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느개비 탄생석 코하쿠토
<이 글은 공익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나는 배달음식 중에 치킨, 피자보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가장 좋아해!
배라 배달은 해피포인트앱 해피오더, 요기요, 카톡, 지마켓에서 주문할 수 있는데 작년 11-12월 부터 지마켓에서 1일 1회 배스킨 4천원 할인쿠폰을 뿌렸어
그래서 요즘은 주로 지마켓에서 주문하는데,
지마켓은 동일한 맛 수량 입력 기능이 없어서
쿼터를 주문하면 반드시 4종류를 선택해야 주문이 넘어가...
근데 난 좋아하는 맛이 한정적이라 한두가지 맛만 먹기 때문에 임의로 맛을 선택하고 고객요청사항을 작성해!
↑ 이런식으로!!
원하는 맛, 비율 그리고 배달 요청까지 항상 작성하고 주문을 해
초인종이 울리면 우리강아지가 짖어서 현관 앞에 두고 문자 보내달라는 요청까지 빼먹지 않고 쓰고 있어
(이것도 거의 안지키고 벨 누르는데 배달원 문제겠지 싶어서 항상 감수하고 있어... 솔직히 다른 배달음식점은 요청사항 배달원이 잘 확인할 수 있게 영수증에 형광펜도 치던데... 인하대점은 그런거 전혀 없었음ㅠ)
우리집에서 주문 가능한 지점이 인하대점인데
지금까지 요청사항에 작성한 맛이 아닌 임의로 선택한 맛으로 배달된 일이 오늘까지 총 3번째야
작년 여름이 첫번째인데, 그때 점장(남자)한테 전화가 와서 배달비 때문에 다시 배달은 못해주고 환불만 해주겠다길래 찜찜했지만 환불 받고 넘어갔어(이때 점장이 맛 수량 선택 가능한데 왜 이상하게 주문하냐고 따지길래 지마켓 시스템 설명했지만 역시 사과는 못받음)
솔직히 배달 주문하면 업체에서 고객요청사항을 먼저 보잖아?
그동안 배달음식 주문하면서 항상 요청사항대로 배달이 왔는데,
인하대점에서 한번 이런 일이 생기니까 불안하더라고...
그래서 그 이후로는 주문하고 바로 인하대점에 전화해서 요청사항 작성했으니까 확인 부탁한다고 얘기까지 하게 됐어..그렇게 매번 번거롭게 전화해서 얘기하던 어느날
한 직원이 예전에 요청사항 확인 안하고 잘못 배달했던 일이 있어서 매번 요청사항 확인하고 담는다고 얘기하길래 그 이후로는 안심하고 주문했지...!
그렇게 꾸준히 주문하다가 이번달 15일에 또 배달이 잘못 온거야...
전화해서 왜 또 실수를 하셨냐고 물으니까 확인하고 다시 연락준다고 해서 기다렸어
그리고 15분 후에 연락이 와서는 한마디 사과도 없이 재배달 어려우니 환불을 해주겠다는거야...
솔직히 나는 먹고 싶은 맛 주문한거고, 환불해준다고 해결되는게 아니잖아...? 하지만 내 입장에서는 다른 대책이 없으니 어쩔 수 없이 수긍했지...ㅠ
집에서 편하게 쉬는 날 좋아하는 예능이나 영화 보면서 먹으려고 주문하고 기대하며 뚜껑 딱 열었는데 다른 맛이 들어있다고 생각해봐... ㅠ
간장치킨 주문했는데 후라이드치킨으로 배달오면 기분 진짜 나쁘잖아...ㅠ
(3월 7일에는 친구네 동네에서 관악구청점으로 주문했을 때도 똑같은 문제가 생겨서 전화했더니
직원분이 죄송하다고 하시면서 요청사항대로 다시 배달해주셨어...
15분 후에 배달비 때문에 직접 오셨다면서 너무 죄송한 마음에 모찌아이스크림도 담아왔다고 거듭 사과하고 가셔서 오히려 내가 죄송한 마음이 들고 신속한 대처에 너무 감동 받았던 일이 있었어...ㅠㅠ 인하대점 대처와는 너무 상반되는 것...ㅠ)
결국 15일에 인하대점에서는 별다른 사과 한마디 없이 환불해줄테니 계좌번호 알려달라는 얘기 뿐이었어
배달업체 배달비 추가로 든다면서 재배달도 안해준다는데 내가 뭘 어쩌겠어...ㅠ
그렇게 금액은 환불받고 잘못 배달된 아이스크림은 안먹는 맛이라 다 버렸지...
