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의 침입자 사건(작은 왕국의 결말)
흉켈님의 무구를 보관하고 있는 롱베르크는 파이어자이언트였다. 뛰어난 대장장이로, 광산에서 무구를 만들고 있다고 한다. 우리는 광산으로 떠났다.
롱베르크는 광산에 침입한 만족을 처리해 달라는 의뢰를 하였다. 광산에서 드워프들이 쫓겨나 채광이 중단된 상태였다.
포르미카. 두 발로 걷는 개미 모양의 만족으로, 개미와 비슷한 사회생활을 한다. 여왕을 제압하지 못하면 광산을 되찾을 수 없을 것이다.
긴 개미굴을 지나 많은 만족을 물리치고, 여왕의 방에 도착했다. 여왕은 강력한 프리스트. 우리는 여왕의 지원을 받는 호위 개미를 처치하고 여왕을 쓰러뜨렸다.
흉켈님의 무구는 무거워 보이는 도끼창이었다.
-----------
성장능력치 민첩+1
획득경힘치 2480
스카우트 5->6 = 2,000
아이템 사용
화살 * 10
보존식 2일
알케미카드 녹 A * 1
알케미카드 녹 B * 8
알케미카드 적 A * 2
알케미카드 적 B * 2
횃불 * 1
양피지 * 1
필드 프로텍션 2점 소모(5->3)
필드 프로텍션 2점 소모 +
나이트 워커 2점 소모(5->3->1)
필드 프로텍션 2점 소모 +
큐어 운즈 3점 소모(5->3->0)
아이템 획득
2605 가멜
알케미카드 적 A * 2
알케미카드 흑 A * 2
아이템 구입
화살 * 10 = 10
숙박,식비(1일) * 1 = 50
보존식(1일) * 2 = 20
알케미카드 적 B * 2 = 40
알케미카드 녹 A * 1 = 200
알케미카드 녹 B * 8 = 160
마정석 5점 * 3 = 1,500
기타
마정석 1점 * 2 ->니켈에게 이동
-------------------------------------------------------------------
캐릭터명 : 라즈베리, 이명 : 유쾌한 신사
플레이어명 : 재너머
종족 : 그래스러너
성별 : 남 연령 : 30 출생 : 도둑 타락치 : 1
기 : 13
A : 분배 8, 성장 3, 템 0, 기용도 24(+4)
B : 분배 8, 성장 3, 템 1, 민첩도 25(+4)
체 : 0
C : 분배 5, 성장 3, 템 0, 근력 8(+1)
D : 분배 14, 성장 1, 템 0, 생명력 15(+2)
심 : 12
E : 분배 4, 성장 4, 템 0, 지력 20(+3)
F : 분배 14, 성장 3, 템 0, 정신력 29(+4)
모험자레벨 7, 경험치 920 / 24,420
HP : 38, MP : 없음, (전용 신념의 링 HP+2)
생명저항력 : 9
정신저항력 : 11 + 1 = 12
종족특징 : [마나 불간섭], [벌레나 식물과의 의사소통]
기능 : 슈터 7 / 스카우트 6 / 알케미스트 4 / 프리스트(월신 싱) 2
일반기능 : 작가(어써) 3레벨
전투특기 : Lv 1 정밀사격, Lv 3 무기숙련/보우, Lv 5 매의 눈, 스카우트 Lv 5 트레져 헌트,
Lv 7 사수의 체술
언어 : 교역공통어(회화/독문), 그래스러너어(회화/독문), 마동기문명어(회화/독문)
명예점 : 167 / 287
명예아이템 :
신속의 화승 단지 20점
튼튼한 렌턴 10점
다기능 블랙 벨트 20점
개인 전용 신념의 링(HP+2) 50점
이명 유쾌 10점
이명 신사 10점
마물지식 : -
선제력 : 스카우트 6 + 민첩수정 4 = 10
제한이동 3m, 일반이동 25m, 전력이동 75m
