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특화제품 해외진출 One-Stop지원』 수출교육 수강생 모집
우리 센터에서는 수출을 희망하는 여성기업들을 위해 무역교육을 실시하오니 관심 있는 여성기업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다 음 -
□ 사 업 명 : 『여성특화제품 해외진출 One-Stop지원』 수출교육 □ 일 시 ○ 해외 전자상거래 1 아마존 특화 과정 : ’18. 2. 5(월)-2. 9(금), 총5일, 10:00 ~ 18:00 ○ 해외 전자상거래 2 알리바바 및 구글 특화 과정 : ’18. 2. 19(월)-2.20(화), 총 2일, 10:00 ~ 18:00 □ 모집규모 : 각 강좌별 30명 □ 지원내용 : 교육 및 교재비 전액 무료
○ 해외 전자상거래 1 : 아마존 특화 과정교육일정 | 교육 시간 | 강의주제 | 세부내용 | 강의 방법 | 2/5 (월) | 10:00 ~ 12:00 | 해외 직판 마켓이란? | ㅇ해외직판 마켓의 특성 파악 (ebay, amazon, 타오바오, 라쿠텐, 큐텐,라자다) ㅇ미국, 일본, 중국 및 각국에서 잘 판매 되는 제품 확인 및 경쟁사 아이템에 대한 분석 | 이론 교육 | 13:00 ~ 18:00 | 해외직판 아이템 선정 | ㅇ미국, 일본, 중국 및 각국에서 잘 판매되는 제품 확인 및 아이템 선정 및 시장조사 ㅇ아마존을 통한 상품소싱 거래처와의 연락 사무 실습 | 컴퓨터 실습 | 2/6 (화) | 10:00 ~ 12:00 | 한국 도매상권에 대한이해 | ㅇ국내 도매상권의 위치 및 사입 노하우 | 이론/ 실습 | 13:00 ~ 18:00 | 이미지 편집 | ㅇ해외 마켓에 등록할 이미지 편집 능력 배양, 이미지 호스팅에서 불러온 사진을 디스크립션에 적용 ㅇ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샵, 포토스케이프 및 김프에 대한 이해 ㅇ포토스케이프 및 김프로 배우는 이미지 편집 | 컴퓨터 실습 | 2/7 (수) | 10:00 ~ 13:00 | 아마존 입점절차 안내 및 대금 정산을 위한 수단 안내 | ㅇ아마존 미국 어카운트 생성하는 방법 및 주의점 ㅇ아마존 운영시 대금 정산을 위한 방법을 소개 ㅇ아마존 가입시 필요한 뱅크스테이트먼트를 빠른 시일에 확보하기 위하여 페이오니아 및 기업은행 페이고스에 대한 가입안내 | 이론 교육 | 14:00 ~ 18:00 | 아마존 상품 등록의 이해 | ㅇ아마존에 자사제품을 런칭하는 기본적인 등록 방법 ㅇ아마존 바코드에 대한 이해 및 기본적인 수수료에 대한 이해 | 이론 교육 | 2/8 (목) | 10:00 ~ 13:00 | 메인 키워드 및 롱테일 키워드를 활용한 효율적인 리스팅 방법 | ㅇ아마존 A9검색엔진에 대한 이해 ㅇ구글 검색엔진에 대한 이해 ㅇ키워드 추출을 할수 있는 각종 툴 활용법 ㅇ서치텀 및 EBC등을 활용방법 | 컴퓨터 실습 | 14:00 ~ 18:00 | 내 상품 전략적으로 순위를 올리는 방법 | ㅇ아마존 광고에 대한 이해 및 SEO vs SEM ㅇ아마존 프로모션 수단에 대한 이해 ㅇ페이스북 및 캐쉬카우프로를 통한 고객 맞춤형 마켓팅방안 ㅇ아마존 스토어 프론트의 제작을 통한 자사 브랜드 강화방안 안내 ㅇ아마존 B2B에 대한 안내 | 컴퓨터 실습 | 2/9 (금) | 10:00 ~ 13:00 | 제품 생산업체와의 만남을 위한 전시회 활용 소싱 전략 및 제조업체와 협상업무 | ㅇ전시회를 통한 제품 소싱 전략 ㅇ제조업체 검색 및 마케팅 자료 입수 ㅇ제조업체와의 협상 및 업무 협의 요령 | 이론 교육 | 14:00 ~ 18:00 | 아마존 브랜드 등록 및 법적 문제에 대한 이해 | ㅇ아마존 브랜드 등록 및 미국 및 EU에 상표권 출원 ㅇ미국 및 영국의 세금관련 이슈 ㅇ해외전자상거래 무역시에 법률적용 문제 ㅇ해외통관에 대한 이해 | 이론 교육 |