솔직히 정말 기분 나빴지만 백번 양보해서 사람이니 실수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직원한테 작년 여름에도 똑같은 일이 있었으니까 앞으로 주의 좀 해달라고 얘기하고 넘어갔어...
그런데 오늘...!!
15이 며칠이나 지났다고 또 잘못 배달이 온거야...ㅋㅎ
주말이라 좋아하는 영화 보면서 먹으려고 주문했는데,
신나서 뚜껑 여니까 또 임의로 선택한 맛이 들어있었어...ㅎ
이번에도 요청사항을 전혀 안본거지...ㅎ
바로 인하대점에 전화했더니 전화 받은 직원이 얼마 전에도 이런일 있었지 않냐면서 알아보고 다시 연락준다길래 연락처 남기고 끊었어(물론 죄송하다는 사과 한마디 없었고, 요기요에서 수량입력 가능한데 왜 그렇게 주문했냐길래 지마켓 시스템 또 설명함...ㅎ)
근데 30분 넘게 연락이 없어서 내가 다시 전화를 했더니
점장이 퇴근해서 연락이 안된다면서 좀 기다려달래...ㅎ
그래서 알겠다고 끊었는데 5분 뒤에 다른 직원한테 전화가 와서는 다짜고짜 환불을 해준다는 거야...(역시 사과는 한마디도 안함...ㅎ)
그러면서 하는 말이 점장님이 '앞으로 다시는 주문하지 말아달라'고 했대^^...ㅎ
너무 어이가 없어서 뭐라구요? 라고 되물었더니
"점장님이 더이상 주문하지 말아달라고 하셨다구요. 그리고 요기요로 주문하면 수량입력 가능한데요?"
이러는거야...ㅎㅎㅎ 이건 진짜 내가 쓰면서도 어이가 없다...ㅎㅎ
(이 대목에서 내가 일부러 맛을 임의로 선택하고 요청사항을 쓰는 블랙컨슈머 취급을 한다는게 강하게 느껴졌어...)
이때 진짜... 화가 너무 치밀어서 아까 통화했던 직원한테 지마켓 주문 시스템 다 설명했는데 도대체 무슨 소리냐고 되물으니까, 그것까지 자기는 전혀 모르는 일이고 아무튼 점장님이 주문하지 말라고 하셨으니까 그렇게 알으래...ㅋㅎ
너무 황당하고 어이가 없어서 말문이 막히더라...ㅠ
그래서 지금 이게 맞는 대처라고 생각하시냐고 물으니까 본인은 점장님 말씀을 전할 뿐이래... 기분 나쁘면 점장님 번호 알려줄테니까 직접 전화해서 얘기하라길래 그냥 끊었어...ㅎㅎㅎ
내가 살면서 귀차니즘 때문에 웬만한 불량은 반품 해본적도 없고, 어디 이용하면서 불친절 관련 컴플레인도 단 한번도 안걸어봤는데 이건 너무 기분 더러워서 월요일에 본사 고객센터 전화해보려구...ㅠ 해결책이 있을지는 모르겠다...ㅠ
인하대점은 도대체 직원 교육을 어떻게 하길래
동일 고객에게 동일한 문제를 3번이나 발생시키고,
이젠 그 책임을 고객에게 전가하며,
소위 블랙컨슈머 취급까지 하는지...^^
같은 본사 체인점임에도 불구하고 관악구청점과 180도 다른 대처능력에 다시 한번 놀라게 됐어!!ㅎㅎㅎㅎ
대학가에서 영업하면서... 아주 배짱이 대단해ㅎㅎ
아래 첨부한 이미지는 배라 주문내역이야!!
지마켓 배달이 12월까지 밖에 안나와서 이전 주문은 캡쳐를 못했어ㅠ
내가 거의 배라 중독 수준이라 지마켓 외에 해피포인트앱, 요기요, 카톡배달 내역도 많이 있는데 이것만 첨부해도 충분할 것 같아서...ㅠ
내 고정지출이었는데...이제 배라 끊으려구!!ㅎㅎㅎ
배라 인스타에서 미투운동 조롱하며 여혐까지 일삼더니...
배라 주고객층은 여성 아닌가?ㅎㅎㅎㅎㅎㅎㅎㅎ
무슨 배짱인지 모르겠다 진짜 ㅎㅎㅎ
여시들 긴 글 읽어줘서 정말 고마워!!!!!!