기본 명중력 : 슈터 7 + 기용수정 4 = 11
기본 회피력 : 슈터 7 + 민첩수정 4 = 11
무기
라이트보우(2H) : 필근 5, 명중수정 0, 명중력 11, 위력 20, C치 10, 추가대미지 9, 거리 30m
(2)*, (3)1, (4)2, (5)3, (6)4, (7)5, (8)6, (9)7, (10)8, (11)9, (12)10
핸드엑스(1H투)*4 : 필근 7, 명중수정 -, 명중력 11, 위력 12, C치 11, 추가대미지 8, 거리 10m
(2)*, (3)1, (4)2, (5)2, (6)3, (7)4, (8)4, (9)5, (10)6, (11)6, (12)7
방어구
소프트 레더 : 필근 7, 방어점 3
블랙 벨트 : 방어점 +1
합계 회피점 11
합계 방어점 4
알케미스트 부술 : 알케미스트 4 + 지력수정 3 = 7
보팔 웨폰 : 소비 적, 저항 없음, 사정 10/기점지정, 시간 18R, 효과 : 물리대미지 강화 1/2/4/8
바크 메일 : 소비 녹, 저항 없음, 사정 30/기점지정, 시간 18R, 효과 : 방어력 상승 1/2/4/8
포이즌 니들 : 소비 흑, 저항 단축, 사정 10/사격, 시간 6R, 효과 : 차례종료시 독대미지 1/3/5/10
패럴라이즈 미스트 : 소비 녹, 저항 단축, 사정 30/기점지정, 시간 6R, 효과 : 회피력 -1/-2/-3(부술저항-2)/-4(부술저항-4)
프리스트 마력 : 프리스트 2 + 지력수정 3 = 5
1Lv 배니시
소비 3, 저항 소멸, 사정 30/기점, 사정 r3/5, 시간 순간/다양,
효과 : 만족과 언데드에 악영향을 준다
2d의 결과
2~ 4 : 3R 흉표화. 명중+2 회피-2, 마법사용불가
5~ 9 : 18R 공포. 명중-1, 회피-1, 행사-1, 부술-1
10~12 : 도주. 도주불가능시 1R 공포, 일체의 이동과 능동적 행동 못함. 모든 행동판정 자동실패
1Lv 서니티
소비 3, 저항 소멸, 사정 접촉/-, 사정 반경 r3/5,시간 순간,
효과 : [정신효과]의 마법, 특수능력 해제
1Lv 필드 프로텍션
소비 2, 저항 필중, 사정 술자/-, 대상 r3/5, 시간 18R,
효과 : 대상의 피 물리/마법 대미지 1점 경감
2Lv 어웨이큰
소비 5, 저항 없음, 사정 10/기점지정, 대상 1인, 시간 순간,
효과 : 대상을 수면,기절 상태로부터 각성시킨다
2Lv 큐어운즈
소비 3, 저항 소멸, 사정 10/기점지정, 대상 1인, 시간 순간,
효과 : 대상의 상처를 위력 10으로 치유한다
2Lv 디텍트 페이스
소비 4, 저항 소멸, 사정 10/기점지정, 대상 1인○, 시간 순간,
효과 : 대상이 신앙하고 있는 신의 이름을 습득한다
2Lv 나이트 워커(특수신성)
소비 2, 저항 소멸, 사정 10/기점지정, 대상 1인, 시간 1시간,
효과 : 암흑을 뚫어보는 시력을 줍니다
장비
머리 : -
귀 : 성인(월신 싱)
얼굴 : 번뜩임 안경(견식+1, 탐색+1, 미스틱잉크 읽기 가능)
목 : 행운의 부적(전리품 결정+1)
등 : 전통(화살 20 / 은화살 4)
오른손 : 개인 전용 신념의 링(정신력 저항에 +1, HP최대치 +2)
왼손 : 자색 준족의 반지(민첩도에 +1, 판정 시 부수면 민첩도에 +13)
허리 : 다기능 블랙 벨트(방어점+1)
발 : -
그외 : 알케미 키트 & 카드(적 B 20, A 2, S 1 / 녹 B 20, A 4 / 흑 B 10, A 9)
소지금 : 5,802 G
