말 즐거울텐데...그리고 일정도 훌륭한데...세상을 때론 정면돌파할때가 좋기도 하구 때론 흘러가는대로 흐르는것도 좋은데...(이래도 저래도 세월은 흐른다.정처없이...)
방장 이상 운연진은 꼭 참여 바랍니다. 님들... 산에서 뵈요
안녕하세요 형아님 공지축하합니다. 전 아버님 어머님 모시고시골에가요.젭난산행하세요.그것아직 입금못했어요 조만간해드리지요 늘건강하세요 ~ ~ ~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 거지... 일단 배가 고프니 퇴근을 하고
산행에,문제생겼나요?
아님니다 회원신청이 저조하면 버스대절을 안하고 열차타고갑니다 단 환불함 걱정마세요
제 느낌인데요 산방기금 걷는것에 대해 누가 태클을 거는것 같은데, 그래도 저는 갑니다. 올사람은 오고 빠질사람은 빠지쇼... 단 내가 하는일에 뒤에서 왈가하면 내가 산에서 만났을때 벼랑으로 밀고가서 맞장한번 뜰겨 각오해.
"그래도 저는 갑니다" 참 멋진 말이군요. 전적으로 동의합니다.근무만 아니면 가고싶은데 아쉽네요.화이팅!!
글타고 밀어 버리면 안되지롱ㅇㅇㅇㅇㅇㅇㅇㅇ ㅋㅋ 형아님 ! 홧팅 !!!
저두 갈게요 정희정 근데 계좌번호가 어디있죠?
당일날 내시면 되겠습니다.
형님 낼 뵐께요~ ^^
그려
회비에서 교통비 뒤풀이까지 포함 하면 좋을듯..
네
안녕하세요. 완전 신입입니다. 2일 산행에 참여 하고 싶은데. 2일 청량리로 8시 40분 까지 가면 되는거죠.. 산행을 해본적이 별로 없어서.. 준비물은 복장외에 없나요? 점심도 싸가야 죠? 몇 시쯤 돌아오는지 도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강촌-청량리 오후 17시 50분 요금 편도 4,200원 각자 간식과 점심준비해서 오시기 바랍니다.
잘 다녀오시기를바랍니다!..메일보냈읍니다.
저도 10년전에 가보았는데 지금까지 기억에 남을정도로 인상이 깊었어요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마음은 있는데 좀 자신이 없어지네요 재밌게 다녀들 오세요
참좋은 기차여행이고 홍천팔봉산 적극 추천합니다 형아씨==죄송하고 선약이있어서 미안합니다---4월 첫산행인데 신나게 산행하고 닭갈비도 좋은데 좋은산행하시길 바랍니다==================후기부탁함==============================
질의 있으면 저에게 해 주세요 : 011-229-7070 /언제든지 비가와도 등산은 취소 되지 않습니다 [우산이나 우의만 추가 낼 아침에만 약간에 비가 올듯함 낮엔 개일듯
저두 참석하며 늦지 않게 청량리 역으로 출발겠습니다.....(011-792-4594)
*^^* 가벼운 마음으로..^^ 열차 여행 가는 기분으로 오세요
..ㅎ.. 님 생일 축하를 해 줘야 하는데 ..내일 오시려나 모르겠네요
비속에 산행도 줄거웁죠<허지만 팔봉산 바위 미끄럼 주의하시고 안산하고 오시길~~~
정말 정말 죄송해서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