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지사 김영환)와 충청북도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송진호 목사)는 2024년 도·목협의회 ‘민선8기 도정발전 기도회’를 개최했다.
충청북도(지사 김영환)와 충청북도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송진호 목사)는 21일(금) 오전11시 청주시 S컨벤션 4층 엘리오스홀에서 2024년 도·목협의회 ‘민선8기 도정발전 기도회’를 개최했다.
제1부 도정발전 기도회는 김남혁 목사(영동군 연합회장)의 사회로 유순식 목사의 기도(충주시 연합회장), 오필록 목사(옥천군 연합회장)의 성경봉독, 한마음콰이어(한마음교회)의 특송 후 김학섭 목사(연합회 증경회장)가 설교하고, 박종문 목사(연합회 직전회장)가 축도했다.
2024년 도·목협의회 민선8기 도정발전 기도회
김학섭 목사는 ‘미리 알려주신 이야기’라는 제하의 설교에서 “저출산 극복 협력과 충북도 발전을 위해 함께 기도하고 도청과 협력하자”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기도회를 통해 △나라와 도정발전과 시군을 위해(김성섭 목사) △충북지역 복음화를 위해(남궁성기 목사) △충북 안녕과 행복을 위해(안혜란 목사) △대한민국의 중심 충북을 위해(김영구 목사) 특별기도했다.
충북기총 대표회장 송진호 목사는 “저출산 문제를 위해 충청도와 모든 교회가 연합해야 한다. 이 일은 교회와 목회자들의 소명으로 사명 의식을 가지길 원한다"고 피력했다.
제2부 민선8기 도정설명회에서는 송진호 목사(충북기총 대표회장)이 연합회 임원을 소개하고 인사말을 전했다.
송 목사는 “충북 지역 전체가 조직적으로 연합하는 것은 사상 초유의 일이다. 이 같은 일은 시대적 요청이 있기 때문”이라면서 “오늘 이 자리는 충청북도 기독교연합회가 협력하여 기도하면 하나님이 하신다는 것을 간증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은혜로운 하나님께서 이루실 줄 믿는다”고 전했다.
이어 “충청북도는 지정학적으로 우리나라의 중심이다. 충절의 고장이기도 하다. 우리 고장 충청북도에서 사역할 수 있는 복을 주신 줄 믿는다”면서 “믿음의 청정지역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제일 좋은 지역”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저출산 문제를 위해 충청도와 모든 교회가 연합해야 한다. 이 일은 교회와 목회자들의 소명으로 사명 의식을 가지길 원한다. 다시 탄생의 울음소리와 행복의 웃음소리가 곳곳에서 들려지고 확산되어 나아길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남은 임기 2년 동안 십자가에 달려야겠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일해서 에너지를 소비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충청북도는 대한민국 중심에 서다’라는 말은 지리적으로는 중심에 있으나 아직 중심에 서지 못했다는 것을 함축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충청북도는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땅이다. 충청북도가 대한민국의 복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인사했다.
특히 “대한민국은 성장판이 닫혀있다. 우선 아이를 낳지 않고 일자리에 사람을 구할 수 없다. 농장에 농부가 없고, 대학에 학생이 없고, 전통시장에 고객이 없고, 연구소에 연구원이 없다”고 현실을 진단하며, “충청북도가 닫혀있는 성장판을 어떻게 열 수 있을까를 기획 실천해 보임으로 대한민국에 복음이 되는 일을 해야겠다는 소명의식을 갖는다”고 했다.
또한 “예수님은 공생애 3년 동안 인류를 구원하셨다. 주어진 임기 4년 동안 복음을 실현하지 못한다면 내가 무능하고 순종하지 못한 것”이라며 “남은 임기 2년 동안 십자가에 달려야겠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일해서 에너지를 소비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도시 농부를 만들어 성공하고 있고 세계 유학생 1만명을 대학에 데려오는 방안을 현실화하고 있다. 진정성을 가지고 최선을 다할 때 격려해 주시고 기도해 주시고 손잡아 달라”고 주문했다.
김 지사는 또 감사의 삶을 강조하며 “나는 평생을 따라다니는 가난의 축복을 받았다. 이것이 아니었다면 가난한 이들을 이해할 수 없었고 도울 수 없었고 교만해졌을 것이다”고 전했다. 무엇보다 “영문도 모르는 고난의 축복을 주심에 감사하다. 이 고난 가운데는 10년 전 안산 세월호의 고통과 오송 궁평차도 참사의 고통이 있었다. 어떻게 위로해야 하나 생각하는 지난 1년이었다”며 “대한민국의 중심인 충청도, 그 중심에는 사랑이 있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풀가스펠뉴스 #충청북도 #충북기총 #김영환도지사 #송진호목사 #도목협의회 #도정발전기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