소지품
등짐 보따리, 벨트 파우치, 모포
물통, 식기 세트, 손거울(조그만거울), 소형나이프
깃 펫, 잉크, 백지 책(그래스러너 어로 쓰여진 일지), 양피지 4
스카우트 용 툴, 함정 탐지의 봉, 망원경, 언락키 3, 밧줄 10m * 2, 잭의 콩
보존식 7일치
힐링포션 2, 어웨이큰 포션 2, 구명초 2
부싯짓 상자, 횃불 5, 신속의 화승 단지, 튼튼한 렌턴, 기름 3
마정석 1점, 마정석 3점, 마정석 5점 * 4
스카우트 + 기용도 판정 : 6 + 4 = 10
은폐 60R(10분), 해제 6R(1분), 소매치기 1R(10초), 변장 60R(10분), 함정 설치 60R(10분)
스카우트 + 민첩도 판정 : 6 + 4 = 10
낙법 (순간), 은밀 60R(10분), 곡예 6R(1분), 선제 (순간), 미행 60R(10분)
스카우트 + 지력 판정 : 6 + 3 = 9
발자국 추적 6R(1분), 듣기 1R(10초), 위험 감지 (순간), 탐색+1 60R(10분), 지도 제작 60R(10분), 날씨 예측 6R(1분), 보물 감정 60R(10분), 함정 감지 (순간)
알케미스트 + 기용도 판정 : 4 + 4 = 8
가공 (다양)
알케미스트 + 지력 판정 : 4 + 3 = 7
견식+1 1R(10초), 문헌 60R(10분), 약품학 6R(1분)
경력
경력표B-2-5 마물에게 습격당한 적이 있다
방랑하는 그래스러너 가족의 아이였지만, 마물의 습격으로 가족과 헤어졌다.
경력표B-1-2 스승이라 부를 수 있는 인물이 있다
가족과 헤어진 후, 소매치기를 하다가 알케미스트 스승을 만났다.
목표는 세계일주.
목표는 세계를 돌아다니는 것이다. 그 와중에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거나, 잃어버린 재보를 만난다거나, 촌락의 위기를 구한다거나, 시작의 검을 만난다거나 하는 엑시던트도 좋지만, 역시 세계 자체를 살펴보고 싶다.
이런 마음으로 성년이 되자마자 길을 떠났지만, 다소 역부족이라 현재는 경험을 쌓아 기능을 향상시키는 중이다.
--------------------------------------------
세션 전 남은 소지금 5,177 가멜
세션 중 2,605 가멜 획득
세선 후 아이템 구입
화살 * 10 = 10
숙박,식비(1일) * 1 = 50
보존식(1일) * 2 = 20
알케미카드 적 B * 2 = 40
알케미카드 녹 A * 1 = 200
알케미카드 녹 B * 8 = 160
마정석 5점 * 3 = 1,500
5,177+2,605-10-50-20-40-200-160-1,500=5,802
남은 소지금 5,802 가멜
------------------------------
명예점수 사용
세션 전 131 / 251 점
세션 후 획득 36
131+36=167
251+36=287
현재 명예점 167 / 287
------------------------------
경험점 사용
세션 전 경험점 440 / 21,940
세션 후 경험점 획득 2,480
세션 후 경험점 사용
스카우트 5->6 = 2,000
440+2,480-2,000=920
21,940+2,480=24,420
현재 경험점 920 / 24,420
첫댓글 소지금 계산 실수가 있었습니다. 마정식 구입 가격 1,500이 빠져있었습니다. 소지금은 5,802 G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