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산행일시 : 2007.12.15(토) 08:09 → 13:29 (총 5시간 20분) 2. 산행코스 : 울대고개(08:09)→ 사패산(09:04,△532m)→ 범골갈림길(09:19)→ 송추/회룡탐방지원센터 사거리(09:29)→ 망월사갈림길(09:55)→ 원도봉갈림길(10:19)→ 자운봉 우회→ 오봉갈림길(나무계단)→ 오봉갈림길(11:49)→ 우이암→ 우이동(13:29) 3. 날씨/준비물 : 흐린 후 갬/ 국립공원지도, 나침반, 주먹밥(1), 식수(1ℓ), 파워 스포츠겔(2), 디카, 장갑, 고소모자, 아이젠(2),스패츠(소), 스틱, 무릎보호대 등 4. 산행자/교통편 : 조자룡님,구준봉,이낙영님,봄날님,무크님,다크호스님,해지님,산콩님,다훤님,해지님,청계산(10명)/의정부역에서 운경공원묘원 가는 버스 이용 5. 산행결과 ▶ 버스에서 내리니 눈이 흩날린다. 승용차로 먼저와 기다리고 있던 상고대님과 산콩님, 다크호스님이 차에서 내려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횡단보도를 건넌다. 자룡님과 청계산은 가벼운 옷차림을 하고 횡단보도를 건너 불광동에서 버스를 타고 오는 다훤님을 기다렸다 함께 출발한다. ▶ 완만한 사면 길은 걷기에 좋을 정도의 적설량이다. 일행과 합류해 진행하니 안골입구에서 올라온 듯한 한 명의 산우가 앞서가다 길을 비켜주신다. 사패산 정상에 오르니 짙은 안개로 주변을 조망할 수 없어 바로 출발, 계속되는 코스 안내판을 디카에 담고, 위험구간은 우회를 한다. 도봉산 산행(송추-오봉)을 하시는 해지님이 어디쯤 가실까 하고 걷던 중 오름길에서 뵈었지만 간단히 인사만 하고 진행하다 만장봉 직전에서 확인을 하니 해지님이다^^*. ▶ 오봉 가는 갈림길(나무계단)에서 북한산까지 함께 진행하기로 하고 나무계단을 내려서는데 산우님들이 많이 다녀 계단이 미끄럽다. 주능선에 오르니 안개가 완전히 개여 조망이 멋지다. 우이암 직전에서 북한산 가는 것을 포기하고 계단을 올라 양지바른 곳에 자리를 잡고 주먹밥을, 해지님이 주시는 커피, 막곡차 한 잔에 얼떨떨해진다@#%$!!! ▶ 능선으로 진행하다 좌측의 한적한 길로 들어서니 바위가 물을 머금어 상당히 미끄럽다. 몇 년 전에 진행할 때는 로프가 없었던 것으로 생각되는데 국립공원에서 로프를 설치해 놓아 쉽게 내려선다. 조금진행하다 나무의자에 앉았다 종전의 우이동매표소에 도착해 오늘의 산행을 마감한다. 당초 도봉산(울대고개) → 북한산(이북 5도청) 산행을 계획했으나 시작부터 끝까지 도봉산 안내판만 찍다 내려왔다. 그러나 도중에 해지님이 함께해 주시고, 맛난 커피와 곡차까지 대접해 주심에 오랫동안 기억될 산행이 되었다^^*. 6. 산행사진
출발 - 울대고개
안골 갈림길
사패산 안내판
눈 풍경
사패산 삼각점
범골 갈림길
원도봉 갈림길 포대능선 직전 사면의 눈 풍경 송추길 사거리
우이암, 만장봉 갈림길
오봉 갈림길 설산 풍경 - 1 설산 풍경 - 2 우이암 1.6km 남음
안개가 완전히 개인 조망
오봉
우이암 0.1km 지점 산행종료 - 우이동 매표소 자리 |
첫댓글 울대고개로 해서 산행한게 언제인지 가물거리나 도로를 건너던거 생각나네요.눈을 보니 아마도 이맘때인것 같았는데.... 그다지 많은 눈은 아니지만 아주 깨끗한 모습입니다. 사패산에서 도봉산 -북한산 한번 더 가보고 싶습니다.
