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2023 교정직(남) 9급 공채 필기 합격을 하게 된 수험생입니다!
공통과목인 국어, 영어, 한국사에서 8~90점 대가 나왔고, 교정직은 70대, 형사소송법은 저한테 어려워서 좀 낮게 나왔습니다.ㅜㅜ
평균 77점으로 필기를 합격해서 지금은 앞으로 남은 체력시험과, 면접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이 두 번째로 치른 필기였습니다.
첫 시험때는 아쉽게 2문제 차이로 떨어져서 낙담을 좀 크게 했었어요.
7급을 같이 준비하고 있었지만, 멘탈이 갈려서 2차에서 광탈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2023년에는 조금 더 집중해서 꼭 올해 안에 합격한다는 마음으로 공부에 시간을 쏟았습니다.
7급이 끝난 때가 10월이였고, 그 때부터 다시 준비하느라 남들보다는 조금 뒤쳐지게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과감하게 선택 수강을 하기로 했습니다.
유진쌤의 진입문 강의는 건너 뛰고, 바로 이론 심화강의를 수강했습니다.(11월~12월)
그 중에서도 조금 더 자신있었던 비문학과 문학 파트는 발췌수강으로 약점만 잡아서 진행하고, 계속 어려워했던 문법파트를 집중적으로 수강을 하고 수강 직후 이론들을 정리하고 선생님께서 나눠주시는 프린트를 풀었습니다.
선생님께서 강조하셨던 3·3·3 수강법을 다 지키지는 못했지만, 주말에는 풀었던 프린트물을 한번 더 푸는 방법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그렇게 이론심화 강의를 마친 이후에 기출커리를 탔습니다.(1~2월)
기출커리에도 프린트물이 같이 나왔는데 이론심화과정에서 프린트물 2번을 풀었더니, 거의 대부분은 알던 내용들이 많아 그 중에서 헷갈리는 것들만 다시 풀면서 부족했던 부분을 채웠습니다.
또한 이때는 많은 문제를 풀기보다는, 기출에서 틀린 부분들을 집중적으로 잡아서 이론 책을 들춰가면서 2번,3번씩 풀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모의고사로 여러 문제, 특히 문법 문제를 많이 풀면서 마지막 준비를 했습니다.(3월)
교정직렬은 체력시험도 있다보니 평소에도 조금씩은 운동을 해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시험이 막 끝난 후 부터 혼자서 준비를 하고 있는데, 시험 후 부터 체력시험 전까지의 시간은 다소 짧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많은 준비를 하기가 쉽지 않은데, 미리미리 조금씩 준비를 하기시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왕복 오래달리기의 경우는 유튜브 교정직 왕오달 시간 재주는 영상으로 준비를 하고 있고,
악력은 저렴한 악력기를 하나 구매해서 계속 연습 중에 있습니다.(특히 악력은 잘 늘지 않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해주세요.)
이제 남은 체력과 면접 잘 준비해서 꼭 최종합격 받을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습니다!
강의 완벽히 해주시고, 격려도 열심히 해주신 이유진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이유진 픽 명언 > 조금 더 집중해서 올해 안에 합격한다는 마음
축하합니다! 면접스터디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