+) 추가
주문 들어가면 직원이 요청사항 확인하기가 얼마나 쉬운지 알려주려고 영수증 첨부해!!
사진처럼 쇼핑백 가운데다 영수증 붙여서 배달 오는데
요청사항 위, 아래로 *****별표*****까지 해서 엄청 강조해놨어... 근데 이걸 안본다...ㅠ
요약
1. 배라 인하대점에서 세번이나 잘못 배달(다른 맛)함
2. 사과도 없이 환불해줄테니까 앞으로 다시는 주문하지 말라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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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샤 나 글 남기니까 답변 이따위로 달렸는데...ㅠ 여시는 점장한테 사과 어떻게 받았어...? 내가 문의글에 점장한테 직접 사과받고싶다했는데 답변이 이래...
@쯔무쯔무썸썸 글쿠나ㅠㅠ 나도 오늘 전화해야겠다... 고마워ㅠㅠ!!
와 싸가지없네;;;
미쳤다
지마켓에도 문의하는게 좋을듯
미친..컴플 꼭 걸어ㅠㅠㅠㅠㅠㅠ개빡쳐ㅠ
와 한두번도 아니고 이건 쫌 심하다 본사에 컴플걸어
후문사거리에 있는 거기 말하는거 맞지? 졸라어이없네ㅡㅡ
아니 저정도로 자주 주문하면 단골이라고 더 챙겨주겠닼ㅋㅋㅋㅋ
아니 고객요청사항을 왜 무시해? 그럴거면 배달을 하지 말던가 인성 뭐야 진짜
인하대점은 장사할생각없나보다 저정도면 장사를 해서는 안되는 것같은데 본사에서 제대로 교육이나 페널티줬음좋겎다
저럴거면 배달을 왜받는거야 시발 고객이 만만한가
와 개싸가지없어 진짜 역대급인듯 ㄷㄷ 장사가 잘되나봄? 배가불러터졌네 ㅋㅋㅋ진짜 저따구로 알바교육하면서 어떻게장사하는지.. 다들 안사먹었으면좋겠다ㅠㅠㅠ개빡침
세번이나 말 했는데 왜 말을 못알아듣지... 대처도 졸라 이상하다ㅋㅋㅋㅋㅋ 댓글 연어해보니까 사장도 알바생도 병크가 종종 있었나보네ㅉㅉ
삭제된 댓글 입니다.
지마켓에 요기요가 입점되어 있는 거야ㅠㅠ 그래서 내가 지마켓으로 주문하면 배라에서는 요기요로 들어가니까 자꾸 수량 선택 가능하다고 하는거...ㅠ
베라에다 찔러 본사에 찌르면 대처 잘 해줌 우리동네에서 얼마 추가 하면 기념품 주는거였는데 그거는 카드결제가 안되고 현금으로 받고 해피포인트, 현금영수증이 안된다고 하는거야 그래서 알아보니까 카드결제도 되고 해피포인트도 되고 현금으로 하면 현금영수증도 되는거였는데 주인이 떼먹으려고 현금만 받으라고 했던거,, 그래서 본사에 찔렀는데 주의 주겠다는 메일오고 아이스크림 교환권 줬었음 대처는 지네가 알아봤어야지 고객이 방법까지 설명해줫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존나댕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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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는 안하구 홈피에 글 남겼는데 답변이 이래...ㅎ 답변이 더 열받는데 전화하기도 짜증나서... 할까 말까 고민이야ㅠ
아 인하대점 대학가라 저런가 존나 노답이네; 나같음 본사 전화해서 개지랄한다
여샤... 나 방금 본사 전화했는데 점장이 사과하기 싫다고 했대ㅎ
미친.. 본사에서는 그래서 뭐래는데? 저걸 냅둬? 베라 타이틀 걸고 장사 잘되니까 사과 안할건가봐 미친ㅋㅋㅋ
나 인천살아서 인하대 자주가는데 걸러야겠다ㅅㅂ 존나 노답
@최고야 죄송합니다 염불 + 지점 관리에 힘쓰겠대...ㅎ 진짜 배라 개노답이다... 점주가 고객한테 갑질해서 억울해 뒤지겠는데 고객센터에서도 나몰라라하다니...ㅠ 배라 모델도 류로 바꼈으니까 꼭 걸러줘...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