이번에 오시면 막걸리 한 잔 하셔야 합니다^^*.
청계산님 안녕하세요? 도봉산 산행후기 잘 보았읍니다. 눈 내릴때 시작하여 제법 설경이 아름답군요. 전해주는 산행후기에 감사하며 얼마남지 않은 올 한해 잘 마무리 하세요. 그리고 내년에는 더욱 건강/행복 하십시요^^.
광윤님! 늘 장거리 산행을 이끌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항상 강건하시고 좋은 산행 이어가시기를 바랍니다.
청계산님 멋진 사진 감사 합니다 새해에도 복많이 받으시고...건강 하시길..
부족한데 잘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훈아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즐산 하세요.
청계산님 도봉산 후기 잘보았습니다. 지난 3월 포대능선 걸으며 오금이 절인 생각이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즐산,안산하세요.
새벽님 눈이 얼어 붙어서 안전산행하느라 미끄러운 길 무조건 우회하였습니다. 즐건 성탄 되세요.
청계산님. 설경이 멋집니다.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늘 안산 즐산 이어 가십시오...^^
현상님도 더욱 건강, 즐산 하시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눈과 함께한 산행 좋습니다. 설경 한폭의 동양화 같군요. 산행기 잘보았습니다...
젊은미소님! 즐건 성탄, 주말 즐산하세요^^.
지난달에 갔을땐 낙엽이 뒹구는 가을이었는데 하얗게 눈이내렸군요.. 또다른 느낌이 드네요. 잘 보고 갑니다.
도봉-북한산은 언제 가도 좋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두 가보고 싶어요..눈산행 잘하셧네요.
감사합니다. 회룡역-사패-도봉-북한산-불광역으로 한 구간을 잡아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즐건 한 주 되세요.
청계산님 오봉의 모습이 아주 좋습니다. 북한산국립공원을 산꾼들이 우리나라에서 세 번째로 많이 찾는 이유가 있군요. 추운 겨울 안산하셨네요. 수고하셨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신영길님! 다음 엔 오봉을 좀 더 멋있게 담아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눈쌓인 한북정맥길을 다녀오셨네요^^ 사진으로보는 눈쌓인 등로가 새롭게 느껴집니다.
예! 한북정맥을 잠시 잊고 있었습니다^^*. 심한 안개로 등로 안내판만 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햐~ 옛날 놀이터였었는데... ^^ 잘 보고 갑니다...
좋은 곳이지요^^*. 주말 즐산 하세요.
멋진 설경 구경잘합니다.ㅎㅎ
벽계수님! 쪽지 잘 보았습니다. 준족이시라 산행코스가 맘에 드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랜만에 청계산님의 산행기를 보니 반갑습니다. 눈이 흩날리는 겨울산행이 춥기는 해도 재미가 좋지요. 다가오는 새해에도 즐겁고 안전한 산행은 쭈우욱 이어가시기를 바랍니다.
전승희님도 새해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한 가정, 좋은 산행 이루어 가시기를 바랍니다.
역시 언제봐도 조은 산이란걸 님의 산행사진에서 다시한번 느낍니다.자알 보았습니다!!
늘 좋은 산행 보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서울의 산은 언제 함 가볼려나...이렇게 맨날 사진으로만 눈도장을 찍고 있습니다. 청계산님...눈하고 같이 한 도봉산의 겨울 풍경 아주 보기 좋습니다. 항상 안산하십시요
서울 근교에 살다보니 수도권, 강원권, 충북권 순으로만 다니게 되네요. 늘 건강하시고 즐산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봉형제가 젤 눈에 들어오네요.즐감...
비온 뒤라면 좀 더 멋진 사진이 되었을 텐데...... 내년에도 산에서 뵈어야지요^^*.
눈덮힌 암봉이 예술입니다..산행기 즐감하고 갑니다^^
바람따라님! 즐감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즐건 한 주, 즐산하세요 ^^*