○ 해외 전자상거래 2 : 알리바바 및 구글 특화 과정 교육일정 | 교육 시간 | 강의주제 | 세부내용 | 강의 방법 | 2/19 (월) | 10:00 ~ 13:00 | 알리바바닷컴의 개요 및 활용전략 | ㅇ온라인 바이어 발굴의 필요성 및 B2B e-MP이해 및 활용 ㅇ알리바바 전자상거래 플랫폼 및 판매시스템 이해 ㅇ알리바바 주요메뉴, 회원별 서비스 활용전략 ㅇ알리바바 활용실전 노하우 ㅇ인콰이어리 진성/가성구분 및 관리기법 샘플 등 가격제시기법 | 이론 교육 | 14:00 ~ 18:00 | 알리바바닷컴 활용실습 | ㅇ회사/상품 등록시 준비사항 실습 ㅇ메뉴별 활용 및 실습 (회원가입 및 Company profile 100% 달성 실습 및 상품이미지, 상품명, 키워드, 상세설명 등록 실습 등) ㅇ메신저 활용준비 및 실습 ㅇ상위검색을 위한 개선 및 보완 | 이론/ 실습 | 2/20 (화) | 10:00 ~ 11:30 | 마케팅에 사용할 수 있는 구글 Tool | ㅇ구글 트렌드 ㅇ구글 속도측정, 모바일호환성 등 ㅇ구글 웹마스터(콘솔) 툴, 구글 Analytics 툴 | 컴퓨터 실습 | 11:30 ~ 13:00 | 검색엔진 최적화 전략 (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 | ㅇ경쟁사와 차별화 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인 구글 웹검색 ㅇ상위노출 기법 SEO 소개 ㅇ기본원리와 성공사례 | 이론/ 실습 | 14:00 ~ 16:00 | 구글 검색최적화(SEO) 실무 기법 | ㅇ구글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웹사이트 최적화 기법 ㅇ홈페이지 외부링크 증가 방법 | 컴퓨터 실습 | 16:00 ~ 18:00 | 구글을 활용한 바이어 및 수출 디렉토리 검색 구글 Adwords 키워드광고 실무 | ㅇ수출 디렉토리/바이어 검색 방법 ㅇ유용한 검색 및 리서치 툴 ㅇ구글 키워드광고 주요 전략 및 기법 소개 | 이론/ 실습 | □ 신청자격 : 「여성기업지원에관한법률」시행령 제2조 ①항에 의한 여성기업의 대표, 실무자 □ 참가신청 및 결과통보 ○ 신청기한 : 과정 1) ‘18. 1. 30(화) ~ 2. 2(금) 과정 2) ‘18. 1. 30(화) ~ 2. 13(화) ○ 신청방법 : 이메일(ara@wbiz.or.kr) 접수 ○ 신청서류 - 참가신청서 - 수출희망품목 설명서 - 수출활동계획서 ○ 최종 참가 업체는 소정의 심의과정을 거쳐 추후 개별 통보 □ 관련 문의 :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수출지원 담당 : 02-369-0944 ※ 첨부 : 참가신청서 1부 수출희망품목 설명서 1부 수출활동계획서 1부.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