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통은 1960년대 초반에 창업하여 이 후로도 계속 현 대우버스(신진,GMK,새한)버스들만 도입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1967년에 동진여객이 분사해 나갔고 이 후로도 버스댓수가 쭉 늘어나 1979년에 충진교통,금남교통을 비롯한 많은 회사들이 분사해 나갔습니다!
1982년 이전: 새한자동차 BF101 이 대부분 있었고 이 외에 중문형 버스들이 있었을 것임
1983년: 대우 BF101 폴딩중문(~1991.7) 도입(중문형 BD098,BD101 대차분)
좌석버스 첫 운행 참여목적으로 무냉방 프론트엔진형식 전문형좌석을 도입
1984년: 대전시 조례개정으로 하차벨에 중문 슬라이딩인 형식을 의무화
시민자율버스제도 시행(전문 승차,중문 하차)
대우 BF101 슬라이딩중문(~1992)도입(중문형 버스 대차완료)
1985년: 리어엔진 최초기 모델인 대우 BV101(~1993) 도입
1986년: 자사 현대 첫 신차인 RB520L 2기 도입(새한 BF101 대차분)
1987년: 좌석버스 냉방화로 리어엔진 냉방좌석 도입(RB520 스틸바디좌석, 증차분)
1988년: 88올림픽 행사 관계로 고령버스들을 대거 대차
1989년: 1982년 이전형식 버스 및 프론트엔진 좌석버스 대차완료
1990년: BS105(~2000.11) 도입(1983년형 버스 일부 대차)
1991년: BF105, BS105, BS106 도입(1983년~1984년형 버스 대차)
1992년: 1984년 이전 버스 대차완료
1993년: 대전엑스포 행사관계로 엑스포셔틀버스 운행, 폐막 이후 일반좌석으로 전환(에어로시티540 좌석)
1994년: 1986년형 버스 일부 대차
1995년: 대전 첫 냉방도시형 도입(대우차량)
1996년: 오지노선 투입 목적으로 25인승 콤비(증차분), 35인승 코스모스(입석->중형 전환분) 도입
직행좌석 1번 운행개시 참여(증차분)
입석 2대를 좌석으로 형간전환
1997년: IMF 한파 여파로 버스업체가 타격을 입음
자사 마지막 현대차량이자 대전 마지막 전문형 좌석 3대 도입
1998년: 대우 입석신차 2대 도입
BM090 로얄미디 도입
1999년: BF105 일부를 냉방화를 위하여 조기대차함
입석 2대를 좌석으로 형간전환
2000년: BM090 로얄미디 2대 도입
로얄시티 2000년 후기형 도입
2001년: 6월 NGV 첫 운행(대우차량)
노선개편으로 좌석 3대를 도시형으로 형간전환, 1대 증차
2002년: NGV 대거 도입(대우차량)
2003년: 1월 예비차 감차, 프론트엔진차량 대차완료
동진여객과 금남교통 인수
무냉방 입석차량 대차완료, 일부 대형 디젤촉매차량 도입(2003.6)
10월 노선 대개편으로 중형 5대(좌석->중형 전환분 3대, 증차분 2대) 도입
2004년: 디젤차량 최후 도입
2005년: 준공영제 및 고정배차제 시행
무계단 저상버스 운행개시 참여(대우차, 좌석차량 대차분이자 좌석도색으로 출고)
2006년: 대우 무계단 저상버스 좌석도색 출고
대전 첫 대우 격벽 도시형차량 출고
2007년: 대우 1계단 저상버스 2대 출고
2008년: 12월 간지선제 도입
대우 F/L 신차 도입
2009년: 대우 F/L 신차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