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환경교육원, 제3회「환경체험전」개최
- 12월 18일부터 19일까지, 경남과기대 10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
- 태양광자동차 ․ EM비누 만들기, 환경사진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경상남도환경교육원은 12월 18일(금)부터 19일(토)까지 제3회「환경체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3회째로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청소년들에게 환경마인드 향상 및 체험활동 기회제공을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체험, 전시, 공연 등 3개 분야로 구성된다.
주요내용은 체험행사에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및 경주대회, 생활속의 EM비누 만들기, 깃털볼펜 만들기, 재활용품을 이용한 환경엽서 및 트리 장식하기 등과 행사기간 내 환경사진 및 나비전시 등의 전시회가 같이 열린다.
또한, 환경을 주제로 어린이 환경인형극, 마술 공연 및 환경영화(다큐멘타리) 상영 등도 제공된다.
도환경교육원에서는 미래의 주인공이 될 청소년들에게 오감을 이용한 친환경 현장체험으로 환경보호 의식 고취 및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전환의 계기가 만들 계획이다.
환경체험전 행사는 도민 모두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환경교육원 홈페이지(www.gnnature.go.kr)를 참고하면 된다.
정영진 경남도 환경교육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통해 환경교육원이 도민들의 환경교육 메카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첫댓글 정보감사요~~~^^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애들 체험하면 될듯 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